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뚜레쥬르, 제일제면소, 빕스 등 CJ푸드빌에서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들이 4월 3주차를 보내며 신메뉴에 이벤트까지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뚜레쥬르, 1인용 생크림 케이크, 캐릭터 주스, 데일리 브레드 1+1 등 ‘다양’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는 화사한 봄날의 티타임과 어울리는 쁘띠 케이크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지난해 선보인 뚜레쥬르 20주년 기념 케이크로 출시 3주 만에 2만여 개가 판매되며 베스트셀러가 된 '오! 해피 복숭아 케이크'의 1인용 버전이다.
화이트 시트 사이에 복숭아맛 생크림과 복숭아 과육을 샌드해 향긋한 복숭아 맛을 느낄 수 있는 '쁘띠 복숭아 케이크'와 한라봉 시트에 오렌지 과육과 한라봉맛 생크림을 샌드해 상큼한 시트러스 향이 풍부하게 느껴지는 '쁘띠 한라봉&오렌지 케이크' 2종으로 출시됐다.
또한 패키지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애니메이션 '숲의요정 페어리루'와 '터닝메카드R'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어린이 영양 주스도 선보였다.
특히 과일과 채소를 넣은 건강 음료를 뚜껑이 달린 파우치에 담아 간편성을 높인데다 봄철 소풍 도시락에 곁들이거나, 빵과 함께 간식으로 먹기 좋은 것이 특징으로, '숲의요정 페어리루 사과당근'과 '숲의요정 페어리루', '터닝메카드R 블루베리'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뚜레쥬르는 신제품 데일리 브레드 인기에 대한 감사 차원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대상으로 데일리 브레드 3종 1+1 교환권을 증정하는 내용이다.
행사 대상 제품은 '옥수수 브레드', '결을 살려 뜯어 먹으면 더 맛있는 통우유 식빵', '고르곤졸라 바게트' 등 가장 인기 있는 3종이며, 기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고객뿐 아니라, 새로 친구를 맺는 고객에게도 교환권을 발송한다.
교환권은 4월 30일까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뚜레쥬르 매장에서 5월 15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제일제면소, 시원한 메밀 칼국수 2종 출시
이어 면 전문점 제일제면소에서는 메밀의 은은한 향과 칼국수의 쫄깃함을 살린 메밀 칼국수 2종을 선보였다.
살얼음을 띄운 시원한 육수에 청양고추, 메밀순을 고명으로 올려 개운함을 더한 ‘냉 메밀 칼국수’와 양파와 고기를 볶아 만든 특제 양념에 쇠고기 장조림과 각종 채소를 비벼 매콤하게 즐기는 ‘비빔 메밀 칼국수’ 등이다.
더불어 이들 메뉴와 함께 즐기기 좋은 전 요리도 선보였다. 향긋한 채소에 키조개 관자를 올려 부드럽게 구워낸 ‘키조개 관자전’은 시원한 면 요리에 제격이라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이번 메뉴는 6월 중순까지 제일제면소 매장(인천공항입국점, 용산역사점, 광화문점 등 제외)에서 판매하며,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22일까지 음료 제공 이벤트도 진행한다.
빕스, 신메뉴에 이벤트까지 ‘완벽한 5월’ 캠페인 초대
빕스(VIPS)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신메뉴 ‘판타스틱 미트’ 출시와 함께 어린이 대상 이벤트 및 통신사 할인을 제공하는 ‘완벽한 5월(Perfect May)’ 캠페인을 기획, 이 행사에 초대했다.
신메뉴로는 지난달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던 ‘어메이징 씨푸드(훈제 연어, 새우 등)’에 더해, ‘판타스틱 미트’ 메뉴 5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가성비 높은 고기 메뉴로 샐러드바 메뉴를 더욱 강화하고, 방문한 가족 모든 연령층의 취향을 저격하도록 구성과 맛을 다양화 한 것.
‘판타스틱 미트’의 대표 메뉴는 ‘멕시칸 트리플 포크 트레이’로, 멕시칸 향신료로 양념한 세가지 부위 돼지고기를 그릴에 구워 옥수수 등과 먹음직스럽게 담았다.
