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뉴스 김소산 기자]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특수에 발맞춰 패션업계는 겨울 상품들을 할인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다. 한파가 이어지면서 이에 대한 대비와 연말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패션 프로모션 행사를 모아봤다.
■ 유니클로, 3대 니트 ‘홀리데이 특별가격 프로모션’ 3주차
유니클로가 성큼 다가온 크리스마스 연휴를 맞아 캐시미어, 엑스트라 화인 메리노, 램스울 등 유니클로의 3대 니트 상품들을 최대 2만원 할인하는 ‘홀리데이 특별가격 프로모션’ 3주차 행사를 실시한다.
이 행사는 오는 27일까지 유니클로 대표 상품들을 특별가에 제공하며, 매주 다양한 테마 아래 금요일마다 온라인스토어와 유니클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프로모션 아이템을 공개한다. 3주차인 20일까지는 뛰어난 품질과 고급스러운 색상으로 선물 아이템으로도 적합한 니트 상품군을 홀리데이 특별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주는 ‘유니클로 100% 캐시미어 스웨터’인 크루넥과 브이넥 등 베이직 스웨터뿐만 아니라 터틀넥, 가디건 등 캐시미어 전체 컬렉션을 2만원 할인, 남성용은 79,900원, 여성용은 69,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총 12가지 색상으로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는 100% 캐시미어 머플러도 1만원 할인된 39,900원에 판매해 세트업 스타일링을 즐길 수도 있다.
최고급 양모의 일종인 메리노 울 100%로 만든 ‘EFM 니트’ 컬렉션 전 상품도 1만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남성용 EFM 스웨터는 29,900원, EFM 가디건은 39,900원에, 여성용 크루넥, 브이넥 스웨터는 19,900원, 가디건과 터틀넥도 29,900원에 판매한다.
부드러운 감촉을 더욱 강화한 ‘프리미엄 램스울’ 제품들도 1만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다양한 네크라인의 남성용 램스울 스웨터는 29,900원, 가디건은 39,900원에, 여성용 램스울 크루넥 스웨터은 29,900원에 판매해 포근한 겨울용 커플 아이템으로 적합하다.
한편, 겨울철 강추위에 꼭 필요한 히트텍 제품들도 2장 구입 시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히트텍 라인업 중 가장 따뜻한 ‘히트텍 울트라 웜’은 2장 구입 시 14,900원 할인 혜택을, 여성용 히트텍 브라탑 제품은 1만원 할인된 19,900원에 판매한다.
■ 지유(GU), SPA 브랜드 최대 60% '슈퍼 세일'
지유는 먼저 가성비로 인기를 끄는 SPA 브랜드들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행사를 실시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에잇세컨즈는 F/W 시즌 인기 아이템을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이는 ‘슈퍼 세일’을 다음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수주 패딩’과 ‘이사배 코트’라는 애칭을 얻은 아우터 상품을 각각 69,900원, 99,900원에, 경량다운 · 스웨터 등도 할인가에 제공한다.
올해 9월 국내 진출한 지유도 지난 14일부터 ‘해피 홀리데이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까지 연말 선물로 적합한 아이템들을 추천하고, 최대 50% 할인을 적용한 특별가에 판매한다.
특히 성인용 롱패딩인 ‘슈퍼 롱 다운 코트’를 3만원 가까이 할인한 99,900원에, 숏패딩 ‘오버사이즈 다운 재킷’과 여성용 ‘울 블렌드 체스터 필드 코트’도 2만원 할인, 각 79,900원과 49,90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지유의 대표 인기 상품군인 ‘마시멜로 필 라운지웨어’와 기능성 이너웨어 ‘지유 웜 엑스트라’, 스웨터, 보아 후리스 맨투맨 등 의류뿐만 아니라 머플러, 니트 장갑, 넥 워머 등 액세서리까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 미키마우스, 90주년 ‘Celebrate Mickey UT 컬렉션’
유니클로는 지난 14일부터 미키 마우스 90주년을 기념, ‘셀러브레이트 미키 UT 컬렉션’을 출시했다.
월트디즈니 컴퍼니(이하, 디즈니) 대표 캐릭터가 된 ‘미키 마우스’는 1928년 세계 최초의 발성 애니메이션 ‘증기선 윌리(Steamboat Willie)’를 통해 처음 등장했다.
이후 1978년 애니메이션 캐릭터로는 최초로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에 입성, 90주년을 맞은 지금까지도 모두에게 사랑을 받는 대표적인 캐릭터이다.
유니클로는 지난 2015년부터 디즈니와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인 ‘매직 포 올’을 진행, 지난 14일에는 그래픽 티셔츠인 UT(UNIQLO T-Shirt) 라인업을 통해 미키 마우스 90주년 ‘셀러브레이트 미키 UT’ 특별 컬렉션을 출시했다.
