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뷰티, 대형마트 등 유통업계가 3월을 맞아 각양각색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고객몰이 한판 승부에 돌입했다.
1일 유통가에서 전해온 관련 소식을 소개한다.
멕시카나 치킨, '워너원 퍼즐' 증정 이벤트 진행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는 3월 1일부터 멕시카나 치킨 구매 고객에 한해 '워너원 퍼즐'을 증정한다.
300피스로 구성된 워너원 퍼즐은 각각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워너원 멤버 개인 컷과 사인을 조합한 세로형 이미지와 단체 촬영컷으로 디자인된 가로형 이미지는 멕시카나의 TV 광고 카피인 '마시쿠나'와 '뭐시키냐'의 키워드를 본따 네이밍되었다.
오프라인 전화 주문을 통해 2종 중 1종이 랜덤으로 증정되며, 온라인과 배달 어플 등을 통해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제공이 불가하다.
홈플러스, 창립 21주년 생일파티 초대
홈플러스(사장 임일순)는 3월 1일부터 28일까지 4주간 전국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온라인에서 창립 21주년 기념 대규모 쇼핑행사를 진행한다.
홈플러스 측은 이번 ‘한 달 내내 생일파티’ 창립행사에 초대된 주인공은 ‘고객’이고 선물은 ‘상품’이라며, 21살 생일을 맞이해 한층 성숙해진만큼 고객의 마음으로 돌아가 고객이 원하는 상품,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이는 데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맞춰 ▲서프라이즈 21 ▲신선대표 21선 ▲득템찬스 1+1 등의 테마를 통해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동시에 홈플러스가 품질과 가격 면에서 가장 자신있는 상품들을 엄선해 선보인다는 복안이다.
먼저 행사 1주차(3월1일~7일)동안 ‘서프라이즈 21’ 테마를 통해 연중 고객들이 많이 찾는 인기 먹거리, 생필품, 위생용품 등 총 21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우수 농축수산물을 엄선해 선보이는 ‘신선대표 21선’도 주목할 만하다. 홈플러스가 연중 진행하는 ‘신선의 정석’ 캠페인의 일환으로 국내외 산지 및 유통전문가들과 협업해 산지 수확부터 고객 식탁까지 이르는 유통 전 과정을 관리, 품질향상에 주력한 상품들만 엄선해 마련했다.
이외에도 ‘득템찬스 1+1’도 마련해 기저귀(70여 종), 차 류(230여 종), 생리대(130여 종) 등 행사 주차에 따라 총 800여 종 상품 1+1 행사도 진행한다.(동일 브랜드 및 동일 가격에 한해 교차구매 가능, 점 별 취급품목 상이, 조기품절 가능)
더불어 문화센터와 쇼핑몰 행사도 다채롭게 마련했다. 가족 고객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로 전 연령대가 함께하는 생일잔치를 꾸몄다.
같은 기간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는 ‘서프라이즈 21’, ‘득템찬스 1+1’은 물론 주차 별 행사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싸데이’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100개 행사 점포에 한해 행사카드(신한/KB국민/삼성)로 당일 3만원 이상 결제 시 사은품 또는 할인권을 증정하는 스크래치 쿠폰 행사도 마련했다.
온라인에서는 매장 내 행사상품 외에도 일부 택배상품 단독 추가 할인 행사를 마련해 LG 전자, 일렉트로룩스, 마이크로소프트 등 우수 가전 브랜드 및 롯데 칠성 브랜드 상품 최대 20% 카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행사 시작일인 3월 1일부터 제품별 한정수량으로 마련한 인기 완구 상품을 선착순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단 택배상품 중 일부 행사상품에 한함, 조기품절 가능)
한편 홈플러스는 이번 대규모 쇼핑행사 개최를 기념해 3월 7일까지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에서 행사카드(신한/KB국민/삼성)로 당일 5만원 이상 결제하는 모든 고객에게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한다.(영수증 분할 증정 불가, 일부 임대매장 제외, 신한BC/KB국민BC/법인/선불/기프트카드 제외, 할인권 사용 기간: 3/8~18)
본죽&비빔밥카페, 정월대보름맞이 나물비빔밥 20% 할인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한식 캐주얼 다이닝 브랜드 ‘본죽&비빔밥카페’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공식 SNS채널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나물비빔밥 3종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정월대보름인 3월 2일까지 본죽&비빔밥카페의 ‘본나물돌솥비빔밥’, ‘버섯불고기돌솥비빔밥’, ‘곤드레비빔밥’ 등 나물비빔밥 3종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 시 2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3000개 한정 수량으로 마련되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또한,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에서는 ‘건강 소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해당 SNS 채널에 가족이나, 사랑하는 이의 건강과 행복을 비는 소원을 댓글로 작성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본나물비빔밥 기프트본을 선물한다.