또 ‘스파이시 볼케이노 치킨’은 매콤한 닭고기 구이로, 고소한 퐁듀 치즈를 둘러 제공해 섞어 먹으면 단짠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으며 ‘크랩 맥앤치즈’는 튀긴 꽃게를 부드러운 맥앤치즈 소스에 버무려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더불어 빕스는 클레이애니메이션 영화 ‘얼리맨(Early Man)’을 주제로 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4월 25일부터 5월 31일까지 빕스 모든 매장에 ‘얼리맨 포토존’을 설치하고, 사진을 찍어 #빕스#빕스타그램 #빕스얼리맨 해시태그로 SNS에 올리면 참여자 모두에게 무료 에이드 1잔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샐러드바 이용권·애니메이션 전시 입장권 등을 선물한다.
또 어린이날 당일 방문하는 모든 어린이 고객에게 ‘얼리맨 미션북(컬러링북&스티커)’을 증정하며, 4월 28일부터 5월 7일까지는 코스튬을 입은 ‘얼리맨’이 6개 매장을 방문해 함께 사진을 찍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한다(구체 일정은 홈페이지 참고).
아울러 5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SKT 멤버십 40% 할인 행사를 진행해 가정의 달에 빕스를 더욱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2023년부터 진행해 온 공병 수거 운동인 ‘테라사이클 캠페인’의 성과를 공개했다. 21일 닥터지에 따르면 지난 2.5년간 테라사이클과 공병 수거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총 312kg의 공병을 수거하고, 이를 통해 약 730kg의 이산화탄소를 감축했다고 밝혔다. 닥터지가 절감한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30년생 소나무 약 110그루가 1년간 흡수한 이산화탄소량과 동일한 수준이다. 닥터지는 2023년부터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과 협력해 재활용이 가능함에도 버려지는 플라스틱 공병을 모아 새 자원으로 탄생시키는 공병 수거 캠페인을 전개, 자원 순환과 탄소 저감에 기여해왔다. 아울러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고 동참하는 고객 수도 꾸준히 늘고 있다. 3개년간 상반기 기준 공병 수거 건수는 2023년 44건에서 2024년 74건, 2025년 88건으로 지속 증가해 2023년 대비 약 2배 증가했다. 캠페인 시작부터 올해 하반기까지 누적 수거될 공병은 약 372kg에 달할 것으로 업체 측은 예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단순 자원 재활용을 넘어 기부까지 연계한 ‘비우고 채울 시간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수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이 올해도 어김없이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인 PKU를 앓고 있는 환아가족들을 위한 캠프를 운영한 것으로 전해져 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11일, 올해로 23년째 후원중인 ‘PKU 가족성장캠프’가 7월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간 강원도 쏠비치 양양 리조트에서 성황속에 종료됐다고 밝힌 것인데, PKU(Phenylketonuria, 페닐케툔뇨증)는 선천성대사이상 질환 중 하나로 단백질 대사에 필요한 특정 효소가 선천적으로 부족해 장애를 초래하는 희귀난치성질환이다. 환아들은 모유는 물론 고기와 빵, 쌀밥 등 음식을 자유롭게 섭취하기 어렵고 평생 특수분유를 먹거나 엄격한 식이관리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식이관리를 못할 경우 분해하지 못하는 대사산물이 축적돼 운동발달장애, 성장장애, 뇌세포 손상 등이 발생하거나 심한 경우 사망까지 이를 수 있다. 국내에서는 5만명 중 1명이 앓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PKU 가족성장캠프’는 식생활에 제약이 많은 환아 가족들에게 식이요법 및 치료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가족 간 정서적 유대관계를 마련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자연환경국민신탁과 손잡고 오는 7월 11일과 12일 이틀간 더북한강R점(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소재)에서 고객 250명과 함께 하는 환경 클래스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환경 클래스는 지난 5월 더북한강R점이 소재한 경기 남양주 일원에 새롭게 준공된 ‘수풀로 금남리’ 수변녹지 조성을 기념해 진행되는 고객 참여 클래스. EM(유용 미생물) 흙공을 직접 제작하는 정화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지역 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데에 의의가 있다. ‘수풀로 금남리’는 지난해 12월 한강유역환경청과의 ‘한강수계 수변녹지 조성 시범사업’ 협약을 통해 한강 상수원 보호 및 탄소 저감을 목적으로 조성된 공간이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커피박을 업사이클링한 자원순환 산책로, 그리고 시민의 휴식이 함께 어우러진 약 17,953㎡(5430평) 규모의 지속가능한 수변 생태 환경을 자랑한다. 그동안 스타벅스는 수풀로 금남리 조성과 생물 다양성 보존을 위해 자연환경국민신탁과 협력해 생태 복원지 내 덩굴 고사체 제거, 나무 심기 등 파트너 봉사활동을 통한 환경 정화에 노력해왔으며, 올 6월부터는 수변녹지 조성에 대한 인식 확산과 환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bhc 치킨,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다인어스’가 지난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서울·대전·전북서 영케어러(가족돌봄 청소년) 대상 환경 멘토링 활동을 펼친 것으로 전해져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이번 활동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전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는데, 아이들이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일상 속 환경을 지키는 방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놀이 중심 체험형 환경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점이 눈에 띈다. 