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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인에 사회봉사..굿바이 '2020 말복' 프로모션 '눈길'

2020 삼복시즌 마감 말복 프로모션 다양하게 전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업계가 2020년 삼복시즌의 대미를 장식할 말복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결식 우려 어르신들을 찾아가 보양죽 500인분을 지원하는 봉사를 펼치는가하면 가격할인에 경품 증정 이벤트를 줄줄이 선보이며 나름대로의 존재감을 대내외에 알린 것. 

업계에서 전해온 관련 소식들을 정리해봤다.

본죽·본죽&비빔밥 카페, 보양죽 주문 시 최대 7천원 할인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죽 전문점 ‘본죽’과 한식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본죽&비빔밥 카페’는 말복을 맞아, 오는 19일까지 자사 모바일 배달앱 ‘본오더’를 통해 보양죽 메뉴 1개 이상 주문 시 전체 주문 금액의 30%, 최대 7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유례없는 긴 장마로 유난히 덥고 습한 날씨에 지친 고객들에게 부담 없는 가격에 보양죽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원기 회복에도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오는 19일까지 본오더에서 ▲삼계죽 ▲삼계전복죽 ▲전복죽 ▲진전복죽 ▲특전복죽 등 5개 메뉴 중 1개 이상을 장바구니에 담고, 입력 쿠폰란에 ‘복날엔본죽’을 입력하면 된다. 최대 7천 원 한도 내에서 배달비를 제외한 결제 금액의 30%를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다향, 말복 더위 극복 ‘간편 보양식’ 최대 30% 할인

행복한 식생활 문화 선도를 지향하는 ‘다향’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슈퍼 등 전국 대형 할인매장에서 토종닭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우리땅 토종닭 백숙용’ 간편식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롯데슈퍼, GS슈퍼, 킴스클럽, 수협유통을 통해서는 8월 18일까지, 또 이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노브랜드, 홈플러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는 19일까지 할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우리땅 토종닭 백숙용’은 담백한 토종닭 고기와 깔끔한 육수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온 가족 건강 보양식제품이다. 인삼, 대추, 당귀, 감초 등이 포함된 티백형 비법 백숙재료가 동봉되어 있어, 냄비에 넣고 조리만 하면 삼계탕 전문점 못지않은 토종닭 백숙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한촌설렁탕, SNS를 활용한 복날 이벤트 진행

한촌설렁탕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말복 맞이 이벤트를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공식 계정을 팔로우 한 후 이벤트 게시글 좋아요와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가 된다.

참여자 중 총 10명을 추첨해 각종 국물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한우사골곰탕과 탕을 끓일 때 사용하기 좋은 고급 뚝배기를 선물로 증정한다.

본그룹, 영등포구 결식 우려 어르신께 보양죽 500인분 전달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가 속한 ‘본그룹’은 혹서기 말복 시즌을 맞아 오는 21일까지 영등포구 내 결식 우려가 있는 어르신들에게 보양죽 500인분을 전달한다. 

준비한 삼계죽 및 보양죽 세트는 지역 사회 공헌 업무 협약을 맺은 영등포구 내 ‘구립 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과 ‘영등포구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우선 삼계죽 250개는 지난 13일 구립 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에서 본아이에프 본사 직원 및 복지관 직원들이 함께 나눔을 진행했으며, 보양죽 250세트는 영등포구 사회복지협의회 측에서 오는 21일까지 푸드마켓을 이용하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본그룹 김철호 그룹장은 “코로나19에 이어 폭염·장마 등으로 신체적, 정신적으로 힘듦을 겪고 있는 영등포구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힘든 상황일수록 본그룹의 존재 이유를 지역 사회 발전과 행복에서 찾으며, 따뜻한 나눔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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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