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3 (화)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유니클로, "더위는 이너웨이와 폴로셔츠로"

시원한 여름은 착용감의 이너웨이로
폴로셔츠, 여름 남성복 쿨비즈 아이템

[산업경제뉴스  김소산 기자]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가 빠르게 다가오고 있는 여름을 위한 패션을 제안했다.


■  ‘이너웨어와 라운지웨어'로

 


 

유니클로는 ‘라이프웨어(LifeWear)’ 컨셉을 바탕으로 다양한 상품군을 제공하며 국내에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시장조사 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유니클로의 속옷 시장 점유율은 2013년 2.2%에서 지난해 3.1%로 크게 증가했다고 유니클로가 14일 밝혔다.


유니클로가 제안한 이너웨어 상품군은 세계적인 섬유회사와 공동 개발한 혁신적인 소재를 적용, 남성과 여성의 신체적 특징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했다.


대표적 ‘에어리즘(AIRism)’은 피부에 습기와 열기를 방출해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여름철 필수 아이템으로, 여성용으로는 브라캡이 내장된 브라탑 라인업이, 남성용으로는 통기성이 강화된 메쉬 라인업이 제공된다.


브라캡이 내장되어 속옷을 입을 필요 없는 브라탑의 경우에도 일상복으로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도록 올해 디자인을 강화했다.

 

한편, 실내에서 착용하는 라운지웨어도 에어리즘 소재를 활용해 부드러우면서도 쾌적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룸웨어 세트를 시즌용으로, 신축성의 울트라스트레치 소재로 편안함과 어떤 움직임도 자유자재로 가능하도록 한 룸웨어 세트도 선보인다.

 

여성용 파자마는 올해 프랑스 대표 이너웨어 브랜드 ‘프린세스 탐탐’과 콜라보레이션한 상품을 비롯해 여름 느낌을 물씬 풍기는 디자인으로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으며, 직접 피부에 닿는 실밥을 최소화하여 편안하게 착용 가능하다.


폴로셔츠, 여름 남성복 쿨비즈 아이템으로



주 52시간 근무제와 자율복장 도입 등 ‘워라밸’에 초점을 맞춰 올해 남성복 트렌드는 캐주얼화가 강세를 띄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올해 인기를 끌 남성복 아이템 중 하나로 꼽은 폴로셔츠는 칼라와 단추가 달린 반소매 셔츠로, 스타일링에 따라 스포티한 느낌부터 격식 차린 느낌까지 낼 수 있어 널리 애용되는 ‘하이브리드 아이템’이다.

 

폴로셔츠로 유명한 라코스테는 이달 초 서울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이번 시즌 폴로 컬렉션을 전시해 화제를 모았다. 전시 제품 중에는 팝 아티스트 키스 해링과 콜라보레이션한 폴로셔츠도 만나볼 수 있어 눈길을 끌었다.

 

유니클로는 더워지는 날씨에 맞춰 쾌적한 착용감을 중시한 남성용 폴로셔츠 전 상품을 16일까지 1만원 할인한 1만990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에어리즘 폴로셔츠’는 피부에 자극을 주는 습기와 열기를 호흡하듯 방출하는 기능성 소재 에어리즘을 적용해 흡한속건 기능과 매끄러운 촉감, 시원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칼라는 세미와이드, 버튼다운, 풀 오픈 총 3가지 타입이며, 네이비, 카키뿐만 아니라 연핑크, 스카이블루 등 파스텔 색상으로도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수 입체 짜임 구조로 땀을 빠르게 건조하는 ‘드라이 피케 폴로셔츠’와 ‘드라이 EX 폴로셔츠’도 할인 대상에 포함된다.


이 상품은 유니클로 글로벌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세계적인 골프 선수 아담 스콧과 테니스 선수 로저 페더러가 실제 대회에 입고 출전했을 정도로 뛰어난 내구성과 고기능성을 자랑한다고 유니클로 측은 강조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