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9 (토)

  • 흐림동두천 29.3℃
  • 흐림강릉 30.6℃
  • 흐림서울 32.3℃
  • 구름많음대전 30.7℃
  • 구름조금대구 32.7℃
  • 구름많음울산 30.7℃
  • 구름조금광주 31.8℃
  • 맑음부산 32.0℃
  • 구름조금고창 32.7℃
  • 구름조금제주 31.6℃
  • 흐림강화 30.0℃
  • 흐림보은 29.2℃
  • 구름많음금산 31.4℃
  • 구름조금강진군 31.5℃
  • 맑음경주시 32.0℃
  • 맑음거제 31.0℃
기상청 제공

에디션에 착한기부..스타벅스, X-mas 프로모션 초대

2020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5종 출시 및 사전 예약 행사 진행
음료 2종, 푸드 5종, MD 48종도 선보이고 착한 소비도 제안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스타벅스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그 행사의 자리로 초대했다.

“가족과 함께 즐기는 행복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주제로 기획한 ‘2020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5종’에 대한 예약 판매를 진행하는가하면 음료와 푸드, MD상품을 출시하고 특정 상품 구매시 일정금액을 적립해 지원이 필요한 지역사회 기관 및 단체에 전달하는 착한 소비를 제안한 것. 

이는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1등 브랜드다운 행보라는 평가가 나온다.

2020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5종 출시 및 예약 판매 시작

먼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는 2020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5종을 새롭게 선보이고 지난 1일부터 예약 판매에 들어갔다.(한정수량으로 예약이 조기 종료 될 수 있다.) 


올해 선보인 크리스마스 홀케이크는 ‘스트로베리 치즈 케이크’, ‘슈크림 트리 바움쿠헨’, ‘블랙 초콜릿 케이크’, ‘화이트 밀크 케이크’, ‘산타 벨벳 케이크’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당도 높은 설향 딸기가 올라간 진한 맛이 일품인 ‘스트로베리 치즈 케이크’, 크리스마스트리 모양 바움쿠헨 안에 바닐라빈을 넣은 달콤한 슈크림이 들어간 ‘슈크림 트리 바움쿠헨’과 짙은 컬러와 초콜릿 풍미의 케이크 시트에 블랙 가나슈 크림을 올린 ‘블랙 초콜릿 케이크’, 

또 하얀 밀크 케이크 시트에 우유 생크림과 화이트 펄 초콜릿을 쌓은 ‘화이트 밀크 케이크’, 레드 벨벳과 블랙 코코아 케이크 시트에 진한 치즈 크림을 올린 ‘산타 벨벳 케이크’ 등이다.  

2020 크리스마스 홀케이크에 대한 사전 예약은 오는 17일까지 스타벅스애플리케이션 내 사이렌 오더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이후 케이크 수령은 12월 21일부터 12월 25일까지 가능하며, 예약 구매한 고객에게는 무료음료 e-쿠폰 2장과 베어리스타 양초를 제공한다. 

또한, 12월 1일부터 7일 사이에 사이렌 오더를 통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스타벅스 카드로 예약 구매할 경우 품목당 별3개를 추가 증정한다.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2종 및 푸드 5종, MD 48종도 선보여

아울러, 스타벅스는 어른들을 위한 산타의 커피 선물을 컨셉으로 새로운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음료인 ‘시나몬 롤 돌체 라떼’와 ‘크리스마스 콜드 브루 콘 파나’ 등 2종과 ‘리얼 스트로베리 티라미수’, ‘쿠키 초코 크루아상’ 등 시즌 푸드 5종 및 MD 48종을 함께 선보였다. 

특히 ‘크리스마스 콜드 브루 콘 파나’는 크리스마스 시즌 최초로 선보이는 아이스 전용 음료로, 묵직한 콜드 브루에 꼬냑향 시럽이 가미돼 매력적인 오크향 풍미를 품은 것이 특징이다. 

이들 에디션 모두 일상에서 가족과 함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  

구매 상품별 적립금 조성해 지역사회 전달하는 착한 소비도 진행
 

더불어 스타벅스는 오는 12월 31일까지 크리스마스 시즌을 진행하며 고객과 함께 하는 기금 적립 행사를 올해도 어김없이 펼친다. 

특히 올해는 개점 21주년의 의미를 담아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증정과 판매되는 스타벅스 플래너 1권당 21원, 폴더블 크로스백 1개당 21원을 비롯, 시즌 음료 1잔당 21원, 크리스마스 원두 1개당 210원씩을 적립해서 최대 2억 1천만원의 기금을 조성해 지원이 필요한 지역사회 기관 및 단체 21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난달 25일에는 당일날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아이템 1개당 210원씩,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 적립되는 별 1개당 210원씩을 매칭하여 기부금을 조성하는 ‘CARRY the MERRY’ 나눔의 날도 전개한 바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환경 · ESG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유업, 선천성대사이상 환아가족 성장캠프 23년째 후원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이 올해도 어김없이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인 PKU를 앓고 있는 환아가족들을 위한 캠프를 운영한 것으로 전해져 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11일, 올해로 23년째 후원중인 ‘PKU 가족성장캠프’가 7월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간 강원도 쏠비치 양양 리조트에서 성황속에 종료됐다고 밝힌 것인데, PKU(Phenylketonuria, 페닐케툔뇨증)는 선천성대사이상 질환 중 하나로 단백질 대사에 필요한 특정 효소가 선천적으로 부족해 장애를 초래하는 희귀난치성질환이다. 환아들은 모유는 물론 고기와 빵, 쌀밥 등 음식을 자유롭게 섭취하기 어렵고 평생 특수분유를 먹거나 엄격한 식이관리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식이관리를 못할 경우 분해하지 못하는 대사산물이 축적돼 운동발달장애, 성장장애, 뇌세포 손상 등이 발생하거나 심한 경우 사망까지 이를 수 있다. 국내에서는 5만명 중 1명이 앓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PKU 가족성장캠프’는 식생활에 제약이 많은 환아 가족들에게 식이요법 및 치료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가족 간 정서적 유대관계를 마련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