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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2월 판매, 내수·수출 동반부진 16% ↓

2월 총 판매 9090대 · 렉스턴 스포츠 계약고 1만 5천대로 호평


 
쌍용자동차가 지난 2월 내수 7070대, 수출 2020대를 포함 총 9090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실적은 렉스턴 스포츠의 신차효과에도 불구하고 설 연휴로 인한 조업일수 감소와 수출 부진으로 전년 동월 대비 16% 감소한 실적이다.
 
내수 판매는 조업 일수 축소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 12.8% 감소했으나 렉스턴 스포츠가 호평을 받고 있어 쌍용차는 3월부터 회복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렉스턴 스포츠 오픈형 모델은 지난 달 5일 1만대 계약을 돌파한 이래 현재 1만 5천대가 넘는 누적 계약고를 올리는 등 시장의 예상을 뛰어넘는 호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쌍용차는 적체물량 해소를 위해 생산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렉스턴 브랜드를 생산하는 조립 3라인을 주간 연속 2교대로 전화해 생산물량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수출은 전년 동월 대비 25.5% 감소했으나, G4 렉스턴에 이어 렉스턴 스포츠가 선적을 본격 시작하는 등 수출 라인업이 강화되는 만큼 점차 개선될 것으로 쌍용차는 전망하고 있다.
 
쌍용차는 최근 마힌드라 그룹과 G4 렉스턴의 인도 현지 조립생산을 위한 제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오는 3월 개막하는 제네바모터쇼에 렉스턴 스포츠를 선보이는 등 해외시장 공략을 본격화 함으로써 글로벌 판매 물량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티볼리와 G4렉스턴이 소형과 대형 SUV 시장을 이끌었듯 렉스턴 스포츠는 중형 SUV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를 통해 내수 시장 성장세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의 판매 확대도 함께 이뤄낼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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