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 구름많음동두천 12.6℃
  • 구름많음강릉 12.6℃
  • 서울 14.6℃
  • 흐림대전 23.2℃
  • 구름많음대구 24.6℃
  • 구름많음울산 21.8℃
  • 흐림광주 21.8℃
  • 흐림부산 18.4℃
  • 흐림고창 21.2℃
  • 흐림제주 21.2℃
  • 흐림강화 10.7℃
  • 흐림보은 24.1℃
  • 흐림금산 24.2℃
  • 흐림강진군 20.8℃
  • 구름많음경주시 25.6℃
  • 구름많음거제 18.0℃
기상청 제공

시원&쿨하게...식품업계 ‘냉풍’ 컨셉 먹거리 주목

긴 무더위에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시원한 제품에 관심 UP
만능조리 냉육수에 냉만두, 과일베이스 홈 카페 에이드까지 다양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장마가 끝나고 연일 폭염이 줄기차게 이어지자, 식품업계가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잠시나마 무더위를 잊게 해줄 ‘속 시원한’ 제품들을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관심을 끌고 있다.  

냉육수, 냉만두, 과일 베이스 에이드 등 더위에 지친 입맛도 찾고 속까지 시원하게 해줄 수 있는 다양한 냉요리용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 시선을 모으고 있다.  


정식품이 선보인 간단요리사 ‘시원한 채소육수’는 제주산 겨울 무와 국산 대파, 마늘을 우린 동치미 국물 육수로, 집이나 야외에서 요리를 손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인기다. 

실제 수요도 증가 추세다. 시원한 채소육수의 올해 2분기(4~6월) 판매량은 지난 1분기(1~3월) 대비 약 380% 상승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 제품은 다양한 요리에 감칠맛을 더해주는 것은 물론 육수를 내기 위해 식재료를 손질하고 끓이기까지의 복잡한 조리 과정을 생략할 수 있어 더운 여름철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몇 가지 주재료만 준비하면 냉면부터 묵사발, 초계국수 등 시원한 여름 음식을 보다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해태제과는 최근 ‘여름 냉만두’를 선보였다. 여름철 별미로 즐기는 초계탕을 간편한 만두 요리로 구현한 제품으로, 고향만두 특유의 쫄깃한 얇은 피에 부드럽게 찢은 국산 닭고기로 만든 만두소를 듬뿍 담았다. 

냉만두에 시원한 육수를 더해 여름철 차갑게 즐기기에도 좋고, 닭고기에 신선한 애호박을 넣어 만든 만두소라 찐만두로 느끼함 없이 담백하게 먹을 수 있다. 

하림은 여름 한정 제품 The미식(더미식) ‘메밀비빔면’을 출시했다. 메밀비빔면은 여름 별미인 메밀 함량을 높여 고소함과 쫄깃하고 탱글한 식감을 살린 메밀면과 더미식만의 비법 양념장으로 구성됐다. 

메밀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하림만의 제트노즐 공법으로 건조해 갓 뽑은 면과 같은 탱탱한 탄력감을 지닌 것이 특징이며, 비법 양념장은 볶은 고추와 육수로 만든 매콤한 양념장 베이스에 자두, 매실, 배, 사과, 마늘, 양파, 생강, 무, 파, 청양고추 등 10가지 과일과 채소를 더해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살렸다.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는 과일이 듬뿍 들어간 액상 형태의 과일 베이스 ‘홈카페 에이드’ 2종을 출시했다. 

‘홈카페 자몽 에이드’와 ‘홈카페 샤인머스캣 에이드’ 등 2종으로 자몽 에이드는 달콤 쌉싸름한 자몽 과즙과 펄프를 넣어 풍부한 과즙과 식감을 살렸고, 샤인머스캣 에이드는 퓨레를 사용해 새콤달콤한 샤인머스캣의 맛과 향을 냈다. 

특히 이 제품은 다양한 레시피 조합이 가능하다. 탄산수를 넣어 청량한 에이드로 마시거나 물과 얼음을 넣고 갈아 스무디로 만들 수 있고 소주나 위스키에 섞어 하이볼로도 즐길 수 있어 인기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