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21 (토)

  • 흐림동두천 24.0℃
  • 흐림강릉 21.7℃
  • 서울 24.3℃
  • 대전 23.9℃
  • 대구 23.0℃
  • 울산 24.6℃
  • 광주 24.4℃
  • 부산 24.3℃
  • 흐림고창 24.2℃
  • 제주 26.6℃
  • 흐림강화 22.9℃
  • 흐림보은 23.3℃
  • 흐림금산 21.4℃
  • 흐림강진군 25.1℃
  • 흐림경주시 22.2℃
  • 흐림거제 23.4℃
기상청 제공

탐앤탐스, 폭염 탈피 ‘커피&문화 바캉스’ 제안

수도권 8개 매장서 제44기 갤러리탐 전시 개최 돌입
8인8색 작가 작품 감상, 커피&예술 ‘감성 시너지’ 제안
네이버 아트윈도 통한 ‘온라인 기획전’도 동시 진행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부터 잠시나마 구원해줄 매장내 ‘커피&문화 바캉스’를 마련, 그 행사의 자리로 초대했다.

제44기 갤러리탐(Gallary耽)을 오픈하고 오는 10월 4일까지 수도권 8개 매장과 온라인에서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힌 것. 이를 통해 맛깔난 탐앤탐스 메뉴와 신진 예술가들의 작품을 감상함으로써 이어지는 폭염에 지친 고객들에게 ‘감성 마캉스’를 선물할 전망이다. 

이번 갤러리탐 전시는 약 석 달 동안 서울, 남양주 등 수도권 내 8개 탐앤탐스 매장에서 총 8명의 신진 작가들의 개인전으로 진행된다. 자신만의 예술관을 담은 건 물론, 여름을 맞이한 고객들이 ‘감성 바캉스’를 즐길 수 있게끔 계절감이 반영된 작품들로 구성돼 눈길을 끈다. 


먼저 ▲블랙 압구정점에서는 한진하 작가의 ‘선과 선이 아닌 것’ ▲블랙 청담점에서는 정현희 작가의 ‘connection’ ▲역삼 2호점에서는 홍가람 작가의 ‘Summer again’ ▲탐스커버리 건대점에서는 박소라 작가의 ‘부유하는 이미지의 사용자들’ 

▲창동 본점에서는 서예원 작가의 ‘THE WORLD ZIP’ ▲블랙 파드점에서는 김기섭 작가의 ‘Share My World II’, ▲블랙 더 스토리지점에서는 박숙민 작가의 ‘파란의 숲’, ▲구의동 블랙 그레이트점에서는 임정아 작가의 앵콜전 ‘An ordinary person’ 전시가 펼쳐진다.

더불어 이번 갤러리탐 전시는 네이버 아트윈도와 ‘온라인 기획전’도 함께 진행된다. 온라인 예술품 판매 플랫폼인 갤러리탐 네이버 아트윈도에서 10월 4일까지 갤러리탐 작가들의 예술품을 10만 원대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역대급 무더위속 시원한 매장에서 ‘감성 바캉스’를 즐기시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 갤러리탐을 준비했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예술에 대한 거리감을 줄이고, 청년 예술가들의 설 자리가 더욱 늘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탐앤탐스 갤러리탐은 예술가의 작품 유통 및 판로 지원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주요 매장 내 전시에 더해, 

8월 초 롯데백화점 수원점 7층에 갤러리탐 아트샵을 오픈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예술가들 작품을 소개하고 ‘일상과 예술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원화와 프린트 아트에디션, 공예품 등 다양한 예술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롯데제과, 카멜레온형 ‘죠스바 아이스 톡톡 젤리’ 제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워터젤리에 셔벗, 에이드 음료까지 3가지 형태로 즐길 수 있는 카멜레온형 젤리 신제품을 출시하고 그 맛의 세계로 초대했다. 자사의 젤리 통합 브랜드 ‘젤리셔스(Jellycious)’ 제품을 확대하며, 인기 빙과 제품 ‘죠스바’를 활용한 젤리셔스 ‘죠스바 아이스 톡톡 젤리’를 선보인 것인데, 이 제품은 ‘죠스바’의 맛을 그대로 살린 워터젤리로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점이 눈에 띈다. 상온에서 그대로 먹으면 말랑말랑한 식감의 워터젤리로, 냉동실에 넣어 얼리면 셔벗의 식감이 나는 아이스젤리로 즐길 수 있으며, 또한 물이 들어간 얼음컵에 제품을 넣으면 시원한 에이드 형태 음료로도 먹을 수도 있다. 게다가 ‘죠스바’ 제품 모양을 그대로 튜브 형태로 만들어 보는 재미까지 줬다. 또한 튜브 형태여서 먹을 때 손에 묻지 않아 깔끔한 취식과 보관이 용이할 뿐 아니라 휴대성도 좋다. 이 신제품은 한 봉에 3개의 제품이 들어 있으며, 권장소비자 가격은 2500원이다. 한편 롯데제과는 2018년 젤리 통합 브랜드 ‘젤리셔스’를 론칭, ‘맛있는 젤리를 통해 소비자에게 호기심을 자극하고 즐거움을 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