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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기업공헌활동

기부에 나눔·헌혈..유통가, 연말 사회공헌 비지땀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속 활발한 나눔활동으로 마음만은 곁에 둬”
본아이에프·BNK경남은행·농심·유니클로 등 다양한 봉사활동 ‘눈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본아이에프와 BNK경남은행, 농심, 유니클로 등 각 분야의 리딩 기업들이 연말과 혹한기를 맞아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스한 온정 나눔 활동으로 비지땀을 흘리고 있다.

‘본아이에프’와 ‘(사)본사랑’이 매 연말 자선행사인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전개하고, BNK경남은행의 임직원들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혈액 부족사태에 적극 나서는가하면 유니클로는 자사 의류 제품을, 또 농심도 신라면을 기부하는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친 것.

죽·은행·라면·SPA의류업계를 각각 선도하는 이들 기업이 기업 본연의 영리활동에 애를 쓰는 와중에서도 틈틈이 우리 사회 약자들을 향한 온정의 손길을 나누는 행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가뜩이나 추운 계절에 훈훈함을 더해 주고 있다는 평가다.  


본아이에프&본사랑, ‘제7회 2020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성료

본죽, 본도시락, 본설렁탕 등을 운영하는 한식 프랜차이즈 ‘본아이에프’와 ‘(사)본사랑’은 지난 1일 서울 강서구 소재 본사랑에서 ‘제7회 2020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는 본아이에프와 본사랑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연말 소외계층을 위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온 자선행사로, 올해로 7번째를 맞이했다. 

본래 매년 임직원, 가맹점주 100여 명이 모여 김장김치를 담그는 시간을 보냈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 본사랑 최복이 이사장을 포함하여 최소 인원의 임직원들이 참여해 완제품 김치를 기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임직원들은 약 7000kg 상당의 김장 나눔 박스를 준비해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등 22개 기관 및 비영리 단체를 통해 보호종료아동, 미혼모가정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 

본사랑 최복이 이사장은 “여러 가지 사회적인 상황들로 인해 특히 힘든 겨울을 보낼 이웃들을 위해 이번 김장 김치 나눔을 진행하게 됐다”며 “코로나19 상황에서 포기하지 않고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적극 펼치며 선한 영향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 ‘2020 사랑의 헌혈 운동’ 실시

BNK경남은행은 지난 10일 헌혈을 통한 나눔 문화 확산과 이웃 사랑 실천을 위해 ‘2020 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했다. 본부 부서 직원 30여명이 본점을 찾은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의 헌혈버스를 방문해 헌혈을 한 것. 

BNK경남은행은 코로나19 재확산세를 감안해 동부영업본부ㆍ서부영업본부ㆍ창원영업본부ㆍ본점 등 경남 4개 지역으로 나눠 2020 사랑의 헌혈 운동을 지난 7일부터 진행해 왔으며, 헌혈자간에 시간차를 두는 등 정부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회공헌홍보부 김형수 팀장은 “코로나19 여파로 헌혈자가 급감해 헌혈이 더욱 절실한 상황이지만 감염 우려도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이나 혈액 부족 심각성을 공감하고 소매를 걷은 직원들처럼 각계각층의 헌혈이 꾸준히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니클로, ‘옷의 힘’으로 지역사회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유니클로(UNIQLO)는 겨울 한파 및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 취약계층에 따뜻한 ‘옷의 힘’을 전하고자하는 마음으로 성산장기려기념사업회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과 협업해 지난 10일 전국 농촌 지역 고령층에게 약 2천5백만원 상당의 겨울 아우터 500벌을 기부했다. 

또한, 영등포 지역 쪽방촌 거주 독거노인 및 저소득계층을 위해 같은날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기능성 패딩 제품 및 아우터 1200벌도 기부했다. 
 
농심, 사랑의 신라면 기부...따뜻한 온정 나눠


농심역시 지난 10일, 서울 동작복지재단과 ‘사랑의 라면 전달식’을 갖고 신라면 3천 박스를 기부했다. 이 행사는 농심이 매해 겨울,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2008년 시작해 올해로 13년째를 맞았으며 그간 농심이 나눈 라면은 총 3만 8천 박스에 달한다.

이날 농심이 전달한 사랑의 신라면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해피펀드’와 농심의 출연금으로 마련됐다. 농심은 올해부터 임직원들의 모금액만큼 회사가 기부금을 더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을 채택, 사회 공헌 활동 재원을 확대했다.

농심 관계자는 “올 겨울, 코로나 19 로 몸도 마음도 지친 지역 주민들에게 작게 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이웃과 사회에 사랑의 씨앗을 뿌리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심은 지난달 서울 상도동 일대 주민들에게 연탄 3 천장과 서울 대방동 동작노인종합복지관에 김장김치 560 포기를 전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꾸준한 나눔 활동에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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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