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 구름많음동두천 12.6℃
  • 구름많음강릉 12.6℃
  • 서울 14.6℃
  • 흐림대전 23.2℃
  • 구름많음대구 24.6℃
  • 구름많음울산 21.8℃
  • 흐림광주 21.8℃
  • 흐림부산 18.4℃
  • 흐림고창 21.2℃
  • 흐림제주 21.2℃
  • 흐림강화 10.7℃
  • 흐림보은 24.1℃
  • 흐림금산 24.2℃
  • 흐림강진군 20.8℃
  • 구름많음경주시 25.6℃
  • 구름많음거제 18.0℃
기상청 제공

ESG 기업공헌활동

롯데푸드·투썸, ‘마스크쓰기’ 공익 캠페인 전개

롯데푸드 파스퇴르, 중앙방역대책본부와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펼쳐
투썸플레이스,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올바른 마스크쓰기 운동 전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롯데푸드와 투썸플레이스가 코로나19 시대를 보내며 관계기관과 함께 사태의 조기 극복과 일상으로의 복귀를 염원하는 캠페인에 제각각 나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롯데푸드는 중앙방역대책본부와 “소중한 여러분, 마스크 썼우유?” 캠페인을, 또 투썸플레이스는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올바른 마스크 쓰기 공동캠페인 진행한다고 각각 밝힌 것.


먼저 커피전문점 투썸플레이스는 소중한 일상으로의 복귀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뜻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올바른 마스크 쓰기’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올바른 마스크 쓰기’는 건강보험공단이 코로나19의 확산과 2차 유행을 방지에 가장 효과적인 올바르게 마스크 쓰기의 국민 문화화를 목표로 기획한 캠페인. 

투썸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사라진 우리의 소중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는 응원과 격려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손잡고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이를 위해 투썸은 지난 21일부터 전국 매장 내 디스플레이(PDP)를 통해 홍보물을 송출하며 올바른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 알리기에 나섰다. 

코나 입을 통한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서는 마스크를 올바르게 사용해야 한다는 점과 착용 모습을 제작한 홍보물을 노출함으로써 효과적으로 캠페인의 취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어 롯데푸드 파스퇴르도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코로나19 예방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고 방역 수칙 준수를 독려하고자 중앙방역대책본부와 협업해 이뤄졌다.

구체적으로 마스크 착용의 경각심을 깨우는 문구를 대표 제품인 ‘후레쉬 우유(930ml)’ 패키지에 적용했다. “소중한 여러분, 마스크 썼우유?”라는 우유를 활용한 위트 있는 문구와 함께 코로나19 극복에 힘쓰는 국민들에 대한 ‘힘내라 대한민국!’ 응원을 담았다.

한편, 롯데푸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제품 기부 등 다양한 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것은 물론, 온라인 육아교실, 순환식 재택근무 등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파스퇴르 관계자는 “국민 모두 올바른 마스크 착용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이번 캠페인 참여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국가 공익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에 적극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