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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앤탐스, ‘메타킹 커피’ 론칭..저가 커피시장 출사표

밀레니얼 + 잘파(Zalpha)세대 동시 타깃 ‘메타킹 커피’론칭...1호점 오픈
합리적 가격으로 높은 가치 추구하는 체리피커 위한 커피 브랜드 지향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메타킹 커피’를 새로이 론칭하고, 지난 23일 ‘양천향교역점’을 오픈하며 저가 커피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이는 전 방위적인 고물가 현상으로 소비가 크게 위축됨에 따라 질에다 저렴한 메가MGC, 컴포즈 등 저가 커피전문점과 편의점 커피 등이 인기를 누리며 기존 커피전문점들 보다 더 높은 성장세를 펼치며 시장을 이끌고 있는데 따른 불가피한 선택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이에 더해 이제 카페는 가성비 있는 가격에다 얼마나 ‘인스타그래머블’한 지에 따라 성공 여부가 결정된다는 것이 업계의 시각이다. 

즉, 매력적인 가격에 음료·디저트의 퀄리티, 또 브랜드 콘셉트에 어떤 가치가 담겨있고, SNS에 올리기 좋은 분위기를 갖추었는지 여부가 카페 주소비층인 밀레니얼 세대와 잘파(Zalpha, Z세대+Alpha세대) 세대 모두에게 어필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이러한 업계 트렌드를 반영해, 탐앤탐스가 지난 23일 신규 카페 브랜드 ‘메타킹(MetaKing) 커피’를 강서구에 1호점 양천향교역점을 정식 론칭한 배경이다. 

트렌디한 인테리어와 개성 넘친 시그니처 메뉴로 지역 내 랜드마크 기대


탐앤탐스에 따르면 ‘메타킹 커피’는 톡톡 튀는 분위기와 합리적인 가격대의 메뉴 구성을 갖춘 카페 브랜드로, ‘비비드 그린’을 메인 브랜드 컬러로 채택, 젊고 유쾌한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비비드 그린 컬러를 가미한 파사드 및 포인트월이 눈길을 사로잡고, 내부에는 화이트 컬러를 함께 매칭하여 산뜻한 색채감을 살렸다. 여기에 우드톤 소재를 혼합하여 부드러우면서도 포근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또한 파워풀하면서 힙한 느낌을 자아내는 킹콩 캐릭터 ‘메타킹’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했는데 공식 인스타그램과 매장 곳곳에 캐릭터가 자연스럽게 녹아 있어 독특한 무드를 자아낸다고 소개했다. 

주요 메뉴로는 대용량 킹 사이즈(1L)로 제공되는 ‘메타킹’ 커피와 ‘메타 로부스트’는 캐릭터와 페어링한 시그니처 음료이다.

이중 메타킹 커피는 부드러운 바디감과 풍미를 가진 고소한 맛의 아라비카 원두를 100% 사용했고, ‘메타 로부스트’는 고소한 맛이 일품인 로부스타 원두를 사용, 카페인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킹콩처럼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바쁜 일상 속 지친 몸과 마음을 한 번에 충전시켜주는 에너지 스테이션’이라는 메타킹 커피의 캐치프레이즈를 대표 캐릭터를 통해 효과적으로 나타내고 있다는 것. 이후 메타킹 커피의 캐릭터는 다방면에서 활용되어 브랜드의 성장 가능성을 상징적으로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또 다른 시그니처 메뉴로는 타우린, 비타민 3종, 나이아신이 함유된 에너지 드링크를 베이스로 하여 오묘한 비주얼이 특징인 ‘메타 부스터’와 논 알코올 ‘얼그레이 하이볼’이 있으며, 일반 카페에서 쉽사리 접하기 어려운 개성 넘치는 디저트들도 눈길을 끈다. 

캐릭터가 인쇄된 메타킹 쿠키, 매장에서 직접 구워 육즙이 그대로 살아있는 미트파이(그레이비/핫 칠리)는 새로움을 쫓는 타겟층에 신선한 경험을 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오직 메타킹 커피만이 지닌 독보적 브랜드 스토리와 강점이 있다“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활력소로 자리 잡길 기원하면서 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준비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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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 바셋, 밀도와 함께 리뉴얼 오픈한 ‘PAUL & meal°’ 초대...특징은?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 관계사인 엠즈씨드(대표 권익범)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프리미엄 식빵 브랜드 밀도와 손잡고 지난 21일 리뉴얼 오픈한 ‘Paul & meal°’ 매장에 초대했다. 광화문에 위치한 이 매장은 커피를 넘어 베이커리와 아이스크림 메뉴를 강화한 것이 특징인데, 폴 바셋 커피바와 상하 아이스크림바, 밀도 베이커리 세 가지로 나누어져 각 메뉴의 전문성을 보여주는 것이 눈에 띈다. 특히, 밀도는 매일 매장에서 빵을 직접 제조해 판매하고, 광화문점에서만 판매하는 특별 메뉴들도 선보인다. 또 상하 아이스크림 바에서는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상시로 만나볼 수 있다. 인기 플레이버 4가지가 상시 판매되며, 플레이버는 시즌마다 변경된다. 이 밖에 디저트 컵이나 토핑 아이스크림도 만날 수 있다. 폴 바셋 관계자는 “최근 베이커리 카페 시장이 확대되고 있지만 커피와 빵, 그리고 아이스크림까지 모든 메뉴의 맛이 만족스러운 곳은 찾기 어렵다는 소비자들의 아쉬움이 있었다”며 “이번 폴앤밀도 매장은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각 분야에서 맛을 인정받은 두 브랜드가 콜라보를 기획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