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6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탐앤탐스, 청담동에 F/B 반영 '탐앤탐스 브레드' 오픈

시그니처 프레즐과 겉바속촉 바게트 소개 청담점 8일 선보여
매일 직접 만들어 신선함 극대화한 브레드 구성…F/B 트렌드 반영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지난 8일, '탐앤탐스 브레드’ 청담점을 오픈하고 그 자리로 초대했다. 

탐앤탐스 브레드는 탐앤탐스를 상징하는 메뉴로서 사랑받아왔던 프레즐과 최근 디저트 업계에서 급부상 중인 바게트를 다양한 플레이버로 변주해 소개하는 브레드 카페이다. 

힙스터들의 성지 청담동에 1호점을 선보였으며 청담역과 압구정로데오역 사이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다. 차별화된 디저트를 선호하는 MZ세대 카페 트렌드에 따른 강남 지역 소비 증가로 지리적 이점이 기대된다. 


특히 매장 내외부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아늑한 우드 톤과 프레시한 스노우 화이트 톤의 인테리어는 마치 탐앤탐스 브레드가 선보이는 메뉴 및 크림치즈를 연상시키며, 빈티지하면서도 이국적인 무드를 연출한다. 

또 입구에는 브레드 쉐잎이 연상되는 사인물에 탐앤탐스의 아이덴티티가 묻어나는 와인 톤 브라운 컬러를 매칭하여 포인트를 주었다. 

대표 메뉴인 ▲프레즐, ▲깜빠뉴 바게트는 매일 매장에서 직접 반죽 및 베이킹을 마쳐 신선하게 제공되는 것이 강점이다. 

‘탐앤탐스 프레즐’의 노하우를 그대로 가져온 ▲프레즐은 식감이 부드러운 오리지널, 은은한 달콤함이 매력적인 시나몬 슈가, 오렌지 필과 머랭이 조화를 이룬 오렌지 플레이버 뿐 아니라 앙버터 또는 잼버터와 조합한 샌드위치 타입으로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호밀 르방을 천천히 발효시켜 만든 ▲깜빠뉴 바게트는 소화가 잘 되고, 겉바속촉한 식감이 일품인 프렌치 스타일의 빵으로, 향이 제대로 베어든 무화과 깜빠뉴, 짭짤하게 입맛을 돋우는 올리브 치즈 깜빠뉴와 담백한 파리지엔 샌드위치, 고급스러운 맛의 메이플 피칸 브레드로 구성되어 있다. 

가볍게 즐기는 ‘파리지엔 샌드위치’, 메이플 시럽 가득 담아 든든한 ‘메이플 피칸 브레드’는 깜빠뉴 바게트 고유의 매력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개성 넘치는 변주를 가한 메뉴로 눈길을 끈다. 

특히 이곳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모든 브레드 메뉴에 버터부터 크림치즈, 크랜베리 잼까지 다양하게 구성된 디핑소스를 추가하여 더욱 풍부하고 조화롭게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브레드 메뉴와 함께 마실 수 있는 스페셜티 커피를 선보이기도 한다. 

▲프레즐은 탐앤탐스 브레드에서만 판매되는 시그니처 크림라떼, ▲깜빠뉴 바게트는 에스프레소 또는 아메리카노와 궁합이 잘 맞고, 프레즐과 바게트를 먹기 좋게 손질한 ▲러스크는 휘핑크림에 곁들여 먹기 좋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오픈 기념 ‘Lucky 7’ 경품 이벤트와 ‘만원의 행복’ 프로모션 진행

더불어 오픈을 기념한 ‘Lucky 7’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오는 7월 7일까지 영수증 응모 고객들 중 7명을 추첨하여 라쿠진 미니 베이킹 오븐, 에어프라이어, 슬라이스 토스트기를 증정하며, 

야심차게 준비한 ‘만원의 행복’은 스페셜티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Lucky 7’ 프로모션과 동시 진행하는 이벤트이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디저트 트렌드와 상권 분석을 통해 고객들이 선호할 만한 메뉴들을 선정했고, 좋은 원재료를 사용하여 직접 제조할 뿐만 아니라 가격 경쟁력까지 놓치지 않으려 했다”며 “탐앤탐스 브레드가 청담동의 핫플레이스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