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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활동성을 강조한 기능성 웨어 출시

세계적 회사들과 개발, 혁신적인 소재 사용



패션브랜드 유니클로가 활동성을 강화하면서 편안하게 입을수 있는 고기능성 상품군을 강화하면서 유명 예술가와의 콜라보레이션 신상품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행복감을 주는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가치관이 확산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집과 회사’, ‘학교와 집’을 오가는 일상보다는 다양한 움직임을 기반으로 하는 액티브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고 있다. 이에 유니클로는 이번 시즌 뛰어난 건조력 및 자외선 차단, 향균 방취 등 다양한 기능성과 함께 비즈니스와 일상의 다양한 순간에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고기능성 소재의 상품군을 강화한다.

이러한 상품들은 세계적인 섬유회사들과 개발한 ‘드라이-EX’, ‘에어리즘’, ‘블럭테크’ 등 혁신적인 소재를 적용했으며, 아우터와 상,하의뿐만 아니라 이너웨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로 제공된다. 디자인적인 관점에서도 상품을 넣어서 보관할 수 있는 파우치를 함께 제공해 휴대성을 강화하는 등 움직임을 편안하게 하는데 중점을 뒀다. 

가장 대표적인 기능성 소재인 ‘드라이-EX’는 유니클로가 세계적인 섬유업체 ‘도레이’와 함께 개발한 신소재로, 특수한 입체 짜임 구조로 땀을 빠르게 말려 언제나 산뜻함을 유지할 수 있다. 티셔츠, 폴로셔츠 및 쇼트 팬츠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움직임을 더욱 가볍고 쾌적하게 하는 ‘에어리즘 ’ 또한 유니클로가 개발한 신소재로, 상,하의 및 이너웨어뿐만 아니라 레깅스, 풀짚 후디, 브라 탱크탑 등 라인업이 다양하다. 

한편, 이번 시즌에는 예술과 패션의 만남을 상징하는 ‘SPRZ NY (서프라이즈 뉴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에서 영감을 얻은 콜라보레이션 신상품도 출시한다. 프랑스 현대 미술의 거장 ‘프랑수아 모렐레’, 추상적 아날로그 사진을 다루는 핀란드 아티스트 ‘니코 루오마’ 등 세계적인 예술가들의 작품과 유니클로의 기능성 소재가 만난 티셔츠 및 포켓터블 파카 등 입는 사람의 움직임과 편안함에 중점을 둔 상품들로 구성됐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매우 다채로워지면서 최근에는 오피스룩, 캐주얼룩 및 스포츠룩처럼 특정 상황만을 위한 옷이 아니라 일상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실용성과 기능성을 갖춘 옷을 선호하는 추세” 라며 “유니클로도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기능성과ㅓ 디자인이 조화된 옷을 강화하여 입는 모든 사람의 일상을 편안하게 하는 라이프웨어 철학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액티브한 일상을 위한 유니클로의 고기능성 상품들은,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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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