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뉴스 김소산 기자]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특수에 발맞춰 패션업계는 겨울 상품들을 할인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다. 한파가 이어지면서 이에 대한 대비와 연말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패션 프로모션 행사를 모아봤다.
■ 유니클로, 3대 니트 ‘홀리데이 특별가격 프로모션’ 3주차
유니클로가 성큼 다가온 크리스마스 연휴를 맞아 캐시미어, 엑스트라 화인 메리노, 램스울 등 유니클로의 3대 니트 상품들을 최대 2만원 할인하는 ‘홀리데이 특별가격 프로모션’ 3주차 행사를 실시한다.
이 행사는 오는 27일까지 유니클로 대표 상품들을 특별가에 제공하며, 매주 다양한 테마 아래 금요일마다 온라인스토어와 유니클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프로모션 아이템을 공개한다. 3주차인 20일까지는 뛰어난 품질과 고급스러운 색상으로 선물 아이템으로도 적합한 니트 상품군을 홀리데이 특별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주는 ‘유니클로 100% 캐시미어 스웨터’인 크루넥과 브이넥 등 베이직 스웨터뿐만 아니라 터틀넥, 가디건 등 캐시미어 전체 컬렉션을 2만원 할인, 남성용은 79,900원, 여성용은 69,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총 12가지 색상으로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는 100% 캐시미어 머플러도 1만원 할인된 39,900원에 판매해 세트업 스타일링을 즐길 수도 있다.
최고급 양모의 일종인 메리노 울 100%로 만든 ‘EFM 니트’ 컬렉션 전 상품도 1만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남성용 EFM 스웨터는 29,900원, EFM 가디건은 39,900원에, 여성용 크루넥, 브이넥 스웨터는 19,900원, 가디건과 터틀넥도 29,900원에 판매한다.
부드러운 감촉을 더욱 강화한 ‘프리미엄 램스울’ 제품들도 1만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다양한 네크라인의 남성용 램스울 스웨터는 29,900원, 가디건은 39,900원에, 여성용 램스울 크루넥 스웨터은 29,900원에 판매해 포근한 겨울용 커플 아이템으로 적합하다.
한편, 겨울철 강추위에 꼭 필요한 히트텍 제품들도 2장 구입 시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히트텍 라인업 중 가장 따뜻한 ‘히트텍 울트라 웜’은 2장 구입 시 14,900원 할인 혜택을, 여성용 히트텍 브라탑 제품은 1만원 할인된 19,900원에 판매한다.
■ 지유(GU), SPA 브랜드 최대 60% '슈퍼 세일'
지유는 먼저 가성비로 인기를 끄는 SPA 브랜드들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행사를 실시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에잇세컨즈는 F/W 시즌 인기 아이템을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이는 ‘슈퍼 세일’을 다음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수주 패딩’과 ‘이사배 코트’라는 애칭을 얻은 아우터 상품을 각각 69,900원, 99,900원에, 경량다운 · 스웨터 등도 할인가에 제공한다.
올해 9월 국내 진출한 지유도 지난 14일부터 ‘해피 홀리데이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까지 연말 선물로 적합한 아이템들을 추천하고, 최대 50% 할인을 적용한 특별가에 판매한다.
특히 성인용 롱패딩인 ‘슈퍼 롱 다운 코트’를 3만원 가까이 할인한 99,900원에, 숏패딩 ‘오버사이즈 다운 재킷’과 여성용 ‘울 블렌드 체스터 필드 코트’도 2만원 할인, 각 79,900원과 49,90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지유의 대표 인기 상품군인 ‘마시멜로 필 라운지웨어’와 기능성 이너웨어 ‘지유 웜 엑스트라’, 스웨터, 보아 후리스 맨투맨 등 의류뿐만 아니라 머플러, 니트 장갑, 넥 워머 등 액세서리까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 미키마우스, 90주년 ‘Celebrate Mickey UT 컬렉션’
유니클로는 지난 14일부터 미키 마우스 90주년을 기념, ‘셀러브레이트 미키 UT 컬렉션’을 출시했다.
월트디즈니 컴퍼니(이하, 디즈니) 대표 캐릭터가 된 ‘미키 마우스’는 1928년 세계 최초의 발성 애니메이션 ‘증기선 윌리(Steamboat Willie)’를 통해 처음 등장했다.
