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2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가격할인·경품증정·100%당첨..11월 이벤트 ‘풍성’

식음료·뷰티, 다양한 이벤트 앞세워 소비자 공략 ‘안간힘’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뷰티 등 유통업계가 겨울시즌을 맞아 가격할인이나 100% 당첨 룰렛 이벤트, 멤버십 데이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속속 선보이며 소비자 발길 잡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이는 경기불황 장기화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실직 사태와 소득 양극화 심화 등 하루하루 얄팍해져만 가는 주머니에다가, 값 비싸기로 세계 톱 수준인 먹거리 물가 속에 힘겹게 살아가는 우리네 형편에서 기왕이면 싼 값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여서 눈길이 간다.

탐앤탐스, 솔티드카라멜 레볼루션 출시 및 겨울 프리퀀시 이벤트 진행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본격적인 겨울 시즌을 맞아 솔티드카라멜 레볼루션 3종을 지난 2일 출시와 동시에 겨울철 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달콤·짭짤한 풍미로 두터운 매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는 솔티드카라멜은 커피 외에 아이스크림, 쿠키, 마카롱 등에 접목돼 사랑받는 인기 재료. 탐앤탐스는 솔티드카라멜에 다크초코, 말차, 홍차 등을 따뜻한 우유와 함께 황금 비율로 조합한 겨울 신메뉴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중 솔티드카라멜 말차라떼는 쌉사름한 말차 특유의 맛을 살리기 위해 말차 원재료의 함량을 높인 것이 특징. 

일반적으로 말차는 어린 찻잎을 말려 가루로 만든 한국 전통차의 한 종류로, 찻잎을 물에 우려 마시는 차와 달리 어린 녹차 잎을 곱게 가루로 만들어 영양 성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탐앤탐스는 이들 음료 3종 출시와 함께 겨울 프리퀀시 이벤트를 마련, 다음달 31일까지 솔티드카라멜 레볼루션 3종 신메뉴를 포함해 미션 음료 총 10잔을 마이탐(MYTOM) 앱에서 구매, 적립한 고객에게 2021 플래너와 메모지, 더스트백과 함께 실버 펜클립을 추가로 증정한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요기요 주문 시 11월 한 달 전 메뉴 2천 원 할인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은 11월 한 달간 배달앱 요기요 주문 시 전 메뉴 2천 원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참여 방법은 큰맘할매순대국 메뉴 선택 후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를 통해 결제하면 할인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여기에 요기요 정기 구독 서비스인 슈퍼클럽 가입자는 3천 원 추가 할인돼 최대 5천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현장 결제 시에는 할인 적용이 불가하다.
 
이번 혜택으로 고객들은 국내 대표 순댓국 프랜차이즈 큰맘할매순대국의 ‘순대국’, ‘뼈해장국’, ‘왕갈비탕’ 등의 메뉴는 물론, 지난 10월 출시된 ‘큰맘 도시락’을 할인 가격에 누릴 수 있다.

이니스프리, ‘11월 멤버십데이’ 진행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오는 14일까지 ‘11월 멤버십데이’를 진행, 제품 구매 시 그린티클럽/VIP 등급은 30%, 웰컴 등급은 20% 할인 판매한다.  

게다가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는 ‘코리아세일페스타’ 할인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기회여서 눈길을 끈다. 

주요 5대 상품인 ‘그린티 씨드 세럼’, ‘그린티 씨드 크림’, ‘블랙티 유스 인핸싱 앰플’, ‘심플라벨 마스카라’, ‘왕벚꽃 톤업 크림’은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 혜택인 30%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겨울철 건조한 피부를 케어할 수 있는 대표 스킨케어 라인인 그린티 라인, 한란 라인, 자연발효 라인 및 포레스트 포맨 올인원 에센스도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 스킨케어, 메이크업, 마이팔레트, 진액 캡슐 팩 등 일부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클리어런스 세일과 그린티 클렌징 폼 1+1, 마이 리얼 스퀴즈 마스크 10+10 행사도 진행된다.

