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1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매일유업 외식 관계사, 가을 입맛 저격 미식회 '초대'

외식 브랜드별 가을 제철 신메뉴 각각 출시..식도락가 입맛 저격나서
더 키친 살바토레 ‘To go’ & 크리스탈제이드 ‘서해탐미’ 컨셉 메뉴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의 외식사업 관계사들이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을 맞아 제철 식재료를 활용, 다양한 신메뉴를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저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먼저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 키친 살바토레’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를 맞아 대면 모임과 외식 대신 혼자 식사하는 직장인, 홈파티족을 위한 투고 메뉴를, 

또 4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추천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크리스탈 제이드에서는 ‘서해탐미’를 컨셉으로 한 가을 미식 여행을 각각 제안해 식도락가의 눈길을 자극하고 있다.  


더 키친 살바토레, 비대면 시대 맞춤형 ‘To go’메뉴 출시

매일유업 관계사인 엠즈씨드의 더 키친 살바토레 쿠오모는 집이나 사무실, 호텔 등에서 안전하게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To go’ 메뉴를 지난 12일 선보였다. 

혼자서 즐길 수 있는 ‘런치 투고 박스’와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파티 투고 박스’를 비롯해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기념한 ‘터키 투고’를 선보인 것. 이에 더해 모든 피자와 파스타, 샐러드 메뉴도 포장 판매한다. 

살바토레 ‘런치 투고 박스’는 든든한 한끼 식사가 되는 파우치 샌드위치 2종(치킨 시저 파우치, 채끝 등심 파우치)과 파스타 2종(포모도로 링귀네, 볼로네제 팬네)그리고 포르치니 크림 리조토로 구성됐다. 

또한 샌드위치나 파스타와 함께 곁들일 수 있는 삼겹살&바비큐 소스와 수란, 빵, 시저 샐러드 등도 함께 구성해 직장이나 집 어디서든 간편·근사한 한끼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파티 투고 박스’는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홈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피자와 리조토 아란치니, 로스트 삼겹살, 콥샐러드 등 다양한 메뉴로 구성되었고, 

이밖에 할로윈 데이와 추수 감사절, 크리스마스 등 홀리데이 시즌에 즐기기 좋은 ‘터키 투고 박스’는 칠면조 구이와 파스타, 그릴 야채 등 사이드 디시 7종을 제공한다. 칠면조 구이는 저온 조리 방식으로 요리해 최소 3일전에 전화나 네이버 스마트 주문, 방문 예약만 가능하다.

살바토레 투고 메뉴는 딜리버리 앱 배달의 민족, 쿠팡 잇츠, 요기요 익스프레스를 통해서도 주문 가능하다. 

크리스탈 제이드, 서해를 품은 가을 시즌 메뉴 출시

이에 앞서 크리스탈 제이드도 입맛을 깨우는 가을 시즌 한정 메뉴를 다음달 10일까지를 기한으로 선보였다.  

이번 메뉴의 컨셉은 ‘서해탐미’로 풍성한 가을, 서해의 푸른 바다를 품은 가을 미식 여행을 선사하겠다는 취지다. 제철 식자재인 꽃게와 토마토를 활용한 ‘싱가포르 칠리 크랩’ ‘서해안 꽃게 탕면’ ‘서해안 게장 볶음밥’ ‘토마토 게살 소스와 크리스피 누들  등 4가지로 출시됐다.  

각종 신선한 야채와 꽃게를 함께 넣어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서해안 꽃게 탕면’과 싱가포르 레시피를 그대로 재현한 ‘싱가포르 칠리크랩’, 에그누들을 활용한 현지식 요리인  ‘토마토 게살 소스와 크리스피 누들’ 까지 차별화된 레시피로 정통 중국요리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시즌 처음으로 선보이는 ‘토마토 게살 소스와 크리스피 누들’ 은 신선한 토마토 소스에 풍부하게 담아낸 게살과 바삭하게 튀겨낸 에그누들을 함께 즐기는 현지식 요리로 해외여행이 그리워진 일상에 색다른 맛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크리스탈 제이드 관계자는 “가을은 미식의 계절인 만큼 최고급 제철 식재료를 통해 재현한 크리스탈 제이드의 시즌 메뉴로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을 충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크리스탈 제이드는 세계 22개 도시에 10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차이니스 레스토랑으로 현지 셰프가 선사하는 정통 중국 요리를 만나볼 수 있다. 

‘상해’, ‘광동’ 등 각 지방의 특색을 반영한 컨셉별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 2020년까지 4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추천 레스토랑에도 선정됐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