이후 1978년 애니메이션 캐릭터로는 최초로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에 입성, 90주년을 맞은 지금까지도 모두에게 사랑을 받는 대표적인 캐릭터이다.
유니클로는 지난 2015년부터 디즈니와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인 ‘매직 포 올’을 진행, 지난 14일에는 그래픽 티셔츠인 UT(UNIQLO T-Shirt) 라인업을 통해 미키 마우스 90주년 ‘셀러브레이트 미키 UT’ 특별 컬렉션을 출시했다.
가격대는 성인용 스웨트 29,900원~39,900원, 티셔츠 19,900원 및 키즈용 티셔츠 9,900원, 키즈 및 베이비 블루종 29,900원 등이며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 및 일부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유니클로, 서울시에 1만벌의 히트텍 기부
한편, 유니클로는 서울시와 함께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기능성 내의 ‘히트텍(HEATTECH)’ 1만 벌을 기부하는 ‘다가온(多家溫) 서울’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더 많은 가정에 따뜻함을 전달하는 서울'이라는 뜻으로,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이 실시하는 대표적인 겨울철 에너지 복지 사업이다.
이 사업은 소득 대비 에너지 비용 부담이 10% 이상인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난 2015년부터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에 자사 상품을 기부하고 있으며, 올해 겨울에는 ‘다가온 서울’에 동참해 시민 참여형 활동을 진행한다.
유니클로는 지난 10일부터 내년 1월 13일까지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인 ‘카카오 같이가치’ 캠페인 페이지 에서 시민들이 응원 버튼을 누르거나 댓글을 남길 때마다 3천원의 기부금을 적립한다.
유니클로는 이 행사가 2만 5천여명이 참가해 적립금 7천 5백만원을 달성하면, 7천 5백만원을 추가로 매칭해 총 1만 장의 히트텍을 서울시 내 에너지 취약 계층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는 카카오톡 채널이나 같이가치 홈페이지(together.kakao.com)에 ‘유니클로’ 또는 ‘다가온 서울’ 캠페인명 검색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이와는 별도로, 유니클로는 서울시와 협력해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에 2015년부터 작년까지 약 5억 3천만원 상당의 상품 및 기부금을 후원했다. 또한, 작년 겨울에는 히트텍 1천장과 CSR 활동인 ‘전 상품 리사이클 캠페인’을 통해 기부 받은 3만646벌의 리사이클 의류를 서울노숙인시설협회에 기부했했고, 올해 여름에도 미혼모 및 한부모 가정, 장애인으로 구성된 에너지 소외계층에게 기능성 이너웨어 ‘에어리즘(AIRism)’과 반팔 티셔츠 총 14,000장을 기부했다.
[산업경제뉴스 손영남 기자] 한때 시대의 유행처럼 여겨지던 ESG를 둘러싼 기류에 심심찮은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이런 흐름을 만들어낸 것이 바로 미국이다.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후 미국의 기후변화 대응 및 지속가능금융 정책의 급격한 조정으로 인한 파장이 글로벌 ESG 시장 전반에 구조적인 불확실성을 불러온 것이다. 더 심각한 건 트럼프 정부의 노골적인 반(反)ESG 기조가 세계적 흐름을 뒤흔들면서 탈(脫)탄소 투자의 마지막 보루로 평가받던 유럽에서조차 ESG 펀드에서 자금이 빠져나가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는 점이다. 최근 심심찮게 등장하는 ESG 후퇴론의 근거인 셈이다. 이런 일련의 사태들이 ESG 후퇴론에 힘을 싣고 있지만 한번 터진 거대한 물꼬가 진압될 것이라는 발상은 오해에 가깝다. 2023년 MSCI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기관 투자자의 74%가 ESG 성과를 장기투자의 핵심요인으로 평가하고 있을 정도로 여전히 핵심적인 평가 기준이기 때문이다. ◆ 비용만 증가시키고 실질적 성과는 없는 ESG 최근 들어 ESG 후퇴론을 입에 담는 이들이 늘고 있다. 가장 주된 이유는 달라진 미국의 행보에 있다. 미국의 재채기 한 번에 독감을 앓아야 하는 세계 각국의