세타필, 코로나로 고생한 국민께 ‘나아시’ 응원 이벤트 

유로 더마 보습 전문 브랜드 세타필(대표 김연희)은 올 한 해 수고한 국민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나를 아끼는 시간(이하 ‘나아시’)’ 연말 응원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세타필 SNS 채널에서 진행되는 ‘나아시’ 이벤트는 방송인 문지애의 ‘나를 아끼는 시간’을 응원하는 영상을 보고, 댓글로 자신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응모가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90명에게 세타필 대표 보습템인 모이스춰라이징 크림과 로션, 일러스트레이터 김참새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 굿즈 2종으로 구성된 한정판 ‘밀당보습’ 패키지를 선물한다.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요술단지’로 변신...응원메시지 전달


2016년부터 매 겨울마다 시즈널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는 빙그레 바나나맛우유는 올해는 요술단지로 변신해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증정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선보였다. 

요술단지 제품은 바나나맛우유 상표가 인쇄되는 자리에 요술단지 ARS 전화번호가 인쇄되는데, 해당번호로 전화를 걸면 안내 멘트에 따라 2021년 새해 소원을 녹음할 수 있다. 

녹음 후에는 본인이 입력했던 휴대전화에 소원에 대한 요술단지의 답을 문자로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021명에게 바나나맛우유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번 요술단지 이벤트는 한 해동안 고생한 고객에게 위로를 전하고 새로운 해에 대한 희망을 가질 수 있게 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으며, 요술단지 ARS 이 외에도 국내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뮤직비디오와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11월 말경에는 멀티팩 구매 고객에 대한 행운번호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요술단지 행운번호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더본코리아 빽다방, ‘꽝 없는 룰렛’ 이벤트 진행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은 자사 멤버십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5일까지 100% 당첨 ‘꽝 없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비용은 본사가 100% 부담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11월 15일까지 ‘빽다방 멤버십’ 앱을 통해 진행되며, 앱 내 룰렛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후 룰렛을 돌리면 누구나 10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대 3천 5백원의 혜택인 ‘한끼라떼’ 무료 제공 쿠폰을 비롯하여, 2천원, 1천원, 5백원의 할인 쿠폰을 랜덤으로 수령할 수 있다. 단, 행사 기간 동안 1인 1회 참여 가능하며, 쿠폰은 발급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매일유업, '셀렉스 스탬프 투어' 진행...다양한 선물 증정

매일유업에서 론칭한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셀렉스’는 홈트레이닝 앱 ‘스마트홈트’에서 ‘셀렉스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매일유업과 ‘카카오 VX’가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레이닝족에게 바람직한 운동법을 제안하고 운동과 함께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스마트홈트’ 앱 이용자는 오는 22일까지 이벤트에서 지정한 총 9가지 운동을 수행하고 셀렉스 스탬프를 획득해 ‘셀렉스 체험키트’와 음료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특히 9개의 스탬프를 모두 찍으면 1명을 추첨해 가정용 체성분 분석기 ‘인바디 다이얼’과 ‘셀렉스 스포츠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한편, ‘스마트홈트’는 체계적인 피트니스 커리큘럼에 인공지능(AI) 코칭을 접목한 홈트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용자의 관절 움직임을 추출해 실시간으로 움직임을 분석하고 올바른 운동 자세를 취하도록 돕는다.

카페베네, 엔딩자막 챌린지 이벤트 진행

커피프랜차이즈전문점 카페베네는 ‘피디오(feedoe) 앱’을 활용한 ‘카페베네 엔딩자막 챌린지’ 이벤트를 오는 12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단한 2020년을 보낸 많은 국민들에게 웃음을 주기 위해 기획됐으며 지난 2일 카페베네와 업무 협약을 맺은 피디오 앱을 활용해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는 피디오 앱 내 카페베네 엔딩자막 탬플릿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한 후, 자신의 SNS에 #카페베네, #피디오, #feedeo, #카페베네엔딩, #추억스타그램 #엔딩챌린지, #꾸쥬워마이걸 등의 지정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등 ‘카페베네 365일 이용권’, 2등 ‘카페베네 2021년 1개월 이용권’, 3등 ‘카페베네 겨울신메뉴 모바일 쿠폰’, 4등 ‘feedeo 스마트폰 그립톡’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12월 24일 발표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