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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셀렉스, 박세리 패러디 CF와 단백질 음료 출시..기대치는?

9월 1일 박세리 새 CF 공개...디지털캠페인 통해 국민 건강 응원
이어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 출시..제품 라인업 강화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셀렉스’가 박세리의 US오픈 맨발 투혼을 패러디한 CF를 선보인데 이어 단백질 음료 신제품을 출시하며 코로나19로 지친 국민 건강 응원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브랜드 모델이기도 한 박세리는 지난 1997년 IMF 외환위기로 모두가 힘들고 지쳐하던 시절, 미국 메이저 골프대회 US오픈에서 맨발 투혼을 선보이며 우승을 거머쥐어, 당시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거 박찬호와 함께 우리 국민들에게 큰 용기와 희망을 선사한바 있다.

이에 매일유업이 국민영웅 박세리의 디지털 광고 캠페인과 단백질 음료 신제품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가는 국민들에게 따뜻한 웃음과 국민들의 근육 건강 응원에 나선 것. 

셀렉스 관계자는 “이번 광고에서도 그때 그 의상을 입은 박세리가 유사한 장면을 재연해 국민들에게 웃음과 희망을 전달하고 건강한 삶을 응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헬스장과 골프장에서 생기는 두가지 에피소드로 나눠 제작됐으며, 박세리는 ‘근육 자신감’을 위해 운동과 함께 양질의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다는 주제를 전달하는 내용이다.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 출시로 스포츠 라인업도 강화

이어 ‘셀렉스’는 운동과 함께 간편히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 초콜릿’(이하 ‘셀렉스 스포츠 드링크’)을 지난 7일 출시, 스포츠 라인업 강화에도 나섰다.  

‘셀렉스 스포츠 드링크’는 앞서 7월에 출시한 100% 분리유청단백 분말 제품인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파우더’에 음용 편의성과 휴대성을 더한 RTD제품으로 정식 출시에 앞서 지난 1일 공개한 박세리 CF의 골프장편에서 미리 공개됐던 음료다. 

찐득하지 않고 갈증을 잊게 할 정도로 깔끔한 것이 특징으로 매일유업의 생애주기별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인 ‘매일 헬스 뉴트리션’이 지난 50년간 축적한 과학적 영양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단백질 원료를 엄선해 만든 것으로 전해진다. 

매일유업에 의하면 ‘셀렉스 스포츠 드링크’는 달걀 약 3개 분량이 넘는 20g의 단백질을 함유해 운동 직후 근육 회복과 합성에 가장 이상적인 양을 제공한다. 

특히 추가공정으로 유당과 지방을 제거한 프리미엄 분리유청단백질(Whey Protein Isolate)을 사용해 체내 흡수 속도가 빠르고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편안하게 마실 수 있으며,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실제 초콜릿 분말을 사용해 인공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운 맛을 구현했으며, 

또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인 친환경 포장 소재 TPA드림캡(Tetra Prisma Aseptic DreamCap)에 담아 햇빛과 열에 강하며, 상단에 캡이 있어 언제 어디서든 음용 편의성까지 높인, 운동 전문가와 초심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프리미엄 단백질 음료라고 소개했다. 

한편, 셀렉스는 지난 2018년 국내 최초로 성인영양식 사업에 진출해 신규 시장을 개척하고 1등 단백질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현재까지 누적 매출 500억을 돌파했고, 식약처에서 지난 달 발표한 2019년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최다 생산실적을 기록해 시장 1위를 달리고 있다.  

아미노산스코어 110점 이상의 '코어프로틴플러스'와 운동 후 마시는 무유당, 무지방 100% 분리유청단백질 '셀렉스 스포츠'가 대표 제품이며, 이밖에 ‘매일 밀크 프로틴바’, ‘매일 마시는 프로틴’,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슬림25’ 등 총 13종의 제품 구성을 갖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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