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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기업공헌활동

본아이에프&본사랑, 국내외 행복 나눔 봉사 ‘봇물’

본죽·본사랑 비대면 바자회 개최 및 해외 빈곤 아동 후원금 전달
여성 장애인 가정 위한 ‘베이비본죽 행복냠냠키트’ 나눔 봉사도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본죽, 본도시락, 본설렁탕 등을 운영하는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와 사단법인 본사랑이 국내외를 넘나드는 활발한 행복 나눔 활동을 펼쳐 눈길을 모으고 있다. 

지난 9일 비대면으로 진행한 ‘제11회 본죽·본사랑 행복 나눔 바자회'를 펼치고, 해외 10개국 11개 도시의 빈곤 아동을 위한 후원금을 쾌척하는가하면, 

지난 11일에는 여성 장애인 가정 지원을 위해 서울남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및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에 ‘베이비본죽 행복냠냠키트’ 전달 행사를 줄줄이 전개한 것.

이는 소비자로부터 얻은 사랑과 이익의 일부를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국내외 소외계층에게 되돌려줌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려는 적극적인 행보여서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제11회 행복 나눔 바자회’ 개최 및 지구촌 어린이 돕기 후원금 전달

 
먼저 본아이에프와 ‘(사)본사랑’이 함께하는 ‘본죽·본사랑 행복 나눔 바자회'는 지난 2010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1년째를 맞이한 나눔 실천 행사로, 그간 본사와 임직원, 협력사가 함께 힘을 모아 바자회 부스 운영, 먹거리 판매 등을 통해 지구촌 빈곤 아동 돕기에 힘써왔다.

올해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을 고려해 ▲행복 나눔 키트 전달 ▲아름다운 기증 캠페인 ▲지구촌 어린이 돕기 후원금 모금 등 비대면 형태의 세 가지 행복 나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먼저 파트너사가 기부한 28개 후원 물품 중 일부는 다문화학교, 소아암 환아 쉼터 등의 식자재로 전달됐다. 

이외 본죽 파우치죽, 본 소고기보양전골, 본설렁탕 한우육수팩은 임직원들이 봉사에 참여해 ‘행복 나눔 키트(6만 원 상당)’ 600개를 제작하는 데 쓰였고, 해당 키트는 지난 6일 사단법인 위스타트,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등을 통해 결식이 우려되는 취약계층에게 전달됐다. 

또한, ‘아름다운 기증 캠페인’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따뜻한 마음을 담아 자발적으로 기증한 물품들은 ‘아름다운가게’에 전해졌다. 추후 아름다운가게를 통한 기증품 판매 수익금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사용될 계획이다. 

이밖에 본그룹과 파트너사들의 정성이 담긴 후원금은 지구촌 빈민 아동을 돕고자 방글라데시, 케냐 등 10개국 11개 도시에 위치한 본사랑 Bon센터 내 어린이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본사랑 최복이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구촌 및 지역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베푼 임직원, 파트너사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사랑과 나눔을 베풀 수 있는 활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여성 장애인 가정 위한 ‘베이비본죽 행복냠냠키트’ 나눔 

이어 지난 11일에는 여성 장애인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남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및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에 ‘베이비본죽 행복냠냠키트’도 전달했다. 

이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영유아 자녀들을 양육하고 있는 여성 장애인 가정에 격려의 마음을 전함과 동시에, 아이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자 이뤄졌다.  

본아이에프는 베이비본죽 ‘한우참깨애호박죽’을 포함한 실온 이유식 4종과 간식 9종, 반찬 4종으로 구성된 ‘베이비본죽 행복냠냠키트’ 총 45개를 서울남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본아이에프 이진희 대표는 “이번 나눔을 통해 홀로 어려움을 겪는 여성 장애인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소외된 어려운 이웃들의 복지 증진에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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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