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3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CJ푸드빌, 가을 맞이 '와인&버스킹·밀라노 커피 페어링' 초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CJ푸드빌(대표 정성필)에서 운영하는 레스토랑 N서울타워와 더플레이스가 가을을 맞아 남산 정상에서 즐기는 와인과 미식 그리고 음악이 한데 어우러진 ‘와인위크앤버스킹’과 밀라노 스타일의 맞춤 원두를 활용한 ‘아메리카노·티라미수·아포가토’ 페어링을 각각 마련하고 그 자리로 초대했다.

CJ푸드빌에서 제안하는 두가지 프로모션을 정리해 소개한다.

올 가을 남산 정상이 와인 빛으로...N서울타워, ’와인위크앤버스킹’ 개최


먼저 도심 속 로맨틱 아일랜드를 지향하는 ‘N서울타워’는 오는 9월 10일부터 16일까지 와인과 미식 그리고 음악이 한데 어우러진 ‘와인위크앤버스킹(WINE WEEK & BUSKING)’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프렌치 레스토랑 ‘엔그릴’, 캐주얼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 플레이스 다이닝’, 코리안 레스토랑 ‘한쿡’ 등 3개 레스토랑 및 타워 앞 광장에서 일자별로 다채롭게 펼쳐진다. 

9월 12일은 ‘더 플레이스 다이닝’에서 ‘피노누아 세계로의 초대’를 테마로 ‘와인클래스&디너’를 진행한다. 이어 13일에는 타워 최상층에 위치한 ‘엔그릴’에서 이기갈(E.Guigal) 와인 5종을 프렌치 코스요리에 맞춰 곁들이는 ‘와인 갈라 디너’가 열린다. 

70여종의 와인을 무제한 시음할 수 있는 ‘와인페어’도 눈길을 끈다. 9월 14일부터 16일까지로 입장객에게는 시음용 리델 와인잔(1잔)과 신라아이파크 면세점 1만원 선불카드 교환권을 증정한다. 와인 시음 입장권은 소셜커머스 업체 ‘위메프’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와인페어 기간에는 광장에서 매일 오후 5시 혹은 6시부터 인디밴드들의 버스킹 공연이 열리고, 저녁 8시에는 CJ헬로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뷰잉(Viewing)’을 사용해 야외 대형 스크린에서 영화 ‘부르고뉴, 와인에서 찾은 인생’을 상영한다. 

CJ헬로 뷰잉은 넷플릭스, 유튜브, 지상파, 케이블 등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로 별도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CJ제일제당 부스에서는 고메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통해 ‘집에서 즐기는 매일매일 특별한 미식(美食)’ CJ고메 제품 증정 등 경품 행사도 펼쳐진다.

한편, 9월 12일 와인클래스&디너와 9월 13일 와인 갈라 디너는 유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공연 일정 및 상영 정보는 N서울타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더플레이스, ‘밀라노 스타일 커피 페어링’ 제안


또한 더플레이스(The place)는 밀라노 스타일의 맞춤 원두를 활용한 ‘아메리카노·티라미수·아포가토’ 페어링을 제안하고, 바리스타가 직접 커피를 내려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밀라노의 맛과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더플레이스’는 밀라노 사람들이 정찬 마지막을 진한 커피와 디저트로 마무리하는 식문화에 주목해 커피 맛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앤트러사이트’와 협업해 밀라노 스타일의 원두 ‘비토리오 엠마누엘’을 출시, 이를 활용한 커피 맛으로 고객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비토리오 엠마누엘’은 콜롬비아 카우카(Colombia Cauca) 지역의 원두로, 구운 견과류 향과 초콜릿 단맛을 내면서 섬세하고 진한 풍미가 특징이다. 이탈리아 음식 뒷맛을 깔끔하게 잡아주고, 달콤한 디저트와 페어링하기에도 그만이라는 것. 

이에 더플레이스에서는 가을의 초입인 9월을 맞아 ‘비토리오 엠마누엘’ 원두를 활용한 ‘아메리카노(에스프레소)·티라미수·아포가토’ 페어링을 제안한다. 특히 3시부터 5시 사이, 오후 시간대에 밀라노 스타일의 커피와 디저트 페어링을 즐길 수 있는 점이 새롭다.

깊은 풍미의 아메리카노와 커피 원액에 촉촉히 적신 케이크 위에 마스카포네 크림을 두껍게 올린 ‘티라미수’는 밀라노 스타일 커피 페어링의 정수를, 

또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비토리오 엠마누엘’ 에스프레소를 뿌려 먹는 달콤 쌉싸름한 ‘아포가토’는 하나만으로도 완성도 있는 디저트가 된다고 소개했다.

더불어 커피 페어링 행사 기념 이벤트도 펼친다. 9월 7일 더플레이스 판교 현대백화점점에서는 오후 2시까지 점심식사 전고객을 대상으로 ‘앤트러사이트’ 바리스타가 직접 내린 핸드 드립 커피를 무료 제공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