먼저 서울에서는 전통 문화와 환경 보호를 함께 배우는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북촌 전통공예관에서 매듭팔찌를 만들며 손의 감각과 창의력을 기르고, 서울교육박물관을 방문해 교육의 역사도 함께 배웠다. 이어 북촌 거리에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을 진행하며 환경의 날 의미를 되새기고, 환경 보호 실천을 몸소 경험했다. 또 대전에서는 병뚜껑을 재활용한 놀이로 자원 순환의 개념을 익혔다. 병뚜껑 컬링, 알까기, 쌓기 놀이 등을 함께 하며, 버려지는 물건도 다시 쓸 수 있다는 점을 익힐 수 있도록 한 것.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글로벌 이차전지 소재 기업 엘앤에프가 지난 27일 발간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자사의 ESG 경영 성과와 향후 전략을 공개해 시선을 모으고 있다. 올해로 네 번째 발간된 이번 보고서에는 엘앤에프의 주요 ESG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ESG Journey’ 섹션을 신설했으며, ISSB(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 기준과 생물 다양성 관리 현황 등도 새롭게 반영해 보고서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높인 점이 눈에 띈다. 지난 2022년 ESG 비전 발표와 함께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이후, 매년 ESG 전략과 실천성과를 정기적으로 공개해 왔는데, 특히 올해 보고서에는 ESG 활동과 주요 성과를 시각적으로 정리한 ‘ESG Journey’ 섹션을 새롭게 도입한 것. 2022년 ESG 비전 선포 이후 진행된 인증 획득, 이사회 산하 위원회 설치, 안전·환경·정보보안 체계 구축 등 핵심 이정표를 연도별로 구성해 ESG 경영의 실행력과 그에 따른 체계적 발전 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꾸몄다. 또한 글로벌 공시 기준인 ISSB가 제시한 프레임 워크를 바탕으로 보고서를 구성했다. 특히 기후 정보 공시에 있어서 △물리 리스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서울시 지자체 금천구가 탄소중립시대에 대처할 새로운 해법을 시민 리더십에서 찾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세우고 이를 위한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그 일환으로 지난 20일, 금천에코에너지센터에서 ‘에너지 엑스퍼트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한 것. 이번 수료식은 단순한 교육의 종료가 아닌 지역 기반의 탄소중립 실천체계를 구성하는 핵심 주체들이 첫발을 내딛는 자리로 주목받았다. 센터는 기후위기 시대에 대응하는 실질적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실천형 에너지 전문가 양성에 나섰고, 그 결실로 29명의 ‘에너지 엑스퍼트’가 공식 배출됐다. 기후시민 리더, 교육에서 현장으로 에너지 엑스퍼트 양성과정은 금천구 공동체경제 통합지원센터와 협력해 진행됐으며, 강의는 생태 감수성과 전환적 인식에서 출발해 탄소중립 정책과 에너지전환의 이론적 기초, 또 재생에너지 기술 이해, 건물 에너지 진단 및 컨설팅 실습까지 이르는 과정으로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참여자 스스로가 ‘지역에서 기후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시민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강사진에는 생태교육 전문가, 에너지기술 실무자, 시민환경단체 활동가 등 다양한 분
[산업경제뉴스] 엔씨소프트가 다섯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ESG PLAYBOOK 2024’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2021년 국내 게임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후, 5년 연속 이해관계자에게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현황을 투명하게 공유하고 있다. ESG PLAYBOOK 2024는 ▲게임성 제고 ▲기술력 강화 ▲글로벌 진출 등 엔씨(NC)의 25년 경영방향성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주요 성과 및 전략을 담았다. 엔씨(NC)는 이용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개발 문화 정착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소개했다. 각 게임별 라이브 방송, 피드백 수렴 및 개선, 해외 테스트 실시 등 이용자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신뢰할 수 있는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도 강조했다.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호 체계를 구축해, 국내 게임업계 최초로 글로벌 개인정보보호체계 인증인 CBPR(Cross Border Privacy Rule)을 획득했다. 멀티 데이터 센터 운영과 서버 분산 배치를 통해 서비스 안정성을 강화했다. ESG PLAYBOOK 2024는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ASB(Sustainabil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