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1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신메뉴에 접이식 텀블러..탐앤탐스 성장向 ‘잰걸음’

탐탐 품격 담은 콜드브루 3종과 베이커리 ‘크로플’ 4종에 이어
휴대성·실용성·친환경 고려 실리콘 소재 접이식 텀블러도 출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최근 이른 더위를 시원하게 식혀줄 콜드브루 3종과 MZ세대 입맛 맞춤형 크로플 4종에 실리콘 소재 접이식 텀블러 등을 잇따라 선보이며 지속 성장을 향해 분주한 행보를 펼치고 있다. 



23일 탐앤탐스에 따르면 먼저 지난 17일 출시한 ‘콜드브루 타임’은 깔끔한 맛으로 인기를 모았던 베스트셀러 음료 ‘콜드브루’와 톡 쏘는 탄산의 상쾌함을 더한 ‘탄산 콜드브루(가당/무가당)’, 또 말차의 진한 향과 달콤쌉싸름한 맛을 조화시킨 ‘그린티라떼 콜드브루’ 등 3종으로,  

깔끔함, 상쾌함, 부드러움이라는 ‘맛 콘셉트’를 각각 담고 있어 취향 따라 골라 먹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특히 탐앤탐스만의 커피 추출 노하우를 활용해 콜드브루 특유의 산뜻함을 극대화했고,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원두의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산미를 느낄 수 있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3종 모두 아이스 음료로만 출시, 더위 속 고객들에게 시원한 힐링 타임을 선물할 전망이다.

또한 탐앤탐스는 자사의 기존 시그니처 제품인 브레드, 프레즐에 이어 크로플 4종을 새롭게 출시하며 베이커리 메뉴군 확대에도 시동을 걸었다. 

신메뉴 크로플은 바삭한 식감으로 달콤하게 구워낸 ‘플레인 크로플’을 베이스로, 진한 다크초코를 코팅한 ‘다크초코 크로플’, 상큼한 잼과 크림치즈의 풍미를 더한 ‘딸기 크림치즈 크로플’ ‘블루베리 크림치즈 크로플’까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매장에서 직접 오븐으로 구워 고소한 향기와 바삭한 식감, 그리고 달콤한 맛까지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채로운 매력으로 인기몰이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지난 20일에는 접이식 텀블러 브랜드 스토조와 손잡고,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자사 온라인몰 탐앤탐스몰에서 ‘탐탐 스토조 텀블러’ 4종을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했다.  

탐앤탐스와 스토조의 컬래버레이션은 두 회사가 추구하는 ‘친환경성’ ‘편의성’ 가치에 대한 뜻이 일치해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신제품 ‘탐탐 스토조 텀블러’는 접이식 디자인을 적용, 사용하지 않을 때는 5cm 높이로 납작하게 접을 수 있게 제작됐고, 약 200g의 가벼운 무게로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한다. 또한 스테인리스가 아닌 실리콘 소재로 만들어진 점도 특징이다. 

해당 소재는 미국 FDA와 유럽 LFGB 기준에 맞춰 안전성 인증을 받았고, 재활용까지 가능해 친환경성은 물론, 디자인과 실용성까지 다잡았다는 것이 탐앤탐스 관계자의 전언이다. 

탐탐 스토조 텀블러는 탐앤탐스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버건디 ▲카키 컬러와 완연한 봄에 꼭 어울리는 ▲인디핑크 ▲크림옐로우 컬러까지 총 4개의 색상으로 출시됐다. 

다채로운 컬러와 귀여운 디자인으로 제작돼 고객들의 미적 취향을 저격하고, 여기에 탐앤탐스의 그란데 사이즈 음료까지 담을 수 있는 16oz의 넉넉한 사이즈로 실용성까지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친환경성을 강조한 이번 스토조와의 컬래버레이션 텀블러 출시를 통해, 앞서 탐앤탐스가 꾸준히 이어온 ‘친환경 캠페인 행보’도 덩달아 주목받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 분기마다 시즌 메뉴 ‘레볼루션 시리즈’를 출시해 주문 고객에게 에코컵 드링킹자를 무료 증정하고, 텀블러 이용 고객에게 음료 할인을 제공하는 등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을 지속해왔다. 

여기에 이번 텀블러 제품까지 출시함으로써 필환경 시대에 살아가는 고객들에게 훈훈함과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탐탐 스토조 텀블러는 탐앤탐스가 이어가고 있는 친환경 캠페인 기조에 맞춰 기획한 상품”이라며 “고객분들도 예쁘고 편리한 신상 텀블러를 이용하여 ‘친환경’, ‘일회용잔 사용 줄이기’ 캠페인에 함께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