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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가철이 분양 비수기?" 브랜드 아파트 줄줄이 분양 돌입

GS건설 광주, 대우건설 과천, 현대건설 부천에 견본주택 오픈



[산업경제뉴스 문성희 기자]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휴가철은 전통적으로 비수기로 여겨지지만 올해는 7월말 8월 초에도 아파트 분양이 이어진다. 


올해는 늦은 장마까지 겹쳐 수요자들의 발걸음이 뜸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건설사들은 오히려 그동안 묵혀놨던 분양물건들을 서둘러 내놓는 분위기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7월 넷째주에 전국에서 분양되는 가구는 1만여 가구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분양가 상한제가 임박하면서 전국 아파트가격은 둔화세를 보였지만 서울 강남과  송파, 목동 등 주요지역의 아파트 가격이 오르면서 입지만 좋다면 오히려 지금이 분양의 기회라는 인식이 확산되는 분위기다. 아무래도 분양가 책정에 규제를 덜 받기 때문이다.


실제로 29일에는 청량리역롯데캐슬SKY, 30일에는 과천푸르지오써밋, 31일에는 광주역자연&자이, 8월1일에는 다산신도시자연앤푸르지오가 청약접수를 시작하고, 2일에는 신천센트럴자이가 견본주택 문을 연다.


눈에 띄는 것은 중소·중견건설사들보다 현대건설, GS건설, 대우건설, SK건설 등 대형건설사들의 물건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이다. 


휴가철 비수기에도 소비자를 끌어모으려면 핵심 입지와 브랜드 파워를 겸비해야 하는데 지금 분양시장에서 이러한 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는 건설사는 대형건설사뿐이라는 시장의 설명이다. 




GS건설은 지난 주말 경기 광주에서 ‘광주역 자연&자이’ 견본주택을 오픈했다.


경기도시공사와 GS건설 컨소시엄(GS건설·태영건설·대보건설)이 공급하는 이 단지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로 총 1031가구의 대단지를 구성한다.


이 단지는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2016년 개통된 경강선은 판교~광주~여주구간을 이어주는 노선으로 수도권 동남부지역의 교통 편의를 크게 높였다. 


경강선 경기광주역에서는 판교역까지 3정거장, 강남역까지 7정거장만에 닿을 수 있어 판교 테크노밸리, 강남권 등 주요 업무지구의 직주근접이 가능하며, 판교 및 분당 생활권도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광주역 자연&자이는 교육, 상업, 공원 등의 생활인프라를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는데다 경강선을 이용한 강남 및 판교, 분당으로의 직주근접 생활권을 갖추고 있다”며 “여기에 자이(Xi) 브랜드 프리미엄을 포함한 민간참여형 공공분양으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주역 자연&자이는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 1순위 청약 접수가 예정돼 있다. 당첨자 발표는 8월 7일 예정이고 입주는 2021년 11월로 계획돼있다.




대우건설도 지난 주말 경기도 과천에 과천주공1단지 재건축 ‘과천 푸르지오 써밋’의 견본주택을 오픈했다.


이 단지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분양보증을 받지 않고, 등록사업자 2인의 연대보증으로 입주자를 모집 한 최초의 ‘후분양’ 사례라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017년 8월 공사를 시작해 현재 전체 동의 지상층 기준 3분의 2이상에 해당하는 층수의 골조공사가 완료된 상태며, 2020년 4월 준공 예정이다.  


과천 푸르지오 써밋은 지하 3층 ~ 지상 28층, 아파트 32개동 총 1571세대 규모의 대단지를 구성한다. 일반분양 물량은 506세대다.


과천은 ‘준 강남권’으로 불리고 있어 최근 강남 집값의 상승무드를 타고 소비자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대우건설은 평균분양가를 3.3㎡당 3998만원으로 책정하고 소비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7월 30일(화) ~ 8월 1일(목) 1, 2순위 청약을 실시하며 8일(목) 당첨자 발표, 19일(월) ~ 21일(수) 정당계약 순으로 일정을 진행한다. 입주예정일은 2020년 4월이다.


해당지역 1순위는 과천시 1년 이상 거주자이며, 기타지역 1순위는 과천시 1년 미만 거주자와 경기, 인천, 서울 지역 거주자이다. 


전용 85㎡이하 주택은 일반공급 세대수의 100%를 가점제로 입주자를 선정하며, 전용 85㎡초과 주택은 일반공급 세대수의 50%를 가점제로, 나머지 50%는 추첨제로 입주자를 선정한다.




현대건설은 두산건설, 코오롱글로벌과 함께 8월 중 경기 부천시 범박동 계수·범박 재개발구역에 ‘일루미스테이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9층, 37개동, 총 4개 단지 3724세대의 초대형 단지로 구성된다. 일반분양은 2509세대다. 특히 대단지에 걸맞게 공급면적도 39㎡, 59㎡, 74㎡, 84㎡ 등 다양한 평수가 제공된다.


수도권 비조정대상지역인 부천시 최대 규모의 브랜드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이 단지는 수도권 비조정대상지역에서도 서울과 인접한 부천시에 들어선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시선이 몰리고 있다.


규제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주택 보유수에 관계없이 1년 이상 청약통장 보유 시 1순위 청약조건이 충족된다. 또한 분양권 전매기간도 수도권 내 민간택지의 경우 계약 후 6개월로 짧으며, 중도금 대출도 세대 당 2건까지 가능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계수·범박지구는 옥길지구(7635세대 예정)와 서울 항동지구(4827세대 예정)가 인접해 있으며, 일루미스테이트까지 입주 완료시에는 총 1만6000 여 세대의 신흥주거타운이 건설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일루미스테이트는 우수한 교육환경과 편의시설, 쾌적한 환경을 모두 누릴 수 있는데다 옥길지구·항동지구의 인프라까지 모두 공유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를 갖췄다”며 “우수한 마감재와 조경, 커뮤니티 등 차별화된 상품성까지 갖추는 만큼 부천시 대표 랜드마크 단지로 공고히 자리매김 할 것을 확신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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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국내외 MZ세대 공략 승부수로 ‘뉴진스’ 앞세워 [산업경제뉴스 정미경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무설탕 디저트 ‘제로’ 브랜드 모델 ‘뉴진스’의 가을 시즌 캠페인 화보를 공개하고, ‘제로 미츠 뉴진스(ZERO meets NewJeans)’ 기획 제품을 앞세워 국내외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이는 뉴진스의 청량하고 밝은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확고히 구축해 ‘맛있어서 ZERO’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한다는 전략으로 읽힌다. 롯데웰푸드는 ‘헬스&웰니스’ 카테고리 대표 브랜드인 제로를 론칭하고, 신선한 매력과 탄탄한 실력으로 글로벌 스타로 떠오른 뉴진스와 함께 지속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펼쳐 나가고 있다. 뉴진스와 함께하는 두 번째 시즌인 이번 가을 캠페인 화보에는 뉴진스 특유의 발랄하고 톡톡 튀는 분위기를 담아 지난 봄 시즌 캠페인 화보와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데, 무대에서 내려온 평범한 일상 속 제로를 부담없이 즐기는 모습을 통해, ‘매일 먹고 싶은 디저트, ZERO’ 라는 메시지를 팬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로 미츠 뉴진스’ 기획 제품 라인업은 ▲제로 초콜릿칩 쿠키, ▲제로 카카오 케이크,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크런치 초코볼, ▲제로 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