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 구름많음동두천 12.6℃
  • 구름많음강릉 12.6℃
  • 서울 14.6℃
  • 흐림대전 23.2℃
  • 구름많음대구 24.6℃
  • 구름많음울산 21.8℃
  • 흐림광주 21.8℃
  • 흐림부산 18.4℃
  • 흐림고창 21.2℃
  • 흐림제주 21.2℃
  • 흐림강화 10.7℃
  • 흐림보은 24.1℃
  • 흐림금산 24.2℃
  • 흐림강진군 20.8℃
  • 구름많음경주시 25.6℃
  • 구름많음거제 18.0℃
기상청 제공

기획PLUS

[신메뉴]⑦‘에너지vs수박’..커피집 더위 사냥 음료 제안

탐앤탐스, “Feel More Energy Again” NEW 에너제틱 토닉 3종 출시
한 여름엔 '레드'가 대세?…커피 프랜차이즈, 수박음료 줄출이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탐앤탐스, 드롭탑 등 주요 커피전문점들이 올해 역대급 무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측되는 여름을 앞두고 에너지컨셉 음료와 여름철 대표과일인 수박을 활용한 별별 음료를 선보이며 더위 사냥을 제안했다. 

과연 우리 소비자들은 어떤 음료의 손을 높이 들어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스포츠 및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늦봄~여름 기력충전을 책임질 스파클링 에너제틱 토닉 3종을 지난 24일 리뉴얼 출시했다. 

▲에너제틱 베리 토닉 ▲에너제틱 파인 토닉 ▲커피 토닉 등 3가지로, 작년 여름 처음 출시, 열화와 같은 성원을 얻었던 ‘에너제틱 드링크’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이중 ▲에너제틱 베리 토닉, ▲에너제틱 파인 토닉은 기존보다 카페인(최대 111mg)과 타우린(1,250mg) 함량을 높인 것이 특징. 

특히 과라나 열매 및 녹차에서 추출한 ‘천연 카페인’이 함유, 칼로리는 20kcal 미만으로 일반 에너지 드링크 및 에이드보다 부담 없이 즐기면서 단기간에 부스트업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추었다. 여기에 블렌딩된 티의 부드러움을 섞어 세련된 풍미까지 동시에 살렸다.

이어 ▲커피 토닉은 풍성한 거품과 과테말라 원두 특유의 스모키한 향, 알맞은 산미, 풍부한 바디감을 균형있게 느낄 수 있는 음료다. 더욱 대중성 있게 맛 배합을 변경하였으며, 개성 넘치는 스페셜 메뉴를 찾는 ‘뉴니스(newness)’ 트렌드에 부합할 음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불어 관련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한다. 오는 6월 23일까지 에너제틱 토닉 3종을 구매하면 언제 어디서나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한 닥터필(Dr.FiLL) 제품 1케이스(2종 중 1종 랜덤)를 선착순 증정한다. 

▲닥터필 리프레쉬 파라브레스 필름은 구강관리용 제품으로 허브 추출물 파라크레스를 사용하여 먹는 즉시 텁텁함과 입마름 개선에 도움을 주며, 

▲닥터필 레드필 에너지 부스터 필름은 과라나 열매에서 추출한 천연 카페인과 타우린은 물론 비타민 복합 성분과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활력 충전과 컨디션 관리에 탁월하다는 것이 탐앤탐스 측 전언이다. 

한편, 국내 최초 필름형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인 닥터필은 독자적 흡수전달 및 제형 기술 ‘닥터필 바이오솝필름’을 적용한 ODF(구강용해필름)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앞서 드롭탑은 지난달 시원수박스무디 등 여름 시즌 한정 메뉴 4종을 선보였다. 지난해에도 꿀수박스무디는 여름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메뉴였고, 여름시즌 한정 음료의 5~6월 두 달 동안 일 평균 기준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30%라는 큰 폭의 성장을 나타냈다.
 
올해 시원수박스무디는 당도가 높은 수박 원물을 그대로 갈아 넣어 수박 본연의 맛을 살림으로써 기분 좋은 달콤함과 시원함을 맛 볼 수 있도록 차별화 했다. 
 
빽다방도 시즌백 메뉴로 ‘완전수박주스’를 재출시해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고, 메가MGC커피의 수박주스, 수박화채 스무디 등 여름 신메뉴 5종은 출시 후 누적 판매량이 약 80만개를 돌파하는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올해 신제품 수박주스는 지난해 출시한 메뉴를 업데이트했고 수박화채 스무디는 타피오카 펄을 수박 스무디 베이스에 넣어 수박씨를 연출하고 다채로운 과일로 토핑했다.
 
이밖에 커피 프랜차이즈 더리터도 얼음을 갈아 향료를 첨가한 슬러시류의 슬러피 음료 2종을 출시했다. 대표 메뉴인 수박 슬러피는 상큼한 라임이 조화를 이룬 여름 대표 과일 수박 베이스에 달콤한 초코칩으로 수박씨를 연출해 씹는 재미와 함께 달달함을 맛볼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