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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철&마스크 피부 트러블 안녕!..쿠션 화장품 열전

여름철과 마스크 착용 이슈 감안 진일보한 기술력 장착 제품 줄 출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뷰티업계가 본격 여름철을 앞두고 화장품을 손에 묻히지 않고 톡톡 두드리기만 해도 단시간에 화사한 얼굴 연출이 가능한 ‘쿠션’ 신제품을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유치전에 돌입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출시되고 있는 제품들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마스크 착용 이슈와 맞물려, 묻어남 없이 밀착되는 성능과 피부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까지 적용하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것은 물론, 

다가오는 여름철에 산뜻한 사용감과 덧발라도 피부 뭉침이 없이 사용 할 수 있는 시즌 성까지 고려하며 코로나와 공존하기 위해 다양한 쿠션 기술력으로 무장한 것이 특징이다. 

각 업체 마다 나름의 독보적인 쿠션 기술력으로 무장하며 강력한 승부수를 띄운 ‘쿠션’ 신제품 열전에 우리 소비자들은 어느 제품의 손을 높이 들어줄지 뷰티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에스쁘아, 디올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 야심작 줄 출시   


LG생활건강은 봄의 생명력을 흩날리는 꽃잎과 나비, 꿀벌 등의 감각적인 입체 디자인으로 표현한 ‘오휘 얼티밋 커버 리프팅 쿠션 플라워 에디션’을 지난 3일 출시했다. 

이 에디션은 브랜드 시그니처인 3D 플라워 디자인에 꽃과 봄기운을 즐기는 나비, 꿀벌, 무당벌레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표현해 사랑스러운 분위기와 고급스러움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자신의 기분과 취향에 따라 쿠션 케이스에 자유롭게 부착할 수 있는 나비, 꿀벌, 무당벌레 3가지 곤충 액세서리는 나만의 쿠션을 만들어보는 즐거움을 더하는데다, 수채화 색감에 꽃잎의 결까지 섬세하게 표현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장가치를 높였다. 

오휘의 ‘얼티밋 커버 리프팅 쿠션’은 5가지 탄력 케어 성분을 배합한 프로레티놀-V™가 피부를 탄탄하고 건강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데, 

이마, 미간, 눈 및 입꼬리, 볼, 팔자 및 턱 라인 등 노화로 인해 고민이 깊어지는 얼굴 7개 부위(페이스-7-스팟)에 밀착돼 하루 종일 리프팅 탄력 효과를 선사한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에스쁘아의 ‘프로 테일러 비 파우더 쿠션 SPF42 PA++’은 쿠션 최초로 적용한 습식 파우더에서 착안한 슬러리 쿠션™ 기술로 고함량 파우더를 촉촉하고 들뜸없이 밀착시켜 속건조 없는 보송한 피부 표현이 가능한 제품이라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에스쁘아만의 Thin-layer 파우더 배합 기술력으로 구현한 에어리 텍스처는 무게감 없이 가벼운 동시에, 우수한 커버력을 자랑하며, 

특히 흡유 파우더가 함유되어 불필요한 유분을 정리해주고 피부 위에 보송한 파우더막을 형성해 마스크 사용시 묻어남이 현저히 적어 여름철 베이스 메이크업에 탁월한 신개념 파우더 쿠션이라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디올의 ‘포에버 스킨 글로우 쿠션’은 뛰어난 지속력과 감각적이고 눈부신 광채로 더욱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주는 글로우 피니쉬의 롱-웨어 쿠션 파운데이션이다. 24시간 지속되는 아름다운 광채와 수분감으로 하루종일 산뜻하고 편안한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아시아 여성들의 피부톤에 맞춰 자연스러운 빛을 이끌어내고자 특별히 고안된 3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컴팩트 사이즈의 쿠션 케이스는 고급스러운 까나쥬 모티브가 장식을 더했다.

나스의 ‘퓨어 래디언트 프로텍션 아쿠아 글로우 쿠션 파운데이션 SPF23/PA++’은 수분감 넘치는 텍스처가 오랜 시간 마르지 않는 촉촉함을 선사해주며, 피부 속부터 윤기가 차오르는 듯한 스킨을 연출해주는 제품이다. 

산뜻한 제형이라 여러 번 덧발라도 피부가 답답하거나 뭉치지 않는다.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를 더했다.


또 이니스프리 ‘노세범 파우더 쿠션 SPF35/PA++’은 베스트셀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를 쿠션으로 구현하여, 피지 컨트롤 노세범 파우더가 유분을 잡아주며 물과 오일 베이스가 커버 입자를 함유해 가볍게 밀착된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더블 생녹차수와 판테놀을 함유해 메마름 없이 보송하면서도 매끈한 피부의 연출을 도와주며 또한 9가지 무첨가 포뮬러를 갖춰 미세먼지 부착 저해 테스트는 물론 마스크 묻어남 방지 효과 94%까지 확인해 마스크 착용 시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부연 설명했다.

이밖에 남성을 위한 쿠션 제품도 출시돼 눈길을 모은다.

아모레퍼시픽의 연구소 기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가 남성의 굴곡진 모공과 요철을 효과적으로 커버하고 매끈한 피부로 표현해 주는 ‘맨 에어쿠션’을 출시한 것. 

일반적으로 남성 피부는 여성에 비해 4배가량 피지 분비가 많은데, 맨 에어쿠션은 남성 피부에 최적화한 ‘세범 컨트롤 5 콤플렉스™’(Sebum Control 5 Complex™)기술을 적용해 과도한 피지를 흡수하고, 피부를 보송하게 유지시켜준다는 것이 브랜드 관계자의 설명이다. 

색상은 라이트 베이지와 내추럴 베이지 두가지로 출시됐으며 고 발색 커버 피그먼트를 사용해 백탁현상을 줄이고 자연스러운 컬러 구현이 가능하다. ‘필름 포머’(Film Former, 도막 형성 요소)를 함유해 지속력을 높이고 마스크 착용시 묻어남은 적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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