가격대는 성인용 스웨트 29,900원~39,900원, 티셔츠 19,900원 및 키즈용 티셔츠 9,900원, 키즈 및 베이비 블루종 29,900원 등이며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 및 일부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유니클로, 서울시에 1만벌의 히트텍 기부
한편, 유니클로는 서울시와 함께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기능성 내의 ‘히트텍(HEATTECH)’ 1만 벌을 기부하는 ‘다가온(多家溫) 서울’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더 많은 가정에 따뜻함을 전달하는 서울'이라는 뜻으로,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이 실시하는 대표적인 겨울철 에너지 복지 사업이다.
이 사업은 소득 대비 에너지 비용 부담이 10% 이상인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난 2015년부터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에 자사 상품을 기부하고 있으며, 올해 겨울에는 ‘다가온 서울’에 동참해 시민 참여형 활동을 진행한다.
유니클로는 지난 10일부터 내년 1월 13일까지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인 ‘카카오 같이가치’ 캠페인 페이지 에서 시민들이 응원 버튼을 누르거나 댓글을 남길 때마다 3천원의 기부금을 적립한다.
유니클로는 이 행사가 2만 5천여명이 참가해 적립금 7천 5백만원을 달성하면, 7천 5백만원을 추가로 매칭해 총 1만 장의 히트텍을 서울시 내 에너지 취약 계층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는 카카오톡 채널이나 같이가치 홈페이지(together.kakao.com)에 ‘유니클로’ 또는 ‘다가온 서울’ 캠페인명 검색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이와는 별도로, 유니클로는 서울시와 협력해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에 2015년부터 작년까지 약 5억 3천만원 상당의 상품 및 기부금을 후원했다. 또한, 작년 겨울에는 히트텍 1천장과 CSR 활동인 ‘전 상품 리사이클 캠페인’을 통해 기부 받은 3만646벌의 리사이클 의류를 서울노숙인시설협회에 기부했했고, 올해 여름에도 미혼모 및 한부모 가정, 장애인으로 구성된 에너지 소외계층에게 기능성 이너웨어 ‘에어리즘(AIRism)’과 반팔 티셔츠 총 14,000장을 기부했다.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엘지유니참㈜(대표 김성원)이 자사 ‘쉐어 패드(Share Pad)’ 캠페인으로 사단법인 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에 쏘피(SOFY) 생리대 10만개와 마미포코 기저귀 3만6,000개 도합 5,000만원 상당의 위생용품을 기부했다. 지난 2013년부터 생리대와 기저귀를 지역사회에 나누는 쉐어 패드 캠페인을 진행하며 여성들의 건강한 삶과 사회 진출을 지원하고 있는 엘지유니참은 이 캠페인으로 지금까지 100만개 이상의 생리대와 기저귀를 기부했다. 이들 물품은 한부모 가족의 엄마와 아기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엘지유니참 사회공헌 담당자는 “사회적 공헌 활동에 이바지할 수 있어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엘지유니참의 선한 영향력으로 삶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힘이 되고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엘지유니참은 올해 100만개 이상의 위생 용품을 복지 사각 지대에 놓인 사회적 약자 등에게 기부할 계획이다.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후원하는 ‘제26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에서 이지현 9단이 신진서 9단을 꺾고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동서식품 전언에 따르면 5년 만에 맥심커피배 우승에 도전한 이지현 9단은 맥심커피배 전기 우승자인 신진서 9단을 맞아 치열한 승부를 벌여 시선을 끌었는데, 지난달 31일 진행된 결승 1국에서 전기 우승자 신진서 9단을 상대로 94수 만에 백 불계승을 거뒀으나, 4월 2일 경기도 가평군 마이다스 호텔 앤 리조트에서 열린 결승 2국에서 패하며 승부가 원점으로 돌아갔다. 이어 지난 7일 서울 성동구 한국기원 바둑TV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결승 3국에서 팽팽한 접전 끝에 이지현 9단은 178수 만에 백 불계승으로 신진서 9단을 꺾고 최종 우승자가 됐다. 이로써 이지현 9단은 대회 전기 우승자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는 쾌거를 이뤘으며, 2020년 우승 이후 5년 만에 맥심커피배 우승 기록을 갖게 됐다. 우승자 이지현 9단에게는 우승 트로피와 함께 상금 7천만 원이, 준우승자 신진서 9단에게는 트로피와 상금 3천만 원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오는 23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개최된다. 