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튀김주먹밥·불고기죽·첫우유...이색 먹거리 '눈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업계가 만추의 계절 11월 첫 주부터 튀김주먹밥, 불고기죽, ‘비요트 후르트링’과 함께 분유나 젖을 떼고 먹는 우리 아기 첫 우유 등 색다른 먹거리들을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저격에 나서고 있다. 

더본코리아 역전우동0410, 튀김주먹밥 2종 12일 출시


더본코리아의 우동·소바 전문점 ‘역전우동0410(대표 백종원)’은 쌀쌀한 요즘 날씨에 우동과 함께 먹으면 좋은 ‘튀김주먹밥’ 2종을 12일 선보였다.  

이 ‘튀김주먹밥’은 우동 국물에 쓰이는 가쓰오 소스를 가미한 주먹밥에 빵가루를 묻혀 바삭하게 튀긴 메뉴로, 먼저 ‘가쓰오 튀김주먹밥’은 특제 간장소스와 가쓰오부시, 대파, 깨 등으로 감칠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 ‘매콤 튀김주먹밥’은 특제 매운소스와 볶음김치, 대파, 깨 등을 넣어 매콤한 맛을 강조했다. 

주문 즉시 갓 튀겨내 바삭한 겉면과 다양한 속재료의 조화를 느낄 수 있으며, 든든한 한 끼를 채울 수 있는 단품 메뉴로는 물론 뜨끈한 우동과 함께 즐기는 식사로도 손색이 없다.

본죽&비빔밥 카페, ‘로스트 머쉬룸 불고기죽’ 출시


본아이에프가 운영하는 한식 캐주얼 다이닝 ‘본죽&비빔밥 카페’는 지난 5일 전국 1400여 개 본죽&비빔밥 카페와 본죽 매장에서 프리미엄 메뉴를 선보이는 ‘본죽 시그니처’ 라인을 론칭하고 ‘로스트 머쉬룸 불고기죽’을 출시했다. 

본죽 시그니처는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색다른 별미 요리 죽을 선보이는 신규 메뉴 라인으로, 이를 통해 다양한 죽에 프리미엄 토핑을 얹어 시각과 미각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본죽의 야심작을 차례로 출시할 예정이다. 

첫 선을 보이게 된 로스트 머쉬룸 불고기죽은 불맛을 살린 직화 불고기와 신선하고 쫄깃한 식감의 양송이버섯과 새송이버섯,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가 조화로운 프리미엄 토핑과 죽을 함께 곁들인 메뉴다. 

농심켈로그, 서울우유와 협업 ‘비요뜨 후루트링’ 출시

농심켈로그는 서울우유와 손을 잡고 ‘비요뜨 후루트링’을 지난 6일 선보이고, 상큼한 과일 맛 시리얼의 대명사인 후루트링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비요뜨 후루트링은 농심켈로그의 스테디셀러 후루트링과 대표적인 토핑 요거트인 비요뜨가 만나 향긋한 과일 맛 시리얼과 달콤상큼한 요거트가 어우러져 색다른 맛과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후루트링과 부드러운 플레인 요거트가 하나의 패키지에 담겨 맛, 향, 식감, 비주얼, 그리고 편리성까지 모두 갖춘 팔방미인 제품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한편, 후루트링은 지난 1987년 첫 출시 후, 알록달록한 색깔의 상큼한 과일 맛 시리얼로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농심켈로그의 시그니처 제품 중 하나다. 특히 4가지 알록달록 색상의 동글동글 링 모양 시리얼을 골라 먹는 재미까지 선사해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게다가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비타민 C를 비롯하여 11가지 비타민과 무기질까지 함유되어 시리얼 한 그릇에 한 끼 영양을 즐길 수 있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위드맘 첫 우유’ 출시

롯데푸드㈜(대표 이영호) 파스퇴르는 지난 9일, 분유나 젖을 떼고 먹는 우리 아기 첫 우유인 ‘위드맘 첫 우유’를 선보였다. 

위드맘 첫 우유는 생우유를 먹기 시작하는 아이에게 필요한 영양성분을 강화한 우유로, 한국 영유아들에게 부족한 DHA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담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위드맘 첫 우유에 적용한 식물성 DHA는 대형 발효조에서 해조류를 배양해 DHA를 추출하기 때문에 각종 해양 오염물질로부터 안전한데다가, 

식물성 DHA 외에도 면역력 강화에 좋은 아연 성분, 균형 잡힌 성장과 발육을 위한 칼륨, 칼슘, 비타민D를 더했고, 또 국가로부터 엄격한 기준에 의해 ‘친환경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목장의 원유를 집유해 만들었다는 것.

아이들이 남길 걱정 없는 125ml 소용량에 친환경 종이팩 우유로 휴대가 편리하고 실온 보관이 가능해 보관성도 좋다. 파스퇴르 몰 등 온라인과 대형마트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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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선천성대사이상 환아가족 성장캠프 23년째 후원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이 올해도 어김없이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인 PKU를 앓고 있는 환아가족들을 위한 캠프를 운영한 것으로 전해져 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11일, 올해로 23년째 후원중인 ‘PKU 가족성장캠프’가 7월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간 강원도 쏠비치 양양 리조트에서 성황속에 종료됐다고 밝힌 것인데, PKU(Phenylketonuria, 페닐케툔뇨증)는 선천성대사이상 질환 중 하나로 단백질 대사에 필요한 특정 효소가 선천적으로 부족해 장애를 초래하는 희귀난치성질환이다. 환아들은 모유는 물론 고기와 빵, 쌀밥 등 음식을 자유롭게 섭취하기 어렵고 평생 특수분유를 먹거나 엄격한 식이관리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식이관리를 못할 경우 분해하지 못하는 대사산물이 축적돼 운동발달장애, 성장장애, 뇌세포 손상 등이 발생하거나 심한 경우 사망까지 이를 수 있다. 국내에서는 5만명 중 1명이 앓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PKU 가족성장캠프’는 식생활에 제약이 많은 환아 가족들에게 식이요법 및 치료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가족 간 정서적 유대관계를 마련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