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아이돌 슈퍼주니어와 동방신기의 유노윤호, 배우 양세종, 웹툰 작가 기안 84가 최근 뷰티업계 모델로 발탁돼 화보 공개 등 새로운 모습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22일 뷰티업계에서 전해온 관련 소식을 정리해 봤다.
슈퍼주니어, 코스메틱 브랜드 ‘에이바자르’ 전속 모델 발탁
데일리 셀프케어 전문 브랜드인 ‘에이바자르’는 인기 아이돌 슈퍼주니어를 전속 모델로 발탁, 이달부터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에이바자르 관계자는 “자유롭고 스타일리시한 슈퍼주니어의 이미지가 브랜드와 부합한다고 생각해 모델로 발탁했다”며 “각국에 두터운 팬덤을 가지고 있는 슈퍼주니어와 함께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슈퍼주니어는 이번 달 개국을 앞둔 오락 전문채널 XtvN에서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인 ‘슈퍼TV’를 론칭, 오는 1월 26일 밤 11시에 첫 방송할 예정이다.
기안84, 남성 화장품 ‘그라펜’ TV CF 메인 모델로 발탁
‘패션왕’, ‘복학왕’ 등 인기 웹툰 작가이자 MBC 예능 ‘나혼자산다’에서 활약 중인 기안84 작가가 남성 화장품 브랜드 GRAFEN(그라펜)의 TV CF 모델로 발탁됐다.
기안84는 ‘태어나서 사는 사람’, ‘패딩 시상식 룩’, ‘셀프 헤어 커트’ 등 이슈들을 불러일으키며 ‘귀차니즘’의 대명사로 널리 알려져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평소 꾸밈과는 거리가 멀게만 느껴진 기안84의 이미지가 이번 화장품 광고에서 어떻게 변화할지 많은 궁금증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는 것.
한편, 그라펜은 다운펌, 포마드, 왁스 등의 헤어 스타일링 제품으로 많은 남성들에게 널리 알려진 브랜드로, 기안84는 이번 광고 촬영에서 페이셜 3종, 샴푸 1종 등 신제품 4종에 대한 광고 4편을 촬영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외에도 최근 국민 남동생으로도 불리며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배우 양세종, 또 인기 아이돌 동방신기 유노윤호의 바이럴영상 및 TV CF, 화보가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리더스코스메틱, 전속 모델 ‘양세종’ 뷰티 화보 공개
글로벌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은 최근 전속모델로 발탁된 ‘양세종’과 함께한 뷰티 화보를 공개했다.
드라마 ‘사랑의 온도’에 출연해 여심을 사로잡으며 ‘국민 연하남’에 등극한 양세종은 리더스코스메틱의 ‘피부만 봅니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걸맞게 무결점의 투명한 피부가 돋보이는 화보를 선보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화보 속 양세종은 우윳빛깔 피부에 어울리는 말끔한 화이트 셔츠와 포근한 니트의 두 가지 차림으로 풋풋하면서도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다양한 매력을 선보였다.
설레는 남자친구를 비롯해 남성미 가득한 포즈와 부드러운 표정 등을 연출하며 ‘사랑의 온도’를 통해 네티즌 이목을 사로잡았던 현실 남친미의 매력을 한껏 발산했으며,
화보 촬영에 앞서 수줍어하면서도 촬영에 들어서면 깊이 있는 눈빛과 능숙한 포즈를 선보여 현장에 있던 스태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우르오스, 올인원 신규 TV 광고 ‘남자공학’편 온에어
한국오츠카제약의 남자 토탈 스킨케어 브랜드 우르오스는 새 모델 동방신기 유노윤호(정윤호)와 함께한 올인원 모이스처라이저의 새로운 TV 광고를 공개했다.
‘남자를 아니까’라는 카피로 남성 소비자들의 큰 지지를 받아온 우르오스가 이번에 꺼내든 메시지는 바로 ‘남자공학’이다.
간편한 원터치 패키지 디자인에서부터 가벼운 사용감, 하루 종일 지속되는 강력한 보습효과까지 이 모든 것이 남자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남자공학적’으로 완성되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오로지 남자와 그들이 원하는 화장품을 적극적으로 연구하고 이에 전념해왔다는 우르오스의 자부심을 ‘남자공학적’이라는 메시지에 함축해냈다는 것.
영상 속 유노윤호는 건강한 피부는 물론 여러가지 스타일링으로 남성적인 분위기를 다양하게 연출했다.
블루 수트를 입은 모습에서는 청량하면서도 신사다운 이미지를, 라이더 재킷을 입고 모터사이클에 앉아서는 터프하고 자유분방한 청춘의 매력을 뽐냈다.
