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1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유니클로, 보온과 편안함‥기능성 컬렉션 출시

스타일과 포근함 ‘웜팬츠 컬렉션’
롱패딩 포함 ‘심리스 다운 컬렉션’
알렉산더 왕 협업, 히트텍 컬렉션

[산업경제뉴스 김소산 기자] 바야흐로 단풍과 눈꽃이 교차하는 계절에 다가섰다.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가 환절기 보온을 위한 다양한 컬렉션을 출시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히고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 스타일과 포근함  ‘2018 F/W 웜팬츠 컬렉션’ 


유니클로는 스타일에 따뜻함을 더한 ‘2018 F/W 웜팬츠’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컬렉션은 혁신적인 테크놀로지로 탄생한 ‘히트텍’과 ‘윈드블럭’ 두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으며, 대표적인 방한 기능성 소재로 만들어 한파에도 따뜻한 보온성을 느낄 수 있다.

 

‘히트텍 웜팬츠’ 라인업은 유니클로가 세계적인 섬유화학기업인 ‘도레이’와 공동 개발한 기능성 소재로 몸에서 나오는 수증기를 흡수해 열로 변환하는 섬유기술이 적용된 ‘히트텍’ 소재를 사용했다.


남성용 ‘히트텍 스트레치 슬림피트 팬츠’는 울 느낌의 소재와 기모 안감으로 한파에도 따뜻한 오피스룩으로, 여성용 ‘히트텍 레깅스 팬츠’는 따뜻하면서도 신축성이 뛰어나 움직임이 자유롭다.

 

‘윈드블럭 웜팬츠' 라인업은 겉감과 안감 사이에 부착된 초슬림형 방풍 필름이 찬바람을 차단하는 방풍 테크놀로지를 적용했다. 대표 상품인 ‘윈드블럭 웜이지 팬츠’는 후리스 안감으로 보온성을 높였으며, 특히 이번 시즌에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통기성을 강화했다. 무릎 덮개로도 사용할 수 있는 여성용 ‘윈드블럭 웜이지 랩스커트’는 이번 시즌 퀼팅 패턴을 변경해 더욱 슬림한 실루엣으로 연출할 수 있다.

 

가격은 성인용 2만9900원~5만9900원, 키즈용 1만9900원이다.



■ 롱패딩을 포함 ‘2018 F/W 심리스 다운 컬렉션’ 

 

유니클로가 심리스 테크놀로지에 기반해 방풍, 방수, 경량화 등 뛰어난 기능성과 스타일 모두를 갖춘 ‘2018 F/W 심리스 다운 컬렉션’도 출시했다. 이 컬렉션은 롱패딩인 ‘심리스 다운 롱코트’를 비롯해 기장 별로 3가지 디자인을 14만9000원~19만9000원이라는 매우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보인다.

 

‘심리스 다운’은 겉감을 압착 접착 방식으로 봉제선을 제거했기 때문에 바람이 들어오지 않아 보온성이 매우 뛰어나며, 착용감이 매우 가볍고 털 빠짐도 적다. 또한 겉감과 안감 사이에 삽입된 특수 방풍 필름이 찬 바람을 막아주며, 가벼운 비나 눈에는 젖지 않는 내구 발수 기능도 갖췄다. 뛰어난 보온성을 제공하면서도 입었을 때 무게가 가벼워 활동하기도 편안하다.


종류는 무릎까지 오는 롱패딩, 허리까지 오는 파카, 허벅지까지 오는 코트 등 총 3가지 기장으로 제공된다. 봉제선이 없어 입었을 때 깔끔한 인상을 주는 디자인과 매트한 질감으로 캐주얼이나 애슬레저 및 비즈니스룩 등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유니클로 관계자는“11월 2일 유니클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브랜드 모델인 장윤주씨가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한 ‘심리스 다운’ 화보도 공개할 예정으로, 급격히 쌀쌀해진 날씨에 맞춰 ‘장윤주 패딩’으로 불리며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세계적 디자이너 알렉산더 왕과 협업한 히트텍 컬렉션 11월 9일 출시


유니클로는 뉴욕 출신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알렉산더 왕’과 협업한 ‘히트텍’ 상품들로 구성된 ‘UNIQLO and ALEXANDER WANG’ 컬렉션을 오는 9일 출시한다.


히트텍은, 지난 2003년 처음 출시된 이후 2017년 기준 전 세계 누적 10억장 판매를 달성한 베스트셀러이다. 오는 9일 전 세계 20개 국가에서 출시되는 이 컬렉션은 총 16가지 상품들로 구성됐다.


이번 컬렉션은 전체적으로 슬림하고 세련된 실루엣의 히트텍과 히트텍보다 *1.5배 따뜻한 히트텍 엑스트라 웜 두 가지 라인업의 티셔츠와 탱크탑, 레깅스 및 타이즈, 바디수트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가격대는 1만2900원~4만9900원이다. 전국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하며, 매장별 판매 상품은 상이하다. 또한 온라인스토어에서는 XS와 2XL, 3XL, 4XL 등 특별 사이즈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