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쥬씨, 캄보디아 진출...해외사업 본격화나서

캄보디아 ‘나인닷츠’社와 마스터프랜차이즈(MF) 체결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생과일주스 브랜드 쥬씨(JUICY, 대표 윤석제)가 캄보디아에 진출, 해외사업 본격화에 나선다.


그 일환으로 쥬씨는 윤석제 대표 및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9일 성동구 성수동에 있는 본사 사옥에서 캄보디아의 도매유통법인인 ‘나인닷츠社(Nine Dots Co., Ltd.)’ 관계자들과 함께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계약식은 그간 캄보디아 MF법인과 실무협의를 진행해온 부분에 대해 확정하는 것으로, 2010년부터 국내에서 저가 생과일주스를 판매해 온 쥬씨의 브랜드파워를 바탕으로 캄보디아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위한 초석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평가다. 

더불어, 캄보디아 MF법인은 오는 10~11월경에 캄보디아의 수도인 프놈펜 시내 중심지역 상권에 직영점 형태로 플래그십 스토어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쥬씨측 관계자는 밝혔다.

쥬씨 윤석제 대표는 "그간 여러 국가와 해외사업과 관련한 협의를 다각도로 진행해왔다"며 "이번 캄보디아 MF 계약 체결을 계기로 향후 해외진출을 더욱 활발하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캄보디아 MF 법인인 나인닷츠社의 뜨라이 뿌틴 이사는 "캄보디아에는 쥬씨와 같이 체계적인 메뉴와 브랜딩을 갖춘 매장을 찾아보기 힘들기 때문에 쥬씨가 진출한다면 고객들에게 신선한 반향을 일으키며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기대했다. 

한편, 쥬씨는 그간 말레이시아, 대만, 중국에 해외사업을 진행해 현재까지 총 7개 매장을 운영하며 해외사업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중이다. 아울러 일본 및 홍콩과도 해외진출에 대해 활발하게 논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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