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 구름많음동두천 12.6℃
  • 구름많음강릉 12.6℃
  • 서울 14.6℃
  • 흐림대전 23.2℃
  • 구름많음대구 24.6℃
  • 구름많음울산 21.8℃
  • 흐림광주 21.8℃
  • 흐림부산 18.4℃
  • 흐림고창 21.2℃
  • 흐림제주 21.2℃
  • 흐림강화 10.7℃
  • 흐림보은 24.1℃
  • 흐림금산 24.2℃
  • 흐림강진군 20.8℃
  • 구름많음경주시 25.6℃
  • 구름많음거제 18.0℃
기상청 제공

PeopleㆍCompany

롯데푸드·본아이에프, 소비자 교감 ‘서포터즈’ 모집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롯데푸드와 본아이에프가 서포터즈 모집을 통한 소비자와의 교감 나누기에 나섰다.


이는 일상생활에서 자사 제품이나 브랜드를 자주 접하게 되는 소비자를 마케터나 서포터즈로 채용, 제품개발이나 마케팅 관련된 생생한 아이디어는 물론 각종 불만사항 등을 청취해 그 개선책을 도모하는 등 소비재 생산 기업으로서 지속 성장을 향한 주요 활동 중 하나이다.

롯데푸드,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16기 모집

먼저 롯데푸드는 오는 25일까지 대학생 마케터인 ‘히든서포터즈’ 16기를 모집한다. 

히든서포터즈는 2012년부터 운영중인 롯데푸드의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으로 식품회사의 마케팅 실무를 경험할 수 있고 혜택도 풍성해 8년째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선발된 히든서포터즈들은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6개월간 대학생만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신제품 제안, 프로모션 실행, SNS 마케팅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또 롯데푸드 공장 견학, 본사 쿠킹스튜디오의 원데이 쿠킹 클래스, 현업 직원의 마케팅 특강 등 기업 현장을 생생히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매달 롯데푸드 신제품을 먼저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밖에 활동 시 소정의 활동비와 함께 마케터 위촉장 및 수료증서, 월별 우수활동 마케터 포상, 최종 우수팀 상장 수여 및 100만원 상금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원은 롯데푸드 서포터즈 카페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작성한 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은 일반전형과 영상콘텐츠전형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총 12명을 선발한다. 

1학년부터 4학년 1학기까지 재학/휴학생 중 매달 마지막 주 금요일 롯데푸드 본사에서 열리는 서포터즈 모임에 참여 가능한 대학생이라면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본(本)을 함께 가꿀 뉴 페이스 모여라!...‘본매니아’ 21기 모집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는 오는 31일까지 총 20명의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 ‘본매니아’ 21기를 모집한다.  

선발된 본매니아는 9월부터 12월까지 본아이에프의 온라인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본죽’, ‘본죽&비빔밥 카페’, ‘본도시락’, ‘본설’ 등 본아이에프의 다양한 브랜드와 자사 공식 온라인몰인 ‘본몰’의 제품, 메뉴, 서비스를 SNS 채널을 통해 알릴 예정이다. 

특히 월 4회의 블로그 포스팅 미션을 통해 본아이에프 매장 방문 및 메뉴 시식평을 작성하고, 본몰에서 판매되는 가정간편식 제품을 자유롭게 조리·시식하는 콘텐츠를 제작한다. 

아울러 활동기간 중 출시되는 신제품을 미리 맛보는 사전 평가단, 다양한 가정간편식 제품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하는 소비자 관능 평가단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모든 본매니아에게는 활동 시 필요한 소정의 지원금과 온라인 적립금, 상품권이 지급되며, 우수 본매니아로 선정된 6명에게는 약 180만 원 상당의 추가 포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25세부터 45세의 블로그 운영자라면 누구나 본매니아에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31일까지 본아이에프 홈페이지에 게시된 지원서를 작성한 후 공식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 기타 SNS를 추가로 운영할 시 가산점이 더해지며, 최종 합격자는 9월 초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이번 21기 본매니아 역시 다채롭게 준비된 활동들을 통해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