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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앤탐스 ‘추(秋)천’ 가을 감성 저격 신메뉴 4종 눈길

‘달달&고소’..폴인그래놀라 3종 및 버터스카치 라떼 제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본격 가을시즌을 맞아 MZ 세대 고객들의 다채로운 취향을 만족시켜줄 ‘달달&고소’ 컨셉의 신메뉴 4종을 제안했다. 

가을을 닮은 곡물향 ‘폴 인 그래놀라 레볼루션’ 3종 


먼저 가을 시즌을 맞아 최근 출시한 ‘폴 인 그래놀라 레볼루션(Fall in Granola Revolution)’은 ▲그래놀라 블랙그레인 라떼 ▲그래놀라 미숫가루 라떼 ▲그래놀라 요거트 등 3종은 무료로 증정되는 친환경 다용도 에코컵 드링킹자에 담아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친환경 캠페인의 긍정적 의미와 더불어 귀리, 호박씨, 해바라기씨, 아몬드, 호두 등 다섯 가지의 견과류로 구성된 그래놀라의 식감,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하는 고소한 맛과 가을풍 비주얼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각각의 특징을 살펴보면 먼저 ‘그래놀라 블랙그레인 라떼’는 지난 여름 출시됐던 탐앤탐스 MD 상품 ‘블랙 그레인라떼 에브리데이’를 업그레이드 하여 매장음료로 선보인 제품이다. 

100% 국산 9곡을 담아 고소한 맛을 극대화했고,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3대 영양소를 채울 수 있다. 여기에 부드러운 두유크림에 바삭한 식감의 그래놀라까지 더해 가을 분위기를 더해준다는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는 것. 

또한 ‘그래놀라 미숫가루 라떼’는 국산 곡물 베이스에 두유크림을 혼합해 구수한 입맛 취향의 MZ세대를 겨냥한 ‘할매니얼’ 음료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직접 발효시킨 상큼한 요거트에 그래놀라 토핑을 얹은 ‘그래놀라 요거트’까지 탐앤탐스만의 가을감성과 맛, 비주얼의 삼박자를 완성했다고 덧붙였다.

감성을 채우는 부드러움...‘버터스카치 라떼’ HOT 음료도 ‘추천’ 

지난 여름 선보인 달콤한 맛과 폭신한 목 넘김이 특징인 ‘버터스카치 라떼’도 추천했다. 여름 시즌에는 아이스 음료로만 만날 수 있었지만,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이젠 가을에 어울리는 HOT 음료로도 맛볼 수 있게 됐다는 것. 

버터스카치 라떼는 버터 캔디의 맛을 한 잔에 구현해 낸 음료로, 프랑스산 고급 이즈니 발표버터를 활용해 고소한 버터 특유의 풍미를 강조했고, 여기에 스페셜티 에스프레소 샷과 우유, 흑당을 적절한 비율로 혼합해 맛을 살렸다. 

여기에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에다 쌉싸레한 에스프레소가 오묘한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맛이 입소문을 타, 출시 석 달만에 ‘꼰대라떼’의 뒤를 이은 탐앤탐스 대표 히트 음료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지난달 8일부터 가을 무드에 맞춰 ‘HOT 음료’도 메뉴판에 추가, 그 인기를 사계절 내내 이어갈 채비를 마쳤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이제 가을이 완연해진 만큼 고객들도 가을 감성에 맞는 음료를 찾고 있다”며 “맛과 비주얼 모두 겸비한 이들 음료와 더욱 즐거운 가을 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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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 바셋, 밀도와 함께 리뉴얼 오픈한 ‘PAUL & meal°’ 초대...특징은?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 관계사인 엠즈씨드(대표 권익범)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프리미엄 식빵 브랜드 밀도와 손잡고 지난 21일 리뉴얼 오픈한 ‘Paul & meal°’ 매장에 초대했다. 광화문에 위치한 이 매장은 커피를 넘어 베이커리와 아이스크림 메뉴를 강화한 것이 특징인데, 폴 바셋 커피바와 상하 아이스크림바, 밀도 베이커리 세 가지로 나누어져 각 메뉴의 전문성을 보여주는 것이 눈에 띈다. 특히, 밀도는 매일 매장에서 빵을 직접 제조해 판매하고, 광화문점에서만 판매하는 특별 메뉴들도 선보인다. 또 상하 아이스크림 바에서는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상시로 만나볼 수 있다. 인기 플레이버 4가지가 상시 판매되며, 플레이버는 시즌마다 변경된다. 이 밖에 디저트 컵이나 토핑 아이스크림도 만날 수 있다. 폴 바셋 관계자는 “최근 베이커리 카페 시장이 확대되고 있지만 커피와 빵, 그리고 아이스크림까지 모든 메뉴의 맛이 만족스러운 곳은 찾기 어렵다는 소비자들의 아쉬움이 있었다”며 “이번 폴앤밀도 매장은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각 분야에서 맛을 인정받은 두 브랜드가 콜라보를 기획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