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1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성장향 승부수 2종 ‘눈길’

드라마 ‘술도녀’에서 반전 매력 뽐낸 이선빈, 광고 모델로 발탁
대용량 신제품 ‘바리스타’ 출시...폴 바셋에 지난 7일부터 납품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새롭게 론칭한 식물성 음료 ‘어메이징 오트’의 지속 성장을 겨냥해 최근 선보인 2가지 승부수가 눈길을 모으고 있다. 

지난 8일 화제의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이하 술도녀)에서 안소희 역으로 출연한 배우 이선빈을 ‘어메이징 오트’ 모델로 발탁 본격적인 마케팅을 예고하는가하면 앞서 7일에는 관계사 폴 바셋에서 만날 수 있는 대용량 제품을 출시하는 등 소비자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

이러한 일련의 행보가 매일유업의 실적을 한 계단 끌어올릴 새로운 효자 상품으로 등극할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술도녀에서 반전 매력 뽐낸 이선빈, 광고 모델로 발탁


매일유업의 식물성 음료 어메이징 오트의 모델로 선정된 배우 이선빈은 작년 10월 티빙에서 첫 공개돼 화제를 모은 드라마 ‘술도녀’에서 안소희 역으로 출연해, 일할 때는 프로페셔널하지만 실제로는 허당 매력의 소유자인 안소희 역을 안정적으로 연기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여기에 더해 세련되고 도시적인 이미지로 구수한 사투리를 구사하는 반전매력을 보여주기도 했는데, 조만간 공개될 어메이징 오트 신규 광고에서도 유감없이 발휘될 예정이다. 

지난달 25일 진행된 광고 촬영에서 배우 이선빈은 특유의 밝고 유쾌한 에너지로 ’지구를 살리는 놀라운 귀리’라는 메시지를 전달했으며, 광고는 TV, 유튜브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청정 핀란드산 귀리를 세 번 갈아 만든 어메이징 오트는 오리지널과 언스위트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으며, 귀리를 원물 상태로 갈았기 때문에 껍질의 영양소까지 섭취할 수 있고, 귀리 원물을 수입해 국내에서 가공하기 때문에 영양소 손실도 적다. 

어메이징 오트 190ml 한 팩으로 베타글루칸 400mg과 칼슘 220mg을 섭취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시리얼이나 커피와도 잘 어울린다는 점에서 출시 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술도녀에서 배우 이선빈씨가 보여준 반전매력은 지구를 살리는 놀라운 귀리의 힘을 알리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귀리는 재배 시 물과 토지 사용량이 적어 지속가능성이 높은 작물로 알려져 있는데, 핀란드산 귀리로 만든 어메이징 오트는 환경을 생각하는 귀리의 가치 극대화를 위해 종이팩과 종이 빨대를 사용했다. 또한 한국 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은 비건 음료이기도 하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술도녀에서 배우 이선빈씨가 보여준 반전매력은 지구를 살리는 놀라운 귀리의 힘을 알리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대용량 신제품 ‘바리스타’ 출시...폴 바셋 납품


이어 매일유업은 대용량 신제품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를 지난 7일 출시하고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에 납품을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앞으로는 폴 바셋에서 우유 옵션 변경이 가능한 제조음료를 주문할 때 기본 옵션인 우유 대신 어메이징 오트로 무상 변경이 가능하다. 

지금까지 폴 바셋에서는 우유가 들어가는 제조음료에 대해 오리지널 우유와 저지방 우유, 유당을 제거한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일두유까지 4종의 선택권을 제공해 왔는데, 이번에 식물성 음료인 어메이징 오트 취급으로 소비자의 선택권이 보다 넓어지게 된 것. 

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의 폴 바셋 입점을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증정 이벤트를 벌인다. 기간 내 폴 바셋에 방문, 우유가 들어가는 음료 옵션을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로 변경해 주문하면 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 190ml 본품 1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번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출시로 어메이징 오트는 190ml 2종(오리지널, 언스위트)과 대용량인 950ml 1종까지 총 3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매일유업은 일반 개인 고객도 홈카페 메뉴나 요리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제품의 유통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