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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 홈술&파티족 잡아라!..별별 안주 간편식 ‘열전’

코로나19로 모임이 줄면서 홈술·홈파티 트렌드 확산에 주목
식음료업계, 다양한 안주 HMR 출시로 홈술족 공략 박차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업계가 연말을 맞아 다채롭게 구성한 간편식 안주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집에서 가볍게 한잔 하는 홈술 문화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빠르게 트렌드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하지만 최근 수도권 중심으로 코로나19가 큰 폭 확산되면서 연말 모임을 갖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진 만큼 홈술이나 홈파티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업계에서는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한 다채로운 안주 간편식 제품을 줄줄이 선보이며 연말 시즌 홈술족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에어프라이어용 치킨에, 보쌈수육, 불곱창칼면, 무뼈 닭발 등 ‘다양’ 


‘대상 청정원’은 새로운 가정간편식 브랜드 ‘야식이야(夜)’를 론칭, 집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치킨 간편식을 출시했다.
 
제품은 ‘치즈시즈닝 뿌렸닭’과 ‘고추듬뿍 넣었닭’, ‘바삭하게 튀겼닭’, ‘매운맛 입혔닭’ 등 4종으로 에어프라이어로 손쉽게 조리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배달 음식에 비해 기다리는 시간이 적고, 양도 1~2인이 즐기기 좋아 야식이나 홈술 안주로 가볍게 즐기고픈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서울장수주식회사는 편의점 GS25와 손잡고, 장수 생막걸리와 함께 즐기기 좋은 맞춤형 안주 패키지 ‘장수보쌈수육’을 지난 4일 선보였다. 

‘장수보쌈수육’은 장수 생막걸리와 최상의 안주인 보쌈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실속형 제품으로 담백한 고기와 신선한 쌈채소·쌈장·마늘 등으로 구성됐다. 전국 GS25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동봉된 고기만 꺼내 1분정도 전자렌지에 데우면 한상차림을 완성할 수 있다. 

더불어 14일부터 3주간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장수보쌈수육 제품 구매 후 장수 생막걸리와 함께 먹는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1번가와 함께 출시한 장수 생막걸리의 이색 굿즈 제품을 증정한다.
 
외식기업 ‘디딤’은 최근 간편식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면서 다양한 제품들을 속속 출시하고 있는 가운데 홈술족들을 겨냥한 안주 간편식 제품도 확대하고 있다.

 
지난 8월 자사 브랜드 마포갈매기 메뉴를 활용한 ‘매콤갈매기’와 ‘통마늘돼지껍딱’을 출시한 바 있는 디딤은 최근 ‘불맛나는 무뼈닭발’을 출시해 안주 간편식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불맛나는 무뼈닭발’은 맛있게 매운 양념과 닭발의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메뉴로 프라이팬에 데우거나 전자레인지에 넣어 데운 후 바로 먹을 수 있어 술과 함께 가볍게 즐기기 좋은 제품이다.

‘SPC삼립’의 어반라이프 간편미식 브랜드 삼립잇츠도 ‘불제육칼면’과 ‘불곱창칼면’ 등의 안주 간편식을 출시해 판매 중이다.
 
두 메뉴 모두 홈술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한 안주요리로 ‘불제육칼면’은 매콤하고 달달한 제육 양념을 돼지고기에 버무려 맛을 냈고, ‘불곱창칼면’은 국산 돼지곱창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과 고추장 양념의 중독적인 매운맛이 특징이다.
 
업계관계자는 “올해 안주류 판매량이 전년대비 2배 이상이 늘었다는 한 온라인몰 통계가 나올 정도로 집에서 술을 마시는 비중이 늘고 있다”며 “이에 홈술족들을 사로잡기 위한 안주 간편식 제품 출시가 활발해지면서 안주 간편식 시장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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