우르오스 관계자는 “광고 온에어에 앞서 공식 페이스북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광고 영상을 깜짝 선 공개한 결과, 2주만에 조회수 약 16만회를 돌파하며 국내외에서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고 소개했다.
[산업경제뉴스 손영남 기자] 환경부는 제17회 자원순환의 날(매년 9월 6일)을 맞아 9월 5일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누리집’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누리집은 일상생활에서 주로 발생하는 생활폐기물 730개 품목에 대한 분리배출방법을 쉽게 설명하며, 분리배출 이후 재활용품의 수거와 처리의 전 과정까지 안내한다. 특히, 지역마다 다른 분리배출방법으로 인한 혼란을 줄이기 위해 검색자 위치에 기반하여 우리동네 배출 방법과 다양한 배출장소까지 통합하여 알려준다. 예를 들어 보조배터리를 검색하면 ‘전지수거함에 배출해주세요’라고 안내받을 수 있고, 검색자 주변의 가까운 전지수거함 위치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 누리집에서는 분리배출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분리배출 방법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누리집’은 인터넷 주소창에 주소를 직접 입력하거나 인터넷 검색창에서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누리집’을 검색하면 이용할 수 있다. 환경부는 이용자가 편리하게 누리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컴퓨터, 스마트폰, 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에서 화면 크기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반응형 웹으로 개발했으며 시각장애인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기술
[산업경제뉴스 손영남 기자] 편리함을 극단적으로 추구하는 현대 문명은 필연적으로 폐기물 남발이라는 숙제를 떠안게 되어있다. 이를 처리하기 위해 매립과 소각, 분리수거와 재활용 등의 해결책을 들고 나왔지만 그것만으로는 답을 찾지 못하고 있다. 자국 내 처리가 불가능함을 깨달은 상당수 국가들이 채택한 방법은 재활용이라는 이름 아래 폐기물을 수출하는 것이다. 얼핏 자원의 선순환을 유도하는 것처럼 보이는 이 방안이 실질적으로는 개발도상국의 환경과 주민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는 사실이 국제 사회에서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이른바 ‘폐기물 식민주의’라 불리는 이 관행은, 부유한 국가들이 자국 내에서 처리하기 어려운 폐기물을 규제가 느슨한 국가로 떠넘기는 구조를 말한다. 이는 과거의 식민주의처럼 자원을 착취하고 피해를 외부화하는 방식이라는 점에서 비판을 받고 있다. 문제는 한국이 이 행렬에 동참하는 모양새를 띠고 있다는 점이다. 그것도 피해자가 아닌 가해자의 입장이다. ◆ 폐기물 수출은 환경 문제 아닌 사회 정의의 문제 한때 세계 최대의 폐기물 수입국으로 치부되던 중국이 2018년, 플라스틱 폐기물 수입 금지 조치를 발효한 이후 흐름이 더욱 악화되기 시작했다. 중국이 환경
[산업경제뉴스 손영남 기자]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이른바 ‘플로깅’이 기업 ESG 경영의 대표적 실천 사례로 자리 잡고 있다. 친환경 이미지를 구축하려는 기업들의 참여가 늘면서 상징적인 환경 캠페인으로 자리잡는 추세지만 그의 실질성을 둘러싼 의문도 여전하다. 참된 환경 운동에 대한 의지보다는 회사 이미지 구축용으로 활용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는 비판이 그것이다. 실제로 몇몇 기업은 자사 제품으로 인한 환경 피해 책임을 소비자에게 전가하며, 플로깅을 ‘그린워싱’의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의혹에 시달리고 있다. ◆ 마케팅 효과에 치중하느라 환경 운동은 뒷전 지난해 9월, 글로벌 담배회사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은 환경재단과 공동으로 서울시 마포구 홍대입구역 인근에서 '해피 쓰담 데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쓰레기 없는 하루를 축하하는 컨셉의 '해피 쓰담 데이' 캠페인은 필립모리스와 환경재단이 4년째 진행 중인 '쓰담서울'(담배꽁초 플로깅) 캠페인의 일환이다. 플로깅이라는 말에서 짐작하듯 이 행사는 시민들과 함께 꽁초를 수거하고, 휴대용 재떨이를 배포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환경 보호의 의미를 되살리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ESG 경영을 실천한다는 기업의