[산업경제뉴스 손영남 기자] 2024년 대한민국의 온실가스 잠정배출량은 6억 9,158만 톤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도 잠정치보다 약 1,419만 톤 줄어든 수치로 2% 감소한 것이다. 환경부 소속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는 ‘2024년도 국가 온실가스 잠정배출량’을 산정한 결과, 이같은 내용을 확인했다고 20일 밝혔다. 전년 대비 줄어든 온실가스량이 반가운 대목이지만 아쉬움 역시 존재하는 결과다. 2030년까지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NDC)를 달성하려면 앞으로 약 2억 톤을 추가로 줄여야 하는데 현재와 같은 페이스라면 목표 달성이 쉽지 않은 때문이다. 단순 계산으로는 매년 3.6% 이상 감축해야 목표량에 도달할 수 있다. 불가능한 일은 아니지만 온실가스 배출에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산업 부문 배출량이 오히려 는 것이 마음에 걸린다. 수송, 냉매 부분의 정체 현상 역시 꺼림직함을 더하는 대목이다. 전문가들은 구조적 전환 없이는 목표 달성에 차질을 빚을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하고 있다. ◆ 산업·수송·냉매 부문이 만든 탄소 정체 구간 조속히 벗어나야 이번 발표에서 가장 주목해야할 부분은 단연코 산업 부문이다.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그의 향방에 따라 온실가스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WWF(세계자연기금)가 플라스틱 오염 종식을 위해 제네바에서 열린 제5차 정부 간 협상위원회 속개 회의(INC-5.2)가 협상 결렬로 마무리된 데 깊은 실망감을 표명했다.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에 따르면 이번 회의에서 대다수 국가들이 강력하고 실효성 있는 협약 체결 의지를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합의(consensus)’ 중심의 협상 방식이 걸림돌이 돼 최종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이에 WWF는 이러한 절차적 한계를 넘어설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할 것을 국제사회에 촉구했다. WWF 글로벌 플라스틱 정책 책임자이자 WWF의 INC-5.2 수석 대표인 ‘자이나브 사단’은 “이번 제네바 회의 결과는 지역사회, 과학자, 기업 및 시민 모두가 원했던 결과와 동떨어진 실망스러운 결말”이라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이어 그는 “전 세계 대다수 국가가 법적 구속력을 갖춘 강력한 협약을 지지했지만, 소수 반대국과 ‘합의(consensus)’ 중심의 절차가 이를 무산시켰다”며 “이제 각국 지도자들은 소수 국가의 반대를 넘어, 대다수 국가의 요구를 실현할 수 있는 새로운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박민혜 한국WWF 사무총장은 이번 협상 결렬에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빙그레 미국법인이 미국 샌프란시스코 한인회에서 주최하는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후원한다. 경축식은 17일(한국시간) 샌프란시스코 시청에서 개최되며 캘리포니아주 북부 지역 거주 한인들이 참석해 독립을 위해 헌신한 애국선열들을 기리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샌프란시스코는 한인 이민자들이 중심이 된 미주 독립운동의 거점으로 꼽힌다. 도산 안창호 선생은 1912년 독립운동 단체 ‘대한인국민회’를 조직하고 이듬해 ‘흥사단’을 창립하는 등 샌프란시스코에서 활발한 국권 회복 활동을 펼쳤다. 이번 경축식에는 해외에서 유일하게 생존 중인 이하전 애국지사가 경축식 명예 대회장을 맡는다. 지난해 빙그레는 샌프란시스코에 거주하는 이하전 지사를 찾아 나라를 위한 헌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처음 입는 광복’ 캠페인의 일환으로 맞춤 한복 세트를 포함해 감사패, 한국광복군 서명문 태극기 등을 전달한 바 있다. 