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전통차에 플래너·굿즈·이벤트..커피전문점 ‘손짓’

탐앤탐스, 이디야, 할리스, 투썸플레이스, 각종 프로모션 '초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주요 커피전문점들이 추동시즌(F/W)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각각 마련하고 그 행사의 자리로 초대했다. 

투썸플레이스, 이디야, 탐앤탐스, 할리스커피 등 내로라하는 국내외 주요 브랜드들이 2021 플래너와 다소 생뚱맞은(?) 우리 전통차를 선보이는가하면 굿즈 상품 출시에다 이벤트까지 제각각 프로모션을 앞세워 소비자 유치 경쟁에 뛰어든 것.

올 한해 코로나19로 인해 확진자가 발생하고,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에 따라 매장 내 취식 행위가 잠정 금지되는 등 영업에 상당한 지장을 겪은 상태여서 이들의 이번 프로모션 성패에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 

“더 매력 있게 돌아왔다”…탐앤탐스, 2021 플래너 출시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디자인 감성 채널 텐바이텐과 콜라보레이션 한 ‘2021 탐앤탐스 플래너’를 지난 26일 선보였다. 

블랙, 레드, 옐로우, 그린 등 선명한 원색 컬러 4종으로 구성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고, 내부는 월간·주간 플랜, 노트로 꾸며 군더더기 없는 내지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휴대성 높은 메모지와 더스트백을 한 세트로 구성하여 플래너의 실용성과 활용성을 높였다. 

2021 플래너는 탐앤탐스 일부 매장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 우선 출시되었으며 다음달 2일부터는 전국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탐앤탐스는 플래너 출시를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에서 플래너를 구매한 고객 중 구매 영수증 하단 이벤트 참여 링크로 선착순 응모한 고객 900명에게는 마이탐 아메리카노 쿠폰 1장과 최대 3만원 이상의 텐바이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한 고객에게도 선착순 100명에게 텐바이텐과 마이탐 쿠폰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추첨을 통해 구매 고객 중 10명에게 마이탐 5만원권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마이탐(MYTOM)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본격 겨울시즌을 겨냥한 플래너 세트와 함께 펜클립을 증정 받을 수 있는 프리퀀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겨울 시즌 미션 음료 3잔 포함 제조 음료 10잔을 구매 적립한 고객에게는 플래너 블랙·레드 세트와 실버 펜클립을 추가로 증정한다.

“대추 동동 쌍화차 주세요” 이디야커피, ‘전통차 3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쌀쌀해진 날씨에 즐기기 좋은 쌍화차, 대추차, 생강차로 구성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전통차 3종을 지난 20일 선보였다. 

먼저 ‘쌍화차’는 천궁, 백작약, 당귀, 대추, 감초 등 다양한 원재료를 넣어 달콤쌉쌀한 향과 기분 좋은 단맛이 특징으로,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도록 국산 잣과 말린 대추를 올려 씹는 맛과 고소함을 더했다. 

‘대추차’는 국산 대추를 듬뿍 넣어 향긋한 향과 달콤한 맛이 어우러지며, 말린 대추를 더해 씹는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 또 ‘생강차’는 국산 생강 특유의 진한 맛에 달콤한 유자와 꿀을 더해 풍부한 향미를 구현했다. 

더불어 겨울철 간식 호떡을 활용한 디저트 제품도 2종도 함께 선보였다. ‘꿀호떡’은 쫄깃한 찹쌀 반죽 안에 땅콩분태를 곁들인 달콤하고 고소한 호떡소를 넣고 노릇노릇하게 구워 추억의 맛을 살렸다. 

‘아이스크림 호떡’은 따뜻한 꿀 호떡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리고 곡물 파우더와 메이플 시럽을 곁들여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살린 이색 메뉴이다. 

아울러 전통차 3종과 호떡 2종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디야 멤버스 전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사용 가능한 전통차 3종과 호떡 2종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회원 등급에 따라 전통차 3종은 최대 20%, 호떡 2종은 최대 5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할리스커피, 해리포터와 콜라보 굿즈 한정 출시


지난 여름 하이브로우, 몰티져스®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와 콜라보를 선보여 MZ세대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할리스커피는 새로운 일상을 꿈꾸는 고객들에게 특별함을 느낄 수 있도록 모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인 해리포터와 협업해 겨울 시즌의 시작을 알렸다. 

먼저 해리포터 콜라보 머그컵은 뜨거운 물을 부으면 컵 표면에 그려진 디자인의 색이 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머그컵은 해리포터 속 상징적인 캐릭터와 아이콘을 사용해 해리포터, 도비, 해리 스웨터, 퀴디치가 그려진 총 4종류로 출시됐다. 

더불어 해리포터 머그컵 구매 시 이벤트 음료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할리스커피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해당 이벤트는 전국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진행되며, 매장별로 준비된 재고가 소진되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나아가 11월에 런칭 예정인 겨울시즌 이벤트에서는 특별한 해리포터 콜라보 제품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투썸플레이스, ‘2021 데일리키트’ 한정 출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를 지향하는 투썸플레이스는 연말을 앞두고 다이어리와 텀블러, 문구 등이 포함된 '2021 데일리키트’를 지난 28일 선보였다. 

이번 ‘2021 데일리키트’는 투썸의 원두 이원화를 모티브로 한 세련된 색감과 실속 있는 구성이 특징. 아로마노트의 화사한 느낌을 표현한 ‘아로마핑크’와 블랙그라운드의 묵직하고 진한 풍미의 ‘머드그레이’ 두 가지 컬러로 출시돼,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데일리키트에 포함된 플래너는 고급스러운 가죽 느낌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내지는 편의성을 고려해 깔끔한 레이아웃의 캘린더, 먼슬리, 위클리, 프리노트로 채웠다. 

여기에, 투썸오더로 사용가능한 아메리카노(R) 3잔 쿠폰, 미니사이즈 핸디 텀블러, 스탠드형 캘린더, 모나미볼펜 2개, 패션 방한 마스크, 마스크 스트랩 등 일상 필수템들로 구성됐다. 

전국 투썸 매장에서 한정 판매되며, 매장별 소진 시기는 다를 수 있다. 매장별로 신제품 음료 2잔 포함해 총 15잔 구입시 '2021 데일리키트'를 무료 증정하는 프리퀀시 이벤트도 실시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