[산업경제뉴스 손영남 기자]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오는 9월 4일 서울 마포구 디엠씨타워에서 ‘2025 환경창업대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환경 분야의 혁신적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올해 3월부터 진행된 대국민 공모를 통해 총 25개 팀이 선발됐으며, 이들은 아이디어 부문(예비창업자) 12개 팀과 스타기업 부문(업력 7년 미만 창업기업) 13개 팀으로 구성된다. 환경부는 이들에게 총 1억 8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환경부 장관상 등 주요 포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에는 부문별 상위 4개 팀이 최종 경연에 참여한다. 이들은 전문 심사위원과 100여 명의 국민 평가단 앞에서 발표를 진행하며, 각 부문에서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이 최종 선정된다. 최종 경연에 진출한 8개 팀은 다음과 같다. 아이디어 부문에서는 △엔비엘(NBL, 이종민) △디 오리진(The Origin, 심건우) △시더즈(CEEDERS, 이성우) △나노푸스(박진경), 스타기업 부문에서는 △워터베이션 △나노일렉트로닉스 △트윈위즈 △그리드큐어가 이름을 올렸다. 엔비엘은 고열·고압 없이 산업폐수의
[산업경제뉴스 손영남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9월 2일 국내 기업 G.CLO사의 섬유탈취제 제품 ‘CERAVIDA FRESH’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생기원)과 이탈리아의 Carbon Footprint Italy(CFI)로부터 각각 탄소발자국 라벨을 동시에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이는 한국과 유럽연합(EU) 국가 간 제품 탄소발자국 상호인정이 실제로 적용된 첫 사례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친환경 인증 경쟁력 강화를 의미한다. 탄소발자국은 제품의 원료 채취부터 생산, 유통, 폐기까지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수치화한 것으로, 최근 EU는 ‘배터리 규정’, ‘에코디자인 규정’ 등을 통해 제품별 탄소발자국 신고를 의무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수출기업들은 해외 인증을 위해 별도의 검증 절차를 거쳐야 했지만, 이번 상호인정을 통해 국내 검증만으로도 EU 기준을 충족할 수 있게 되어 비용과 시간이 절감될 전망이다. 생기원은 지난해 11월 CFI와 탄소발자국 상호인정 협정을 체결했으며, 이번 사례는 해당 협정이 실제로 활용된 첫 번째 사례다. 기업은 국내에서 검증받은 탄소발자국 정보를 바탕으로 소정의 수수료만 지불하면 상대국의 라벨도 사용할 수 있다. 산업부와 생기원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물가와 인건비 상승, 배달앱 수수료 인상 등 외식업 가맹점주들의 매장 운영 부담이 커져감에 따라 프랜차이즈 본사들이 각종 상생 정책을 통해 가맹점주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국세청 국세통계포털(TASIS) 사업자 현황 자료에 의하면 2025년 1분기 커피 프랜차이즈 매장 수는 전년 동기 대비 743개, 패스트푸드점은 180개 줄어드는 등 외식 프랜차이즈 매장 수가 감소세를 보이면서 가맹점주의 어려움이 통계로 확인되고 있다. 이러한 위기 속에서 프랜차이즈업계는 단순 구호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동반 성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일환으로 로열티 면제, 위기 매장 대상 지원금 직접 지원부터 가맹점주들의 교육 및 복지는 물론 가정을 위한 지원까지 다양하고 현실적인 상생 프로그램 도입에 열을 올리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굽네치킨, 바른치킨, 한촌설렁탕, 이디야커피, 명륜진사갈비 등 상생 경영 분주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지난 7월 말 지역별·운영 연차별로 고르게 선정된 매장 점주들과 간담회를 열고 운영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본사와 가맹점 간 신뢰 구축 및 상생
[산업경제뉴스 손영남 기자]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기후위기 대응ㆍ환경 현안 해결에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2025 환경기술개발 우수성과 20선’을 28일 공개했다. 환경부는 환경기술개발 분야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우수한 기술의 사업화 촉진을 위해 2018년부터 매년 우수 기술을 선정하여 공개하고 있다. 이번 선정은 전문가 심사와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을 통한 대국민 투표 결과를 반영해 최종 결정됐다. 심사 기준은 환경기술 개발효과(특허, 논문 등), 경제사회적 파급효과(매출 등), 환경개선 파급효과(정책 활용 등) 세 가지다. 선정된 기술들은 온실가스 감축, 도시 홍수 대응, 실내공기질 개선, 폐자원 재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보여주었다. 분야별 최우수 기술로는 총 네 가지가 선정됐다. 첫 번째는 엠에이티플러스가 개발한 반도체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해가스를 저에너지·고효율 방식으로 제거하는 스크러버 시스템이다. 이 기술은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절감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두 번째는 국립환경과학원이 수행한 지하도상가 실내공기 오염물질의 과학적 분석과 맞춤형 개선 방안 마련이다. 이를 통해 지하도상가의 실내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