KFC, 신메뉴 3종 출시 기념 봄맞이 프로모션 진행
KFC에서는 ‘스윗루터버거’, ‘고구마지롱치즈스틱’, ‘애플타르트’ 등 신메뉴 3종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봄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본격적인 봄의 시작을 알리는 ‘새시작팩’ 및 ‘봄봄박스’를 선보였다. ‘새시작팩’은 ‘스윗루터버거’, ‘징거버거’, 텐더 2조각, 후렌치후라이, 음료 2잔 등 둘이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구성 되었으며, 1만원에 판매된다.
‘봄봄박스’는 ‘스윗루터버거’, ‘핫크리스피치킨’ 1조각, ‘고구마지롱치즈스틱’, ‘애플타르트’, 음료 등으로 구성됐으며 74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오리지널치킨박스’와 ‘켄터키바베큐박스’ 등 슈퍼박스 2종도 새롭게 출시하고 3월 26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이밖에 3월 12일까지 ‘스윗루터버거 세트업’ 프로모션 및 ‘애플타르트’와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면 20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 및 모든 세트 구매 시 ‘고구마지롱치즈스틱’을 10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엔제리너스, 3.1절 맞아 ‘무궁화 뱃지 증정’ 이벤트 진행

롯데지알에스에서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는 제 99주년 3.1절을 맞아 ‘무궁화 뱃지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단순한 공휴일로 기억될 수 있는 3.1절을 맞아 독립운동가들의 희생정신을 기억하고 감사의 마음을 간직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행사로,
엔제리너스 매장에서 바리스타 제조하는 음료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무궁화 뱃지’를 무료로 증정한다.(매장별 수량 상이, 조기 소진될 수 있음)
아모레퍼시픽 그룹, ‘뷰티포인트 위크’ 최초 진행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뷰티포인트’의 10주년을 맞아, 3월 1일부터 10일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0%까지 뷰티포인트 추가 적립 외 풍성한 이벤트로 구성된 ‘뷰티포인트 위크’를 최초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아리따움, 이니스프리, 에뛰드, 에스쁘아 등 총 4개의 로드샵 및 대형마트 매장은 물론 아리따움몰, 이니스프리몰, 에뛰드몰, 에스쁘아몰 등 총 4개 온라인몰에서 진행된다.
행사기간 내 구매 고객에게 기본 적립(2~5%)은 물론, 구매 금액의 10%가 뷰티포인트로 즉시 적립된다. 기간 내 구매액 100만 원 한도에서 할인 여부와 상관없이 전 제품에 적용된다.
