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1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죽이는 깔끔함 vs 비주얼 케미’..CF·비하인드 컷 눈길

비어케이 칭따오 맥주, 명품 배우 김갑수의 ‘죽이는 깔끔함’ 5편 온에어
조지아, 다니엘헤니&공승연의 비주얼 케미 촬영 현장 비하인드컷 공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비어케이 칭따오와 코카콜라사 RTD 액상 커피 브랜드 조지아가 지난달 공개한 각기 다른 컨셉의 광고(CF) 컷이 소비자 시선을 모으고 있다.

비어케이가 중년의 인기 배우 김갑수를 앞세워 칭따오 맥주의 ‘절대깔끔’ 뒷맛을 강조하는 옴니버스 형식의 ‘죽여주는’ 에피소드 5편을, 또 조지아는 완벽 비주얼 조합이라는 평을 얻은 다니엘 헤니와 공승연의 조지아 크래프트 웹드라마 촬영 현장을 각각 공개한 것.

칭따오는 ‘단명갑수’라는 별명을 지닌 김갑수의 코믹하면서도 맛깔 나는 연기가, 또 조지아 드래프트는 다니엘 헤니와 공승연 모두 완벽한 비주얼과 케미가 돋보이는 연기를 펼쳐 각 제품의 매력과 장점을 극대화시켰다는 평가다. 

비어케이 칭따오, 김갑수 명품 연기 ‘죽이는 깔끔함’ 5편 선보여 


먼저 칭따오(TSINGTAO)가 지난달 30일 공개한 2021 디지털 광고 캠페인 ‘죽이는 깔끔함’은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칭따오의 깔끔한 뒷맛을 강조하며, 재미와 유머를 겸비한 옴니버스 식 에피소드로 구성한 것이 관전 포인트다. 

특히, 이번 캠페인을 통해 칭따오와 첫 인연을 맺은 김갑수는 본인의 캐릭터 ‘인싸갑’ ‘단명갑수’ 느낌을 십분 살려 칭따오 라거 특유의 청량함과 깔끔한 목 넘김을 드라마틱한 연기로 맛깔나게 살렸다.   

‘죽이는 깔끔함 편’, ‘매운맛엔 죽이는 깔끔함 편’, ‘느끼함엔 죽이는 깔끔함 편’, ‘광속으로 죽이는 깔끔함 편’ ‘미련없이 죽이는 깔끔함 편’까지 총 5편의 에피소드는 칭따오가 필요한 순간을 김갑수 특유의 위트와 명품 연기로 표현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특히 뛰어난 먹방 연기를 선보여온 김갑수가 시원하게 맥주를 들이키는 장면은 시청자로 하여금 ‘죽여줄’ 만큼 깔끔한 칭따오 맛을 떠올릴 만큼 생생했다는 것이 촬영 관계자의 전언이다. 

조지아, 다니엘 헤니X공승연의 듀얼 매력, ‘비주얼 조합’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 공개 

이에 앞서 조지아에서 지난달 22일 공개한 다니엘 헤니와 공승연의 조지아 크래프트 웹드라마 ‘듀얼인격자야, 듀얼브루를 마셔라!’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은 남성적이면서도 부드러운 매력의 다니엘 헤니와 사랑스러우면서 통통 튀는 매력의 공승연의 완벽한 케미가 돋보였다는 평가다.  


공개된 사진에서 두 배우 모두 완벽한 비주얼과 연기 호흡으로, 장면 장면마다 달라지는 ‘핫쿨핫쿨’ 반전 매력과 완벽한 비주얼 밸런스를 발산했다는 것. 

특히, 깊은 눈빛과 세련된 남성미를 보여주는 다니엘 헤니와 사랑스러운 미소를 지닌 공승연의 조합은 핫브루와 콜드브루의 결합으로 완성된 듀얼브루 커피 조지아 크래프트의 커피 밸런스만큼이나 완벽한 ‘듀얼 케미’를 선사했다는 설명이다. 

한편, 조지아의 첫 웹드라마 ‘듀얼 인격자야, 듀얼브루를 마셔라!’는 일과 사랑에서 상반된 매력을 지닌 다니엘 헤니를 통해 핫브루의 풍부함과 콜드브루의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듀얼브루 커피 ‘조지아 크래프트’의 특성을 드라마로 담아냈으며 총 10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