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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주스에 식물성 오메가3..매일유업 성장向 ‘잰걸음’

썬업, 매일우유, 맘스앱솔루트 통해 건강과 협업 신제품 등 줄출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유가공업계 리딩기업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최근 다양한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지속 성장을 향한 발걸음으로 분주하다. 

1992년 국내 최초 냉장 주스 브랜드로 출범한 이후 과일·야채주스 전문으로 성장한 썬업을 통해 건강 컨셉 파인애플 주스를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하는가하면 임산수유부 건강관리를 위한 식물성 오메가3와 콜라보 우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신제품을 줄줄이 시장에 내놓은 것. 

이러한 일련의 행보가 국내 유업계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는 매일유업의 위상을 한 단계 더 레벨업 시키는 기폭제로 작용할지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편의점 국민우유와 국민 게임 캐릭터의 콜라보 우유 선봬

매일유업은 ㈜넥슨과 제휴, 자사의 편의점 스테디셀러 가공우유 ‘우유속에’ 제품에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게임 캐릭터를 적용한 협업 우유 2종을 지난 6일 선보였다.

매일유업의 ‘우유속에’는 1998년 국내 처음 선보인 310ml 대용량 가공우유로, 출시 이후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플레이버 개발로 디저트는 물론 넉넉한 용량으로 식사대용으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유럽산 프리미엄 코코아로 만들어 더욱 진하고 부드러운 초코우유인 ‘우유속에 초코라이더’와 뛰어난 당도와 풍미를 가진 국내산 설향딸기로 만들어 상큼하면서 달콤한 맛이 특징인 ‘우유속에 딸기라이더’ 2종으로 출시됐다. 

더불어 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운영한다. 지난 10일부터 ‘매일아이닷컴’을 통해 ‘우유속에 초성’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전동 슈퍼카, ‘우유속에 카트라이더’ 24개들이 1박스, 마스크스트랩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매일 건강하게 마시는 주스 썬업, 파인애플 주스 출시

또한 과일·야채주스 전문브랜드인 썬업(Sunup)을 통해서 파인애플 주스도 선보였다. 

‘썬업’은 1000시간 이상 풍부한 태양빛을 받고 자란 과일만을 엄선해 당도가 높고 맛있게 잘 익은 과일로 만들어 영양이 풍부하고 맛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얻고 있는데, 이번 제품 역시 별도의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과즙 100%로 생산해 더욱 주스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파인애플 과즙에 망고 과즙을 첨가해 파인애플의 상큼한 맛과 함께 망고의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또한 238가지의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모든 제품을 안전하게 만들고 까다로운 품질 관리를 통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건강 주스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임산수유부 맞춤 ‘식물성 오메가3’ 출시


이뿐만이 아니다. 매일유업은 엄마와 아기를 잘 아는 임산수유부 전문브랜드 ‘맘스앱솔루트’를 통해 임산수유부 맞춤형 ‘매일유업 식물성 오메가3’ 제품도 출시했다. 

오메가3로 알려진 EPA 및 DHA 유지 불포화지방산은 혈행 개선을 돕고 두뇌/신경/망막 조직을 구성하는 주요 영양소지만, 인체내에서 충분히 만들어지지 않아 꼭 외부 섭취가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식물성DHA는 해양생태계 최하단 미세조류에서 추출해 중금속으로부터 안전한 DHA 원료로, 이번 ‘매일유업 식물성 오메가3’는 임신초기부터 수유기까지 모체와 아기에게 DHA를 안전하게 전달하기 위해 100건 이상의 임상실험으로 안전성이 인증된 DSM사의 식물성DHA(Life’s DHA™)로 설계된 것으로 전해진다.  

또한 식물성 오메가3(DHA)와 비타민D, E를 함께 넣어 임산수유부 1일 권장량 충족은 물론, 1일 1회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임산수유부 맞춤으로 설계돼 출시됐다. 

이와 함께 소화가 잘 되는 식물성 연질캡슐에 향료 및 착색료를 무첨가했고, 낱개 포장을 통해 캡슐마다 신선도 유지와 더불어 휴대가 간편해 챙겨 먹기도 쉽다. 아울러 샘플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체험이벤트를 임신육아포털 매일아이 홈페이지에서 매월 진행 예정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엄마와 아기를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들을 어떻게 하면 안전하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을지 많은 고민 끝에 출시하게 됐다”며 ”믿고 선택할 수 있는 매일유업 식물성 오메가3는 임산수유부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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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