동시에 행사 기간 내 서로 다른 2개 브랜드 매장이나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경우, 추후에 구매 금액의 10%가 뷰티포인트로 한번 더 추가 적립되어 최대 20%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추후 포인트 적립은 3월 20일경에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단, 기본 적립 외에 이번 행사로 추가 적립된 뷰티포인트는 2018년 5월 31일까지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뷰티포인트 10주년을 기념해서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알렉산더 지라드와 콜라보레이션 한 뷰티포인트 전용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판매 가격의 2~10배 가치의 혜택이 담긴 시크릿 럭키 박스도 한정 출시한다. 럭키 박스는 아리따움과 이니스프리, 에뛰드, 에스쁘아에서는 2만 원대, 대형 마트 매장에서는 5만 원대로 선보인다. 럭키 박스에는 정품을 비롯해 뷰티포인트 쿠폰, 알렉산더 지라드와의 콜라보레이션 파우치 등 다양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해당 기간 내 구매 고객에게는 4개 사의 온라인몰에서 3월 13일부터 31일까지 사용 가능한 10% 할인쿠폰이 함께 제공된다. 쿠폰은 행사 종료 후, 모바일로 전달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뷰티포인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지난 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5 제26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시상식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포상’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행사로, 프랜차이즈 산업의 일자리 창출과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윤리 경영 및 상생 협력에 앞장선 우수 기업을 발굴해 포상하는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bhc는 이번 수상에서 ▲가맹점과의 다양한 상생 경영 활동 전개 ▲자율분쟁조정협의회 운영을 통한 갈등 해소 및 협력 강화 등 가맹점 손익 개선을 위한 실질적인 노력을 기울인 성과를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고물가 시대에 가맹점의 부담을 낮추기 위한 ‘결단력 있는 지원’이 주효했다. bhc는 원자재 가격 급등 상황에서도 가맹점 공급가를 동결하거나 인상분을 본사가 감내하는 정책을 펼쳐왔다. 이를 통해 발생한 약 350억 원 규모의 원가 인상분을 본사가 자체 흡수하며 가맹점의 수익성을 방어하고 물가 안정에 기여한 점이 심사위원단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또한, bhc는 가맹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의 사내 모임인 ‘매일다양성위원회’와 봉사동호회 ‘살림’이 연말을 맞아 임직원 대상으로 전개한 자선 바자회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다. 이는 기업의 따뜻한 나눔 문화 조성을 위한 행사로 서울 종로 본사에서 개최됐는데, 이를 통해 모인 판매 수익금 전액을 입양기관과 미혼모시설 등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한다고 밝힌 것. 지난달 19일에 열린 자선바자회에는 매일유업과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사인 엠즈씨드, 상하농원, 엠즈베이커스 등의 임직원뿐만 아니라 매일유업과 같은 건물에 입주해 있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우리카드 직원들 및 광화문 인근 기업들과 비영리 기관 등이 모여 만든 ‘광화문원팀(One Team)’이 함께 참여해 바자회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매일유업은 국내 오트 음료 1위 어메이징 오트를 비롯해,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 매일두유,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바리스타룰스, 요미요미 유기농 유아주스 등 다양한 제품들을 자선바자회를 위해 기증했고, 또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의 셀렉스 프로틴 음료와 밀세라 콜라겐 음료, 오스트라라이프 및 엠즈씨드 폴 바셋의 텀블러와 머그잔, 상하농원의 동물복지 유
[산업경제뉴스 손영남 기자]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김용관)은 산불에 강한 나무들로 구성된 내화수림이 산불 확산을 늦추고 피해를 줄이는 데 실질적인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과학적으로 입증했다고 8일 밝혔다. 내화수림은 굴참나무 등 활엽수종을 중심으로 조성된 숲으로, 산불이 번질 때 불길을 지연시키고 피해 규모를 줄이는 자연적 완충지대 역할을 한다. 이번 연구는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야촌리 일대(2.45ha)에 내화수림을 조성한 뒤, 산불확산예측시스템을 활용해 조성 전후의 산불 확산 패턴을 비교·분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연구 결과, 내화수림을 통과한 산불의 확산 속도는 기존 소나무림보다 약 40% 더 느리게 진행됐으며, 발화 후 1시간 동안의 피해 면적도 20.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내화수림이 실제 산불 대응 과정에서 산불 확산을 늦추고 피해를 줄이는 데 기여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정유경 산불연구과 연구사는 “이번 연구는 내화수림 조성이 산불 확산 저감에 효과적이라는 과학적 근거를 제시한 사례”라며, “앞으로 내화수림의 적정 배치 기법과 활엽수 생존율을 높이는 기술을 개발해 대형산불 피해를 줄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국립산림과학원은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지난 3일 오전 서울 성동구 한국기원에서 ‘제27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식을 개최하고 대진 추첨을 진행했다. 27회를 맞은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국내 바둑 프로기사 9단에게만 출전 자격이 주어지는 권위있는 바둑대회다. 