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3 (일)

  • 구름많음동두천 5.5℃
  • 구름많음강릉 7.2℃
  • 구름많음서울 6.1℃
  • 대전 6.1℃
  • 맑음대구 11.0℃
  • 구름조금울산 11.0℃
  • 구름조금광주 8.9℃
  • 맑음부산 11.4℃
  • 구름많음고창 7.7℃
  • 구름조금제주 11.3℃
  • 구름많음강화 5.6℃
  • 흐림보은 6.2℃
  • 흐림금산 6.8℃
  • 맑음강진군 10.0℃
  • 맑음경주시 11.7℃
  • 맑음거제 11.0℃
기상청 제공

튀김주먹밥·불고기죽·첫우유...이색 먹거리 '눈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업계가 만추의 계절 11월 첫 주부터 튀김주먹밥, 불고기죽, ‘비요트 후르트링’과 함께 분유나 젖을 떼고 먹는 우리 아기 첫 우유 등 색다른 먹거리들을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저격에 나서고 있다. 

더본코리아 역전우동0410, 튀김주먹밥 2종 12일 출시


더본코리아의 우동·소바 전문점 ‘역전우동0410(대표 백종원)’은 쌀쌀한 요즘 날씨에 우동과 함께 먹으면 좋은 ‘튀김주먹밥’ 2종을 12일 선보였다.  

이 ‘튀김주먹밥’은 우동 국물에 쓰이는 가쓰오 소스를 가미한 주먹밥에 빵가루를 묻혀 바삭하게 튀긴 메뉴로, 먼저 ‘가쓰오 튀김주먹밥’은 특제 간장소스와 가쓰오부시, 대파, 깨 등으로 감칠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 ‘매콤 튀김주먹밥’은 특제 매운소스와 볶음김치, 대파, 깨 등을 넣어 매콤한 맛을 강조했다. 

주문 즉시 갓 튀겨내 바삭한 겉면과 다양한 속재료의 조화를 느낄 수 있으며, 든든한 한 끼를 채울 수 있는 단품 메뉴로는 물론 뜨끈한 우동과 함께 즐기는 식사로도 손색이 없다.

본죽&비빔밥 카페, ‘로스트 머쉬룸 불고기죽’ 출시


본아이에프가 운영하는 한식 캐주얼 다이닝 ‘본죽&비빔밥 카페’는 지난 5일 전국 1400여 개 본죽&비빔밥 카페와 본죽 매장에서 프리미엄 메뉴를 선보이는 ‘본죽 시그니처’ 라인을 론칭하고 ‘로스트 머쉬룸 불고기죽’을 출시했다. 

본죽 시그니처는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색다른 별미 요리 죽을 선보이는 신규 메뉴 라인으로, 이를 통해 다양한 죽에 프리미엄 토핑을 얹어 시각과 미각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본죽의 야심작을 차례로 출시할 예정이다. 

첫 선을 보이게 된 로스트 머쉬룸 불고기죽은 불맛을 살린 직화 불고기와 신선하고 쫄깃한 식감의 양송이버섯과 새송이버섯,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가 조화로운 프리미엄 토핑과 죽을 함께 곁들인 메뉴다. 

농심켈로그, 서울우유와 협업 ‘비요뜨 후루트링’ 출시

농심켈로그는 서울우유와 손을 잡고 ‘비요뜨 후루트링’을 지난 6일 선보이고, 상큼한 과일 맛 시리얼의 대명사인 후루트링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비요뜨 후루트링은 농심켈로그의 스테디셀러 후루트링과 대표적인 토핑 요거트인 비요뜨가 만나 향긋한 과일 맛 시리얼과 달콤상큼한 요거트가 어우러져 색다른 맛과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후루트링과 부드러운 플레인 요거트가 하나의 패키지에 담겨 맛, 향, 식감, 비주얼, 그리고 편리성까지 모두 갖춘 팔방미인 제품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한편, 후루트링은 지난 1987년 첫 출시 후, 알록달록한 색깔의 상큼한 과일 맛 시리얼로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농심켈로그의 시그니처 제품 중 하나다. 특히 4가지 알록달록 색상의 동글동글 링 모양 시리얼을 골라 먹는 재미까지 선사해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게다가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비타민 C를 비롯하여 11가지 비타민과 무기질까지 함유되어 시리얼 한 그릇에 한 끼 영양을 즐길 수 있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위드맘 첫 우유’ 출시

롯데푸드㈜(대표 이영호) 파스퇴르는 지난 9일, 분유나 젖을 떼고 먹는 우리 아기 첫 우유인 ‘위드맘 첫 우유’를 선보였다. 

위드맘 첫 우유는 생우유를 먹기 시작하는 아이에게 필요한 영양성분을 강화한 우유로, 한국 영유아들에게 부족한 DHA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담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위드맘 첫 우유에 적용한 식물성 DHA는 대형 발효조에서 해조류를 배양해 DHA를 추출하기 때문에 각종 해양 오염물질로부터 안전한데다가, 

식물성 DHA 외에도 면역력 강화에 좋은 아연 성분, 균형 잡힌 성장과 발육을 위한 칼륨, 칼슘, 비타민D를 더했고, 또 국가로부터 엄격한 기준에 의해 ‘친환경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목장의 원유를 집유해 만들었다는 것.

아이들이 남길 걱정 없는 125ml 소용량에 친환경 종이팩 우유로 휴대가 편리하고 실온 보관이 가능해 보관성도 좋다. 파스퇴르 몰 등 온라인과 대형마트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