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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실적 톱 매일유업 셀렉스, 성장향 '잰걸음'

4중 복합 기능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스틱형 출시 및 마케팅 활발
골프 영웅 박세리와 모델 재계약 체결..올 가을 신규 캠페인 전개 예정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2019, 2020년 연속으로 식약처 발표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생산실적 1위를 차지한 매일유업의 고객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가 지속 성장을 향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달 23일 국내 유일의 4중 복합 기능을 갖춘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스틱형을 출시한데 이어 25일에는 브랜드 모델 박세리와 재계약을 체결하고 31일에는 TV홈쇼핑 중 단독으로 NS홈쇼핑에서 론칭 방송을 펼치며 시장 공략에 속도를 올리고 있는 것.

주요 에너지원이자 근육 형성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이 최근 세대와 성별, 국적을 불문하고 떠오르며 프로틴 식품에 대한 식품업계와 소비자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어서 셀렉스의 이 같은 시장 공략법이 얼마만한 성과로 이어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4중 복합 기능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스틱형 출시 및 NS홈쇼핑 론칭 방송 


장 건강은 물론 혈당과 콜레스테롤 개선을 목표로 새롭게 선보인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스틱형은 日권장량 12.5g을 개별 포장해 간편히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썬화이버(Sunfiber)’는 일반 식이섬유가 아닌,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로, 썬화이버의 국내 독점 공급권을 확보해 제품으로 출시했다. 

구아검가수분해물은 인도 북부 사막에서 자라는 구아콩의 영양분 저장고인 배유 부분만을 가수분해해, 섭취 및 용해가 쉽도록 만든 100%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로, 

미국 FDA 안전원료인증(GRAS), 비건 인증, 유럽 ESPEN 및 일본 후생노동성 섭취 권장 등 다양한 국제적 인증을 획득한 안전한 기능성 소재이며, 포드맵(FODMAP, 단쇄 탄수화물) 지수가 낮아 대표적인 저포드맵 건강소재로도 알려져 있다는 것. 

이번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의 가장 큰 특징은 식약처가 인정한 국내 유일의 4중 복합 기능성 즉, ▲장내 유익균 증식, ▲배변활동 원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상승 억제 등 4가지 기능을 인정받은 프리바이오틱스라는 점이라고 덧붙였다

매일유업은 이번 스틱형 제품을 지난달 23일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선보이며 일주일간 오픈 특가로 판매한데 이어 31일에는 NS홈쇼핑에서 단독 론칭 방송을 진행하는 등 제품 홍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골프 영웅 박세리와 모델 재계약..하반기 신규 캠페인 공개 예정


또한 지난달 25일에는 박세리 프로골프 감독과 모델계약을 연장하고 하반기 신규 캠페인도 전개할 계획임을 밝혔다. 매일유업 셀렉스는 2020년 7월 박세리 감독과 모델 계약을 발표하며 인연을 맺은 바 있다. 

박세리를 모델로 진행한 ‘대한민국 1등 단백질 근육자신감’ 캠페인은 IMF 외환위기로 지친 국민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었던 박세리 감독의 ‘맨발 투혼’을 ‘밈’으로 차용, 코로나19로 지친 2020년 국민들에게 근육건강에 대한 메시지를 유쾌하게 전달했다.

최근엔 예능 방송 출연을 통해 온국민의 근육건강을 리드하는 ‘근육 리치 언니’로 활약하며, 일상생활에서의 스포츠 확대에 공헌하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박세리 감독의 국민적 신뢰와 친근감이 셀렉스 고객 연령층 확대와 일상 속 단백질 음용 TPO 확대에 크게 기여했다”며 “이번 재계약을 통해 하반기에도 박 감독과 함께 셀렉스의 입지를 강화하고 온 국민의 근육건강을 책임지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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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