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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앤탐스,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1위’ 수상

고객만족 부문 대상 수상..국내외 시장서 의미 있는 성과 보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대표 명선철)가 지난 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1위' 시상식에서 고객만족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고, 업계에 영향력을 미치는 우수 기업을 선정해 그 공로를 기리는 시상식이다. 

탐앤탐스에 따르면 음료 메뉴와 더불어 시즌별로 힙한 디저트 메뉴를 선보여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데, 특히 핫 치킨 할라 프레즐을 포함한 한국인들 입맛에 맞춘 프레즐 메뉴를 통해 디저트 명가라는 명성을 얻을 수 있었다.   

또 올 여름을 맞아 선보인 과일 에이드 음료 ‘크러쉬드 에이드 레볼루션’ 6종은 크러쉬드 얼음의 식감과 신선과 과일의 조합이 매력적인 시즌 한정 메뉴로 환경을 생각한 에코 드링킹자가 무료 증정돼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게다가 빙수 신메뉴 ‘SUN-DAY snow flakes' 4종은 MZ세대를 겨냥한 맛조합과 비주얼이 SNS에서 화제를 불러 일으켰으며 1인 가구를 생각한 위생적인 컵빙수 옵션도 함께 제공되어 호평을 받았으며, 

최근엔 디톡스 열풍의 주역인 비타민C가 풍부한 깔라만시를 활용한 ‘깔라만시 에이드’를 런칭했고 홈카페 트렌드에 부합하는 베스트셀러 MD 제품들로 구성된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또한 탐앤탐스는 토종 브랜드로서 국내에 한정되지 않고 성공적인 현지화 과정을 거쳐 미국, 몽골, 필리핀 등 7개 국가에서 7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 중에 있으며 올 4분기에 뉴욕, L.A., 산 페르난도, 바기오에 신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렇듯 해외에서도 눈에 띄는 성과를 이룩한 탐앤탐스는 성공적인 브랜드 확장 행보를 보이고 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철저한 시장조사를 바탕으로 트렌드에 맞는 메뉴 및 MD 상품 개발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나갈 것”이라며 “곧 가을 시즌에 걸맞은 신메뉴 3종을 출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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