총 32명의 프로기사들이 참가하며, 우승자에게는 ‘입신 중 입신’ 타이틀과 함께 상금 7천만원, 준우승자에게는 상금 3천만원이 트로피와 함께 수여된다. 이날 개막식에는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상무, 한국기원 양재호 사무총장을 비롯한 대회 관계자들과 지난 대회 우승자인 이지현 9단과 준우승자 신진서 9단, 그리고 변상일, 안성준, 신민준, 강동윤 9단 등 상위 랭커 기사들이 참석해 대장정의 시작을 함께 했다. 제27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2026년 1월 5일 첫 대국을 시작으로 약 4개월간 진행된다. 경기는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7시 ‘바둑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상무는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매회 바둑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아온 만큼, 이번 시즌에도 최정상 프로기사들이 펼칠 명경기를 기대한다”며 “동서식품은 국내 바둑계 발전과 저변
[산업경제뉴스 손영남 기자] 기아가 친환경 에너지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국내 사업장의 RE100(재생에너지 100% 사용) 달성을 위해 지자체와 공공기관과 손을 잡은 것이다. 4일 경기도 화성 오토랜드에서 기아는 경기도, 화성특례시,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와 ‘국유지 활용 대규모 태양광 투자 및 기업 RE100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장에는 기아와 경기도, 화성특례시, 캠코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협력 의지를 다졌다. 이번 협약으로 기아는 오토랜드 화성 내 방치된 약 10만5,000평 규모 국유지를 임차해 최대 50MW급 태양광 발전 설비와 에너지저장장치(ESS)를 설치한다. 이를 통해 연간 약 63,900MW 규모의 재생에너지를 자체 생산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와 화성특례시는 인허가 등 행정 절차를 지원하고, 캠코는 국유지 대부 및 사용료 감면에 협력한다. 이번 협약은 정부가 추진하는 ‘재생에너지 중심 에너지 대전환’ 정책에도 힘을 보탤 전망이다. 기아 관계자는 “자체 발전으로 재생에너지를 확대 도입해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라는 비전을 실현하겠다”며 “국내 사업장의 RE100 달성뿐 아니라 경기도와
[산업경제뉴스 손영남 기자] 현대자동차가 수소전기 승용·상용차를 넘어 선박과 트랙터 등 다양한 분야로 수소연료전지 애플리케이션을 확대한다. 친환경 선박과 수소전기 트랙터를 통해 글로벌 탄소중립 달성과 수소 사회 전환을 앞당긴다는 전략이다. 현대자동차는 12월 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HD한국조선해양, 부산대학교와 ‘선박용 수소연료전지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현대자동차 HMG 에너지&수소사업본부 켄 라미레즈 부사장, R&D본부 김창환 부사장, HD한국조선해양 장광필 부사장, 부산대 박상후 부총장, 수소선박기술센터 이제명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현대차의 양산 검증된 연료전지 기술을 기반으로 선박용 수소연료전지와 수소 혼소 디젤 엔진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전기 추진시스템을 개발, 액화수소운반선 등 친환경 선박에 적용해 상업화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국제해사기구(IMO)가 2050년 탄소중립 목표를 내세우며 선박 온실가스 규제를 강화하는 가운데, 이번 협력은 차세대 친환경 선박 시장 선점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같은 날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에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빙그레가 지난 2일 열린 ‘2025 탄소중립 생활 실천 국민대회’에서 탄소중립 실천 우수 참여 기업으로 선정돼 감사패와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탄소중립 생활 실천 국민대회’는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보전원과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관하는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 행사로,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문화 조성과 모범 사례 공유를 목적으로 매년 개최된다. 국민대회와 함께 사회 각 부문별로 탄소 감축 성과와 지속가능성, 사회적 확산 효과 등을 종합 평가하는 ‘탄소중립 경연대회’가 동시에 진행됐다. 올해 국민대회는 지난 2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서울여성플라자에서 개최됐으며, 빙그레는 탄소중립 실천 우수 참여 기업으로 선정돼 감사패를 수상했다. 또한 탄소중립 경연대회에서는 주요 제품의 포장재 경량화와 재활용 등급 개선, 친환경 시설 전환 등 전사적 탄소 저감 노력을 인정받아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빙그레는 다년간의 포장재 개선 활동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과 탄소 배출량을 대폭 감축했다. 주요 아이스크림과 스낵 제품의 포장 필름 두께를 축소하고 음료 및 발효유 PET 용기 경량화를 적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