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4 (목)

  • 맑음동두천 9.6℃
  • 맑음강릉 13.9℃
  • 연무서울 10.1℃
  • 맑음대전 11.5℃
  • 구름많음대구 10.8℃
  • 구름많음울산 12.5℃
  • 구름조금광주 10.7℃
  • 구름조금부산 11.4℃
  • 맑음고창 10.7℃
  • 구름조금제주 13.3℃
  • 맑음강화 10.2℃
  • 맑음보은 8.7℃
  • 구름조금금산 9.9℃
  • 구름조금강진군 11.9℃
  • 구름많음경주시 11.9℃
  • 구름조금거제 12.7℃
기상청 제공

이커머스 매출 90%↑롯데제과, 전용 제품 또 내놔

월간과자 1~3차 모두 완판 등 이커머스 전용 제품 속속 히트
‘간식자판기’, ‘번들 기획팩’, ‘레트로 종선’ 등 10종 추가 출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지난 8일 이커머스 전용 제품 10종을 또 출시했다. 

이는 올해 선보인 이커머스 전용 제품들이 잇따라 히트하며 올 11월 누계기준으로 관련 제품 매출이 전년 대비 90%나 신장함에 따라 이 같은 성장세를 가속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즉, 코로나19로 야기된 언택트 시대를 맞아 온라인 시장이 나날이 확대되면서 롯데제과도 덩달아 특수를 누리고 있는 상황에서 시장의 수요에 적극 부응하겠다는 의지로 읽힌다.  

실제로 국내 최초 과자 구독 서비스인 월간과자가 1차에 이어 2차, 3차까지 완판됐고, 온라인 한정판으로 출시한 흔한남매 과자 선물세트도 1주일 만에 6000세트가 모두 팔리는 등 롯데제과 이커머스 매출은 11월까지 전년 대비 약 90% 신장하는 등 크게 성장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번에 추가로 내놓은 전용 제품은 2차 ‘간식자판기’ 2종을 포함해 인기 제품 한 종류를 3~4개씩 묶은 ‘번들 기획팩’ 5종과 옛날 감성을 살려 만든 ‘레트로 종선’, 꼬깔콘 군옥수수맛과 매콤달콤한 맛이 각 8봉씩 들어있는 소형 박스 판매 제품 2종 등 총 10종이다. 

이들 제품은 현재 쿠팡과 지마켓 등의 온라인 쇼핑몰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데, 세트별 주요 내용물을 보면 ‘간식자판기 마니아팩’은 꼬깔콘, 자일리톨 알파 등 19개 제품으로 구성돼 가정과 사무실 등지에서 간식 진열대로 사용 가능하다. 이어 ‘간식자판기 소확행팩’은 몽쉘 등 11종이 들어있는 개인 간식 세트이다. 

또한 ‘번들 기획팩’은 ‘자일리톨, 빈츠, 빠다코코낫, 카스타드, 마가렛트 등 5종으로, ‘레트로 종선’은 복고에 대한 향수를 간직하고 있는 30, 40대를 겨냥해 옛날 감성을 살려 박스를 디자인하고 꼬깔콘, 청포도 캔디 등 8종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밖에 8봉씩 담은 꼬깔콘 소형 박스도 있다.  

앞으로도 롯데제과는 다양한 이커머스 전용 제품을 지속 선보이는 등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