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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행, 고객불편 해소와 도움에 앞장서

6자리 비밀번호로 모든 거래‥새 TV 광고 론칭
원부자재 공동구매 중소기업에 보증서 발급

[산업경제뉴스 김소산 기자] IBK기업은행이 기존 금융거래 절차의 복잡성을 단순화하고 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전략으로 디지탈 진전에 한발 앞서 가고 있다.  


기업은행은 인터넷 금융거래 절차에 있어 그간, 공인인증서 등 복잡한 과정을 비밀번호 6자리만 눌르면 해결되도록 단순화하 하는가 하면, 기업의 원가절감을 위해 원료 또는 물품의 공동구매기업에 대해 보증서 발급 혜택을 부여하는등 신선한 발걸음을 내디디고 있다.  


■ 비밀번호 6자리로 ‘i-ONE뱅크’ ‥ 디지털 경쟁력 강화


IBK기업은행이 그간 불편했던 금융거래를 단순화시키며 고객편의성에 한발 더 나갔다.


기업은행은 향후 고객의 모든 금융거래가 비밀번호 6자리로 가능토록 개선, 그간의 불편함과 작별했다고 선언했다.


기업은행이 새로운 ‘i-ONE뱅크’를 앞세워 ‘디지털 코어뱅크 전환’에 속도를 낸다. 이를 위해기업은행은 개인 모바일뱅킹 앱 ‘i-ONE뱅크’를 전면 개편하고 21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앱은 고객별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나만의 은행’ 이면서 모든 은행업무가 가능한 ‘FULL 뱅킹 서비스’가 특징이다.


아이원뱅크는 공인인증서를 대체하는 6자리 비밀번호 기반의 ‘모바일인증서’를 도입했다. 모바일인증서만 있으면 아이원뱅크 앱에서 모든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여러 메뉴로 분산된 이체 거래를 하나로 통합, 절차도 간소화했다. 총 7단계를 거쳐야했던 이체 거래가 ‘로그인-이체금액-입금계좌번호-6자리 인증비밀번호’의 4단계로 줄고, 이체한도 또한 OTP, 보안카드 없이 하루에 최대 5천만원으로 늘었다.


새로운 아이원뱅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한다. 기존 앱은 3분기 중 사용이 종료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새로운 아이원뱅크 출시에 맞춰 기존 모델인 배우 이정재와 함께 개그맨 조세호, 배우 김원해가 출연하는 새로운 TV 광고인 ‘i-ONE뱅크(“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편’을 선보인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지난 1개월 동안 고객체험단을 운영하며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했다”며, “고객체험단의 반응이 좋은 만큼 디지털 경쟁력 강화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원부자재 공동구매 중소기업에 보증서 발급


IBK기업은행-중기중앙회-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 구매전용 보증협약


IBK기업은행은 20일 을지로 본점에서 중소기업중앙회,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과 ‘중소기업 공동구매 전용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원부자재 공동구매를 통해 구매 단가를 낮춰 중소기업의 구매력과 원가경쟁력 확보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 협약에 따라 기업은행과 중기중앙회는 신보과 기보에 보증재원을 특별출연하고, 신보와 기보는 원부자재 공동구매 중소기업에게 보증서를 발급하기로 했다.


또한 기업은행은 보증서를 발급받은 구매기업에게 총 1천억원 한도의 전용 대출을 지원하고, 물품대금 수령과 결제를 위한 ‘협동조합공동구매전용통장’도 지원한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행과 중기중앙회는 특별출연금을 각 15억원에서 22억5천만원으로 확대했으며, 여기에는 기보도 함께 참여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가격경쟁력 확보와 영업이익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정책금융기관간의 협력을 통한 중기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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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