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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2023 경영 슬로건 선포..함축된 의미는?

2023년 맞아 ‘고객과 점주의 마음으로, 다시 뛰자 2023’으로 설정
“NEW아메리카노 성공적 안착과 가맹점 매출 활성화 위해 총력”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가 계묘년을 맞아 2023년 경영 슬로건으로 ‘고객과 점주의 마음으로, 다시뛰자 2023’을 선포했다. 

이는 지난 2일 열린 시무식에서 문창기 회장이 신년사를 통해 2023년의 시작을 알리며 임직원들과 신년의 각오를 다진 것. 


이날 문 회장은 “치열해진 시장 경쟁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준 모든 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며 “아울러 가맹점 경쟁력 강화와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해 본사 임직원과 가맹점주님들 모두 초심으로 돌아가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오랜 연구 개발을 통해 창사 이래 처음으로 맛을 더 깊게 하고 사이즈를 키워 야심차게 출시한 NEW아메리카노의 성공적 안착과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위해 전 부문에서 총력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기존 고객의 만족도 향상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을 적극적 유치하기 위해 현재 실시 중인 대규모 경품 행사 외에도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 개발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그는 또 “NEW아메리카노의 성공을 통해 다시 한 번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것이라 확신한다”며 “또한, 가맹점의 경쟁력 및 수익 증대를 위해 점주와 고객의 관점에서 전사적인 업무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 체계를 마련하는 한 해가 되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 제품력, 인프라 강화 등 ‘질적성장’ 역시 강조했는데, 이디야커피는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CS 프로그램 및 음료, 베이커리 등 제품력 제고와 가맹점 IT 인프라 개선을 위한 다양한 투자를 확대하며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이외에도 문창기 회장은 유통 사업의 확장과 해외 진출의 성공을 위한 역량 강화도 강조했다. 

2012년 커피전문점 최초로 개발된 비니스트를 비롯해 믹스커피, 컵커피 등을 출시하고 있는 유통 사업은 지난 3년간 연 평균 70%대 신장을 보이며 지속 성장하고 있고, 현재 미국, 호주, 몽골, 대만, 홍콩을 비롯해 총 10여개 국에 다양한 제품을 수출 중이다. 

아울러 올해를 본격적인 해외 진출의 원년으로 삼고 괌에 해외 1호점을 오픈하며 이디야커피 브랜드를 해외에 널리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커피 제품 외에 티(tea)를 비롯한 다양한 신제품 개발과 품목 다변화, 제품 리뉴얼을 추진하면서 미래 성장 동력인 유통 사업과 해외 진출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고 가맹점 매출 신장에도 보탬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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