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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따오, 논알콜릭 맥주 무료 제공 ‘셀립 라운지’ 초대

1인 가구 주거 브랜드 셀립(célib) 라운지에서 자사 논알콜릭 무상 제공
휴식, 업무, 식사하며 취할 염려 없이 한 캔...MZ세대와 적극 소통 강화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비어케이의 칭따오(TSINGTAO) 맥주가 1인 가구 주거 브랜드 ‘셀립(célib)’과 손잡고 마련한 ‘칭따오 논알콜릭 라운지 샘플링’ 행사에 초대했다.  

행사 파트너인 ‘셀립’은 혼자 살면서도 완전하게 쉴 수 있는 개인공간과 거실, 주방, 오피스 라운지, 홈짐(Home gym), 홈시네마 등의 공유 공간을 제공하는 새로운 주거 형태로,  특히 업무공간과 주거공간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요즘 같은 시기에 MZ세대로부터 더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브랜드다. 

이에 칭따오는 셀립 라이프앤스테이 전 지점(셀립 순라, 셀립 은평, 셀립 여의) 내 라운지 공간에 미니 냉장고를 설치하고, ‘칭따오 논알콜릭’을 무상 제공하는 내용으로, 셀립 입주자라면 자유롭게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휴식, 업무, 식사 등 때와 장소, 목적에 구애 받지 않고, 취할 염려 없이 맥주 본연의 맛을 일상 속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칭따오 논알콜릭’의 강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으며, 타깃은 취하기보다 분위기를 즐기려는 음주 문화를 선호하는 MZ(밀레니얼+Z) 세대다. 

셀립 관계자는 “혼자 휴식을 취할 때도, 집에 초대한 친구들과 함께 놀 때에도 취할 부담 없이 맥주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칭따오 논알콜릭과의 협업 샘플링을 진행하게 되었고, 샘플링 초기인데도 입주자 반응이 뜨겁다”고 전했다.

칭따오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서 즐길 수 있는 칭따오 논알콜릭의 강점을 커뮤니케이션 하기 위한 것으로 ”이라며 “앞으로도 MZ세대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부합한 독창적인 협업으로 다양한 제품 경험 기회를 마련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칭따오 논알콜릭은 자사 브루어리 공법을 따르다 최종 단계서 알코올만 제거하고 기존 라거 보다 2배 이상의 몰트를 넣어 라거 맥주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게다가 일반 맥주 절반 수준의 저칼로리(65Kcal)에다 지방 0%, 콜레스테롤 0%, 알코올 함유량 0.05% 여서 밤늦게 목을 축이고 싶을 때나 운동, 다이어트 등 다양한 이유로 음주를 자제해야 하는 상황에 제격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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