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1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매일유업, 고함량 콜라겐 드링크에 매일야채 ‘제안’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 10000’ 출시
매일유업 고농축 ‘매일야채’ 2종 출시, "3일 만에 초도물량 완판"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이 최근 피부미용과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고함량 콜라겐 드링크와 고농축 매일야채 2종을 잇따라 선보이고 음용해 보실 것을 제안했다.



먼저 지난해 10월1일자로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김환석)의 셀렉스가 액상 형태의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 10000’을 새롭게 출시했는데, 

2020년 첫 출시된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은 콜라겐과 밀크세라마이드를 한 포에 담아 겉과 속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분말 형태의 토탈 이너뷰티 제품이다. 지난해 9월 한 차례 리뉴얼을 단행하며 콜라겐 함량을 증량하고 프랑스산 프리미엄 비오틴을 추가했다. 

비오틴은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단백질·지방 대사 및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성분이다. 성인 기준 1일 권장 섭취량은 30μg지만 한국인의 89.5%가 권장량보다 현저히 적은 양을 섭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선보인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 10000은 상큼한 레몬소다맛 액상형 이너뷰티 제품으로 콜라겐뿐 아니라 이너뷰티 토탈 케어가 가능하도록 과학적으로 영양설계한 점이 특징으로, 체내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피쉬콜라겐 10,000mg과 피부보호용 조성물(특허번호 10-1106925)로 특허 받은 우유 추출 밀크세라마이드 600mg를 한 팩에 담았다. 

여기에 분말 제품과 동일하게 콜라겐과 함께 섭취하면 좋은 비타민C 일일권장량 100%(100mg), 이너뷰티에 풍성함을 더할 프랑스산 프리미엄 비오틴 1,000μg을 더했다. 

고함량 콜라겐 제품은 콜라겐 특유의 비릿하고 텁텁한 맛으로 인해 대체로 음용이 부담스럽다는 평가를 받아왔지만, 

이번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 10000은 매일헬스뉴트리션의 과학적 설계 노하우와 매일유업의 50여년 음료 제조 노하우를 적용, 콜라겐 특유의 향취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 10000의 상큼한 맛과 진한 영양으로 매일 간편하고 맛있는 데일리 케어 루틴을 완성해보시기 바란다”고 권했다. 

한편 콜라겐은 진피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 반면, 세라마이드는 표피 세포 사이 지질의 35~40%를 차지한다. 세라마이드는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피부의 수분을 지키는 ‘수분장벽’ 역할을 하는데, 나이가 들수록 체내 세라마이드 함량이 감소하게 된다. 

콜라겐만 단독 섭취했을 때보다 밀크세라마이드와 콜라겐을 함께 섭취했을 때 시너지가 나타난다는 사실도 확인됐으며, 해외에서는 고함량 콜라겐을 섭취할수록 체내 콜라겐 흡수량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된 바 있다. 

이를 근거로 여러 나라에서는 이미 고함량 콜라겐 드링크 시장이 형성되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어 지난 23일에는 매일유업도 고농축 주스 매일야채 2종을 선보였다. 

고농축 토마토의 힘, 고농축 당근의 힘 2종으로 출시됐으며, 한 팩 125ml 용량에 각각 토마토와 당근 원물에서 찾은 영양을 가득 담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라이코펜과 카로틴 함량이 높은 토마토와 당근을 엄선해 고농축했다는 것이 회사 측 전언이다. 

이중 매일야채 고농축 토마토의 힘에는 토마토 2.5개 분량인 라이코펜 10,000µg 및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E까지 들어있다. 매일야채 고농축 당근의 힘에는 당근 2개 분량인 베타카로틴 7,000µg과 정상 면역 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이 들어있다. 

또 매일야채 2종은 한국인의 하루 야채 섭취 부족분을 100%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2015년 한국영양학회에 따르면 한국인의 하루 야채 섭취 권장량은 560g인 반면에 2018년 국민건강통계 조사 결과 한국인은 하루 평균 약 290g만을 섭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25ml 매일야채 한 팩으로는 야채 섭취 부족분 270g을 100% 충족할 수 있다. 

지난 3월 14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판매를 시작한 매일야채 2종은 불과 3일만에 5,600세트가 완판됐으며, 23일 앵콜딜과 27일 오후 7시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을 통해 선 소개됐고, 4월 1일부터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토마토에 들어있는 대표적인 영양성분이자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라이코펜은 특히 남성건강에 도움을 주고, 당근에 들어있는 대표적인 영양성분인 베타카로틴은 피부 형성과 어두운 곳에서의 시각 적응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