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1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대세 아이스커피 콜드브루 신제품 한판 승부 ‘눈길’

스틱 제품에 카카오/스페니쉬 크림/아이스크림 가미한 콜드브루까지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스타벅스, 폴 바셋, 탐앤탐스, 카페베네 등 커피전문점들이 요즘 여름철 대세 아이스커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콜드브루’ 신제품을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유치전에 한창이다. 

스타벅스가 최근 자사 커피음료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콜드브루 음료의 인기가 지속 증가하면서 현재 스타벅스 고객 10명 중 6명 이상이 따뜻한 커피보다 아이스커피 음료를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콜드브루 음료 판매 성장세로 아이스커피 음료의 비중이 64%까지 확대되었다는 것. 지난 2015년 아이스커피 음료(51%)와 따뜻한 커피 음료(49%)의 판매 비중이 비슷했으나 2016년 콜드브루 출시 이후 아이스 커피 음료가 따뜻한 커피 음료의 판매 비중을 역전하기 시작했다. 


이는 ‘얼죽아’ 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겨울에도 인기가 식지 않는 아이스커피 음료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와 함께 새로운 추출 방식과 아이스 전용 음료로 조명 받고 있는 콜드 브루의 인기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 스타벅스 측 분석이다.

이에 따라 전체 아이스커피 음료 중 콜드 브루의 판매 비중은 2016년 출시 당시 9%에서 2017년 16%까지 확대되더니 지난해에는 그 비중이 20%까지 확대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인기를 반영하듯 여타 커피전문점들도 최근 각양각색의 콜드브루 신제품을 저마다 선보이며 커피 마니아 입맛 저격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끈다.

스타벅스, 기대작 ‘코코넛 화이트 콜드 브루’ 출시

이러한 가운데 가장 발빠른 행보를 펼치고 있는 곳은 업계 리딩기업 스타벅스이다. 여름 시즌 공략을 위해 신메뉴 ‘코코넛 화이트 콜드 브루’를 출시했다.  

올해 처음 선보인 음료 기대작 ‘코코넛 화이트 콜드 브루’는 코코넛으로 만든 달콤하고 부드러운 크림 폼과 함께 깔끔하게 올라오는 콜드 브루의 감칠맛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스타벅스는 콜드 브루, 돌체 콜드브루, 콜드 폼 콜드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브루 등 콜드브루 음료 4종과 나이트로 콜드브루, 나이트로 바닐라 크림, 나이트로 쇼콜라 클라우드 등의 나이트로 음료 3종 등 다양한 콜드브루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폴 바셋, 여름 겨냥한 ‘스페니쉬 크림 콜드브루’ 출시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에서는 여름 공략용 신메뉴 ‘스페니쉬 크림 콜드브루’를 지난달 23일 선보였다. 

스페니쉬 크림 콜드브루는 스페셜티 커피로 추출한 콜드브루에 부드럽고 달콤한 연유 크림을 올려 아인슈페너처럼 즐길 수 있는 커피다.  

한편, 폴 바셋 콜드브루는 스페셜티 등급의 시그니처 블렌드 원두를 중배전으로 로스팅해 화사한 산미와 고소한 맛이 완벽한 밸런스를 이루는 것이 특징인데다 추출 시간을 줄이고, 고압 살균 열처리로 풍미의 손실을 최소화하는 추출 방법으로 만들어 맛과 향이 더욱 풍부하다.

탐앤탐스, 콜드브루 스틱 3종 출시 


탐앤탐스도 여름 시즌을 맞아 콜드브루 스틱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마일드, 콜드브루 예가, 콜드브루 케냐 3종으로 구성됐으며, 

각 제품 모두 원두 고유의 바디감과 산미를 살린 블렌딩으로 취향껏 음용할 수 있으며, 액상 형태로 되어 있어 물, 우유 어디든 손쉽게 타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콜드브루 스틱 3종 출시 기념으로 오는 8월 14일까지 매장에서 콜드브루 스틱을 구매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패션 쥬얼리 브랜드 뚜아후아의 귀걸이 또는 팔찌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탐앤탐스 자체 멤버십 앱(APP) 마이탐 내 선불결제 카드를 통해 콜드브루 제품을 구매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주 수요일 탐앤탐스 홈페이지를 통해 당첨자를 발표한다.

카페베네, 여름 한정 ‘콜드베네브루’ 3종 출시


카페베네는 진한 풍미의 콜드브루에 부드러운 하겐다즈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활용한 여름 한정 메뉴 ‘콜드베네브루’ 3종을 출시하고 오는 8월 31일까지 판매한다. 

무더운 여름 시즌에 적합한 시원하면서도 달콤한 커피 메뉴로, 콜드브루 티라미수 프라페노, 콜드브루 달고나 아포가토, 콜드브루 바닐라 플로트 3종으로 출시됐다. 

이중 ▲콜드브루 티라미수 프라페노는 하겐다즈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활용한 티라미수 케이크를 연상시키는 시원한 프라페노 타입의 음료며 ▲콜드브루 달고나 아포가토는 진한 풍미의 콜드브루에 하겐다즈 아이스크림과 바삭한 달고나, 달콤한 카라멜 소스의 조화가 일품이다. 

또 ▲콜드브루 바닐라 플로트는 차가운 콜드브루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띄워 달콤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