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3 (수)

  • 구름많음동두천 18.6℃
  • 흐림강릉 10.4℃
  • 흐림서울 19.2℃
  • 흐림대전 19.5℃
  • 흐림대구 15.8℃
  • 흐림울산 14.5℃
  • 구름많음광주 19.6℃
  • 구름많음부산 16.1℃
  • 구름많음고창 19.0℃
  • 흐림제주 15.3℃
  • 구름많음강화 17.4℃
  • 흐림보은 17.9℃
  • 구름많음금산 19.6℃
  • 흐림강진군 16.4℃
  • 흐림경주시 12.8℃
  • 구름많음거제 16.6℃
기상청 제공

혈전용해에 비건 비타민..롯데 헬스원 성장向 '잰걸음'

혈전 용해효소 2,000FU 함유 ‘써큐나제’와 비건 바이타민 연속 선봬
출시 1년 만에 200억 판매한 ‘초유프로틴365’의 인기 이어갈 기대작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롯데제과(대표 민명기)의 건강식품 브랜드 ‘헬스원’이 지속 성장을 향한 발걸음으로 분주하다.

지난달 혈압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혈전 용해효소 함유 ‘써큐나제’ 출시에 이어 이달에는 100% 식물성 멀티 비타민 신제품인 ‘비건바이타민’을 잇따라 선보인 것.   

이는 지난해 출시한 성인용 단백질 제품 ‘초유프로틴365’가 1년 여 만에 누적 매출 200억 원을 돌파하는 등 인기 몰이로 자신감을 얻은 롯데제과가 이 여세를 이어갈 또 하나의 기대작이어서 건강기능식품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혈전(피브린)용해효소 2,000FU 함유 ‘써큐나제’와 '비건 바이타민' 잇따라 선봬 
 

먼저 지난달 18일 출시한 ‘써큐나제’는 나토균 배양 분말을 주 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으로, 단일 소재로는 국내 최초로 ‘혈압과 혈행 개선’의 두 가지 기능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았다는 것이 롯데제과 측 전언이다. 

특히 나토균 배양 분말은 콩 자체에는 없는 나토균이 발효되는 과정에서 만들어내는 것으로, 혈전(피브린, 혈관 속 굳은 핏덩어리) 용해 효소가 함유되어 있다. 기능성 원료인 나토균 배양 분말은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섭취 8주 후 수축기, 이완기에서의 혈압 감소가 확인됐다는 것. 

롯데 헬스원 관계자는 “써큐나제는 기존 롯데헬스원의 혈압컨트롤N 나토키나제에서 ‘혈행 개선’ 기능성이 추가된 업그레이드 된 제품”이라며 “특히 피브린(혈전) 용해 효소가 2,000FU 들어있고, 단 1캡슐로 혈압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지난 14일에는 100% 식물성 멀티 비타민 ‘비건바이타민’도 출시했다. 

롯데제과에 따르면 ‘비건바이타민’은 동물성 원재료를 철저히 배제한 100% 식물성으로 설계, 누구나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원료를 사용했으며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Vegan) 인증을 획득하여 신뢰를 더했다. 

또한 정제 생산 과정에서 생산성 향상과 제품 안정화를 위해 쓰이던 이산화규소, 합성착색료 등 9가지 부형제를 일체 사용하지 않아 어린 아이에서부터 임산부까지 온 가족이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친환경 소재 ‘얼스팩(Earth pact)’을 포장재로 사용하는 등 착한 소비 트렌드도 반영했다. 

특히 ‘비건바이타민’에는 비타민B~D, 엽산, 셀레늄 등 총 13가지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있으며 하루 한 포만으로도 1일 권장섭취량을 모두 채울 수 있으며, 비오틴의 경우 최대 540%까지 섭취할 수 있다. 

울금추출물을 사용한 노랑색 정제 2개와 스피루리나를 사용한 초록색 정제 2개가 한 포에 들어있으며 1세트에는 총 30포가 들어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