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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기업공헌활동

전통시장상품권에 복지성금...BNK경남은행 공헌 ‘분주’

추석 맞아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전통시장상품권 줄줄이 기탁
임직원 급여 끝전과 회사 기부금을 더해 관내 복지시설 35곳에 성금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경남 창원·울산 지역을 주된 영업기반으로 하고 있는 BNK경남은행이 추석을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각계의 저소득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전통시장상품권을 기탁하는가하면 복지기관에 성금을 기부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활동으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진주시에 ‘5000만원 상당 전통시장상품권’ 기탁  

먼저 BNK경남은행은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지난 1일 진주시에 ‘5000만원 상당 전통시장상품권’을 기탁했다. 

이날 최홍영 은행장이 진주시청을 직접 방문해 조규일 시장에게 ‘전통시장상품권 기탁 증서’를 전달한 것인데, 이 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진주시가 추천한 저소득층ㆍ독거노인ㆍ소년소녀 가장 등 소외계층 가정 1000세대에 나눠 지원될 예정이다.  

경남·울산지역 복지기관 35곳에 ‘백합나눔회성금’ 기탁   

이어 2일에는 은행 임직원이 월급여의 일정액(끝전)을 모은 성금에다 BNK경남은행 기부금을 더해 마련된 1500만 원을 경남·울산지역 복지기관 35곳에 ‘백합나눔회성금’으로 기탁했다.

백합나눔회성금은 사회복지법인 그대그리고나 장애인거주시설 우리들의 집을 포함해 경상남도와 울산광역시 복지기관 35곳에 나눠 지원될 예정이다.

창원특례시에 ‘1억원 상당 창원사랑상품권’ 기탁

또 지난 5일에는 추석맞이 사랑나눔사업의 일환으로 창원특례시에 ‘1억원 상당의 창원사랑상품권’을 기탁했다. 이 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창원시가 추천한 소외계층 2000세대에 지원된다.

이와 별도로 지난달 25일에는 경제적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 소외계층을 돕는 동시에 전통시장 상인의 매출 수익 증대를 위해 창원특례시에 1억원 상당 창원사랑상품권도 전달했다.

창원특례시 조명래 제2부시장은 “얼마 전에도 지역의 소외계층과 소상공인을 위한 행복한 동행으로 통큰 기부를 해주셨는데, 추석까지 잊지 않고 큰 금액의 기부를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매년 명절마다 BNK경남은행이 도움 주셔서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 분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어 다행이다. 한분 한분께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에 ‘1억원 상당 전통시장상품권’ 기탁 

이어 6일에는 울산광역시에도 ‘1억원 상당 전통시장상품권’을 기탁했다. 이 상품권은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울산광역시가 추천한 소외계층 2000세대에 지원될 예정이다. 

특히 BNK경남은행이 기탁한 1억 상당 전통시장상품권은 지난해 추석과 비교하면 3000만원 늘어난 금액이다.

이외에도 BNK경남은행은 지난 1일 ‘2022 울산 전국(장애인)체전’ 성공개최를 기원하며 울산광역시에 ‘2억원’을 후원한 바 있다. 

이 후원금은 2022 울산 전국(장애인)체전 개회식을 찾을 관람객들에게 제공할 무릎담요ㆍ빵 등 편의물품 구입과 대회 홍보탑 설치를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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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