한편, 빙그레는 올해 광복 8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 캠페인 ‘처음 듣는 광복’을 시행했다. ‘처음 듣는 광복’은 AI기술로 광복의 함성을 재현하여 독립운동가의 희생을 기리는 캠페인으로 공개 이후 도합 9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산업경제뉴스 손영남 기자] 최근 한국을 덮친 물폭탄은 갖가지 피해를 야기시키며 환경을 더럽히고 있다. 침수된 주택, 떠내려간 비닐하우스, 망가진 축사 등 집중호우가 할퀴고 간 상흔은 너무도 선명하다. 이는 비단 육지에서만 발견되는 일이 아니다. 우리 바다 역시 집중호우에 신음하고 있기 때문이다. 강과 하천을 따라 흘러든 쓰레기들이 해안가를 뒤덮으며, 어업과 생태계, 관광지에 이르기까지 무차별적인 피해를 발생시키고 있는 것. 단순히 보면 미관상의 문제에 불과하달 수도 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그렇게 바다를 메운 쓰레기는 결국 해양 생태계는 물론이고 지역 경제에까지 심각한 손상을 가져오기 때문이다. 물론 이번처럼 집중호우로 밀려온 다량의 쓰레기 사태는 일상적인 것은 아니지만 평상 시의 바다 역시 심각한 쓰레기 문제에 시달리고 있기는 별반 다를 바 없다. 이를 제어하지 못한다면 필연적으로 생태계 파괴와 수산업 피해, 관광지 이미지 훼손, 그리고 인간 건강까지 위협받게 될 수밖에 없다. 더 이상 바다 위를 떠도는 쓰레기를 방치할 수 없는 이유다. ◆ 바다로 유입되는 쓰레기 연간 9만톤 육박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국내 하천을 통해 바다로 유입되는 쓰레기는 연간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월스트리트 투자마스터 월가쇼크브리핑’으로 유명한 서재익 박사가 한국ESG위원회 회장에 재취임하며 한국 ESG 생태계의 새로운 도약을 예고했다. 지난 11일 재취임 기자회견에서 "ESG 2.0 시대를 열어 한국을 아시아 ESG 허브로 만들겠다"며 향후 비전을 제시한 것. 이로써 서 박사는 2023년 한국ESG위원회 창립 초대 회장을 맡아왔으며, 이번 재취임으로 한국 ESG 정책과 기업 경영의 나침반 역할을 계속하게 됐다. 그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ESG 경제학(ESG Economics)'이라는 새로운 학문 분야를 창시한 인물로 평가받는다. 하나금융투자 전무 출신으로 월스트리트 투자마스터로서의 실무 경험과 한국항공대 경영학 박사, 연세대 경제학 석사 등 탄탄한 이론적 배경을 겸비했다. 또한 그는 한국인으로서는 드물게 주한 뉴질랜드상공회의소 부회장으로 활동하며, 특히 영연방 국가들의 경제인 및 상공인들과 폭넓고 견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 온 인물이다. "숫자 너머의 진실, 위기 뒤에 숨은 기회를 해부하는 남자"라는 별명으로도 불리는 서재익 박사는 전통 경제학이 놓치고 있던 환경적, 사회적 가치를 정량화하여 경제 분석에 접목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음식료, 은행 등 산업계가 오는 15일 광복 80주년을 맞아 한마음으로 이를 기념하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 전개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빙그레, 광복 80주년 기념 ‘처음 듣는 광복’ 캠페인 시행 빙그레는 국가보훈부와 함께 독립운동 캠페인 ‘처음 듣는 광복’을 시행하고 있다. ‘처음 듣는 광복’은 80년 동안 기술적 한계로 전해질 수 없었던 광복의 소리를 후손들이 처음 들어볼 수 있도록 광복 당시 실제로 울려 퍼졌던 만세 함성을 재현해, 소리 없이 잊혀가던 광복의 의미를 일깨우고 독립운동가의 희생을 기리는 캠페인이다. 특히 독립운동가 후손의 증언, 역사학자의 자문, 사료와 문헌 기록 수집 등 역사 고증과 1945년 당시 장소, 시간, 날씨 등 모든 요소를 고려하여 AI 기술로 광복의 함성을 구현하며 청각적 몰입감과 울림을 더했다. 빙그레는 AI로 구현한 광복의 소리를 ‘백범김구기념관’에 기증해 역사 교육 자료로 활용하고, 또한 광복의 소리를 그래픽과 함께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팝업 전시도 마련한다. 또한 빙그레는 오는 16일까지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 시민들이 구현된 광복의 소리를 서라운드 사운드로 감상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