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 구름많음동두천 12.6℃
  • 구름많음강릉 12.6℃
  • 서울 14.6℃
  • 흐림대전 23.2℃
  • 구름많음대구 24.6℃
  • 구름많음울산 21.8℃
  • 흐림광주 21.8℃
  • 흐림부산 18.4℃
  • 흐림고창 21.2℃
  • 흐림제주 21.2℃
  • 흐림강화 10.7℃
  • 흐림보은 24.1℃
  • 흐림금산 24.2℃
  • 흐림강진군 20.8℃
  • 구름많음경주시 25.6℃
  • 구름많음거제 18.0℃
기상청 제공

ESG 기업공헌활동

본도시락, ‘해피빈 방구석 언택트 기부금’ 전달

짬뽕순두부, 여수꼬막덮밥 구매시 100원씩 적립 약 23만 여개 판매
적립금 2천만 원 기아대책 통해 결식우려 아동에게 본도시락 전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본아이에프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이 지난달 중순까지 전개한 ‘방구석 언택트 기부 캠페인’ 결과에 따라 해피빈을 통해 2천만 원을 기부하고, 수행기관인 기아대책을 통해 결식우려아동에게 도시락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해 더욱더 어려운 상황에 있는 소외된 결식아동이 따뜻하고 든든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한 것으로, 고객들이 겨울 신메뉴 짬뽕순두부와 여수꼬막덮밥 구매 시, 네이버 해피빈에 자동으로 100원이 기부되는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해피빈을 통해 코로나19로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에게 2천만 원을 기부할 수 있게 됐으며, 함께 진행된 굿액션 캠페인 역시 총 4,105명이 응원 댓글에 동참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에 따라 본도시락은 지난달 23일, 해피빈에 기부한 2천만 원으로 기아대책과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에게 도시락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본도시락 이재의 본부장은 “추운 겨울을 보낼 결식아동들에게 든든한 한 끼와 지역 사회의 따뜻한 마음이 함께 전해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에게 지역 사회 모두가 동참해 손길을 내밀 수 있는 따뜻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본도시락이 선보인 겨울 신메뉴 짬뽕순두부는 순두부와 화끈한 불 맛 짬뽕 맛이, 또 여수꼬막덮밥은 제철 꼬막을 듬뿍 올려 입 안 가득 퍼지는 여수 바닷 내음을 자랑하는 메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