이지현 9단은 “지난 대회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울산 도심의 한 공원이 LG생활건강과 지역사회의 노력으로 다양한 수목을 갖춘 도심 내 생태 숲으로 거듭나고 있다. LG생활건강이 지난 8일 울산 북구 신천공원 일원에서 ‘도심생태공원’을 조성하기 위한 나무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9일 밝힌 것인데, 2023년 ‘꿀벌의 공원’, 2024년 ‘새들의 공원’에 이어 울산에서 3년 연속 진행하고 있는 숲 가꾸기 사업은 지속 가능한 ESG 경영으로 생태계 복원과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강조하고자 하는 LG생활건강의 노력을 담고 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LG생활건강을 비롯해 지역 환경단체인 울산생명의숲,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울산 북구청, 울주군 등 행사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공원 주변 곳곳에 1,500여 그루의 묘목을 심고 공원 시설을 정비하는 등 생태계 보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특히 꽃이 아름답고 튼튼한 애기동백과 산수유, 정원의 정취를 담은 팜파스 그라스, 수국 등 20여 종의 크고 작은 나무를 공원 내 인공습지 인근에 식재했다. 이로써 곤충과 어류, 파충류, 양서류, 조류 등이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생물 다양성 증진 효과를 기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롯데웰푸드가 지난 4월 3일 창립 58주년을 기념해 서울시 양평동 본사에서 우수 파트너사 시상식을 가졌다. 이는 지난 한 해간 회사와 함께 성장하는 데 적극 협력해 준 파트너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함으로, 롯데웰푸드는 이번 시상을 통해 9개 파트너사, 55개 대리점에게 상패를 전달하고 총 3억8천2백만 원 상당의 금융 지원을 진행했다. 선정된 기업은 삼광식품, 유창성업, 에스디푸드, 하이푸드텍, 동화, 오래식품, 선일이씨티, 신우에프에스, 유래코 등으로, 이들 기업은 원가 절감, 매출 기여, 신제품 기여, 클레임, 기술 및 에너지 환경, 원료 및 포장재 등 다양한 부문에서 각각 높은 기여도를 인정받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아울러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롯데웰푸드 제품의 접점 확대를 위해 노력한 대리점들에도 시상이 주어졌다. 매출 규모와 손익 등 여러 기준을 공정하게 검토했다. 한편, 우수 파트너사 시상식은 올해로 35회를 맞은 롯데웰푸드의 대표적인 상생 프로젝트다. 파트너사와 함께 양질의 제품을 안전하고 바르게 생산해 소비자에게 전달한다는 공동의 목표와 상생의 가치를 공유하고 파트너십을 강화하고자 매년 지속 전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두유, 베지밀 등 건강한 식재료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인류의 건강과 지속가능한 미래 추구’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한다. 정식품에 따르면 국내 두유업계 1위 기업으로서, 최근 공식 홈페이지에 ESG 경영방침을 공개하고, 환경경영과 윤리경영,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분야의 실천 방안을 소개했다. 이번 ESG 경영방침에는 ▲고객 중심 경영 ▲사회적 책임 이행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개인적 이익 배제 ▲청렴 경영 실천 등의 내용이 담겼다. 정식품은 그동안 환경부 등이 주관한 ‘종이팩 자원순환 지원사업’에 참여해 종이팩 재활용 관련 소비자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활동을 했으며, 청주시와도 ‘종이팩 자원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는 등 꾸준히 환경 보호를 실천해 왔다. 또한, 2024년부터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등과 협력해 멸균팩을 재활용해 생산한 백판지를 베지밀 24개입 포장박스에 적용했다. 아울러 보일러 폐열 회수 설비를 도입해 온실가스 배출과 에너지 소비를 줄였으며, 공장 내 용수 사용량을 절감하는 등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이외에도 정식품은 기업의 사회적 책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지난 5일 식목일을 맞아 비양리마을회와 함께 비양도 황근 군락지 복원활동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관광공사와 여미지식물원, (사)제주올레 등 여러 기관이 함께했으며, 브랭섬홀 아시아 국제학교 학생, ACTS29 Jr.(국제학교 학생 연합동아리)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여했다. 황근은 제주 토종 무궁화로, 여름이면 노란색 꽃을 활짝 피운다. ‘보물주머니’라는 꽃말을 가진 이 식물은 한때 멸종위기야생생물Ⅱ급으로 지정되기도 했으나 민‧관의 20년에 걸친 노력 끝에 성공적으로 복원됐다. 특히 염분이 있는 해안가에서도 잘 자라는 준맹그로브(semi-mangrove) 식물로, 최근에는 육상산림의 3~5배에 달하는 탄소를 흡수하는 ‘탄소주머니’로 각광받고 있다. 이 날 참가자들은 비양도 동남쪽에 위치한 염습지 펄랑못에 황근 120그루를 심고, 비양도 둘레길을 돌며 해양쓰레기 정화활동에 나섰다. 해류를 따라 끊임없이 밀려오는 해양쓰레기는 비양도의 최대 골칫거리다. 섬 내에는 쓰레기 처리시설이 없고 한 달에 한번 오는 바지선을 통해 연간 120톤의 쓰레기를 수거한다. 행사장 곳곳에 등장한 폐박스 활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