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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기업공헌활동

스타벅스, 유기동물 지원에 문화재 정화..사회공헌 ‘분주’

덕수궁·수원·대전·인천에서 지역 문화재 정화활동 릴레이 전개
동물자유연대에 유기동물 지원 목적의 기금 1억 원도 기부해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스타벅스(대표 송호섭)가 올해 벽두부터 다방면에 걸친 공헌 활동에 분주한 행보를 펼치고 있어 우리 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달 17일 덕수궁 석조전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인천 수원 대전 부산 등 전국의 우리 문화재 지키미 활동의 일환으로 청소 등 정화활동을 펼치는가하면, 지난 15일에는 동물자유연대에 유기동물 지원 기금 1억 원을 기부하고 앞으로도 공동 협력하기로 뜻을 모은 것.  

이는 지난해 우리 커피전문점업계 최초로 연매출 2조원을 달성하며 새로운 역사를 정립한 업계 리딩기업 다운 행보라는 평가다.
 
덕수궁, 수원 화성, 대전, 인천서 문화재화재 지킴이 활동 전개  


먼저 스타벅스는 지난달 17일 자사 파트너 30여명과 함께 덕수궁을 찾는 방문객들의 쾌적한 고궁 관람을 위해 덕수궁 석조전의 마루와 창틀, 기둥 등의 정화 활동을 펼쳤고, 더불어 석조전에서 진행되는 전시 프로그램 후원 등을 위한 1천만원의 문화재 보호기금도 전달했다. 

이어 이달에는 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회장 오덕만)와 함께 한달 간 수원화성, 대전 동춘당, 인천향교, 부산 금정산성 등 지역 문화유산을 방문, 전국 150여명의 파트너들과 함께 문화재 지킴이 활동도 펼쳤다.  

지난 14일 수원 지역 파트너 20여명과 함께 수원 화성 및 수원천 주변의 플로깅활동을 펼쳤고, 15일에는 대전 지역 파트너 20여명과 대전 동춘당 및 소대헌·호연재 고택 일대에 대한 정화 활동을, 또 17일에는 인천 지역 파트너들과 인천향교를 방문해 봉사 활동을 전개한 것. 

스타벅스는 이번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시작하며 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에 2천만원의 기금을 전달하고, 18일 부산 금정산성에서도 정화 활동을 펼치는 등 전국 파트너들과 함께 연중 지역별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09년부터 문화재청과 문화재 지킴이 협약을 맺고 지역사회 전통문화 보존 활동,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 및 보존 후원, 독립문화유산 국가 기부,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 장학금 지급 및 고궁 문화 행사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동물자유연대에 유기동물 지원 기금 1억 원 기부


또한 스타벅스는 동물자유연대(대표 조희경)와 함께 향후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확산 캠페인 등에 공동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그 일환으로 지난 15일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에 위치한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동물자유연대에 유기동물 지원 기금 1억원을 기부하는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지난 1월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을 오픈하며,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펫 파크를 선보인 바 있는 스타벅스는 이번 전달식을 통해 향후 유기 동물 입양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및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펫티켓 캠페인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펫티켓 캠페인은 반려동물과 공공장소에서 함께할 때 지켜야 할 주의 사항과 반려동물을 만났을 때의 올바른 행동을 공유하는 캠페인이다. 스타벅스와 동물자유연대는 펫티켓을 전파하기 위한 영상 제작과 고객들에게 제공할 배변 봉투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이 외에도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유기동물 입양을 통해 가족이 된 사연을 가진 반려동물가족 스토리 전시를 진행하는 등 향후 동물자유연대와 유기동물 지원을 위한 다양한 협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김지영 사회공헌팀장은 “더북한강R점을 방문하시는 고객분들이 반려동물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올바른 펫문화 캠페인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의미 있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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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