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 구름많음동두천 12.6℃
  • 구름많음강릉 12.6℃
  • 서울 14.6℃
  • 흐림대전 23.2℃
  • 구름많음대구 24.6℃
  • 구름많음울산 21.8℃
  • 흐림광주 21.8℃
  • 흐림부산 18.4℃
  • 흐림고창 21.2℃
  • 흐림제주 21.2℃
  • 흐림강화 10.7℃
  • 흐림보은 24.1℃
  • 흐림금산 24.2℃
  • 흐림강진군 20.8℃
  • 구름많음경주시 25.6℃
  • 구름많음거제 18.0℃
기상청 제공

유니클로, '잘 나가는' 인기 행진

명동중앙 점 · 잠실롯데월드몰점 등 대기행렬



[산업경제뉴스 김소산 기자]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의 2019 S/S ‘Uniqlo U’ 컬렉션이 온·오프라인에서 출시 직후부터 인기행진을 벌이고 있다.


회사측은 여섯 번째 컬렉션인 2019 S/S ‘Uniqlo U’ 는 설 연휴를 앞둔 출시 당일(1일),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인 명동중앙점, 잠실롯데월드몰점, 신사점, 광화문 D-Tower점과 대구 동성로중앙점, 대전 둔산점 등  전 라인업 판매 매장에 대기줄이 형성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오전 8시에 판매를 시작한 온라인스토어에서는 오픈 2시간만에 총 40개 제품의 일부 사이즈나 색상이 품절되기도 했다.


여성용 상품 중에서는 ‘리빙코랄’ 컬러의 제품들이 특히 좋은 반응을 받았으며, 봉제선이 없어 편안하고 아름다운 실루엣의 ‘3D 니트’ 상품들도 대부분의 수량이 품절됐다. 올해 트렌드인 와이드 실루엣을 반영한 남성용 ‘U 와이드피트 테이퍼드 진’과 여성용 ‘U 하이라이즈 와이드 스트레이트 진’ 도 인기 색상의 전 사이즈가 품절 되었으며, 크루넥 티셔츠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올해 컬렉션은 역대 Uniqlo U 중 가장 화려한 컬러 매칭이 특징인 만큼 봄의 화사함을 미리 느낄 수 있는 특유의 고급스러운 색감과 감성이 담긴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대가 대기 줄을 형성한 것으로 보인다” 며 “특히 ‘한 단계 더 진화한 베이직’이라는 컨셉에 기반해 패션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남녀 모두가 선호하는 컬렉션이라는 점도 중요한 인기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전했다.


2019 S/S 진 컬렉션 출시



지난 달 31일에는, 유니클로에서 누구나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2019 S/S 진컬렉션을 선보인다는 발표를 했다.


유니클로는 지난 2016년 미국 L.A에, 청바지만을 전문적으로 연구 · 개발하는 진 이노베이션 센터를 설립하고 최신 소재와 트렌드를 반영한 진을 개발하는 데 주력해 오고 있다.

 

진 컬렉션은 최신의 여성용 라인업 7가지와 남성용 라인업 5가지를 선보인다. 특히,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한국 시장 단독으로 선보이는 여성용 하이라이즈 크롭 플레어 진을 비롯한 다양한 스타일의 진을 선보여 한국 소비자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리가 길어보이고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여성용 하이라이즈 스트레이트 진은 골반부터 일자로 떨어지는  세련미를, ‘하이라이즈 시가렛 진은 어떤 각도에서 보더라도 아름다운 다리 라인을 연출한다.


 ‘하이라이즈 와이드 크롭 진은 트렌디한 와이드 실루엣을 반영했고, 한국 단독 출시 상품인 하이라이즈 크롭 플레어 진은 크롭 기장의 플레어 실루엣으로 트렌디한 뉴트로 무드에도 잘 어울린다.

 

남성용 진 이지 진은 허리 부분을 밴드 처리하고 안감에 스웨트 소재를 적용해 차원이 다른 편안함을 선사한다. 슬림핏 진 라인업은 다리가 길어보이는 스트레이트 디자인에 정통 셀비지 소재를 적용한 스트레치 셀비지 슬림 피트 진과 울트라 스트레치 데님 소재를 사용했고, 움직임이 자유로운 슬림 피트 진’, 데미지 워싱으로 스트리트 무드를 연출한 슬림 피트 데미지 진’도 선보였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