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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푸드 60년사, '아·태 스티비 어워드' 금상 수상

아시아 태평양 스티비 어워드 출판부문 사보와 간행물 혁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롯데푸드㈜(대표 이영호)는 25일, 창사 60주년을 기념해 발간한 ‘롯데푸드 60년사’가 2018 아시아 태평양 스티비 어워드(Asia-Pacific Stevie Awards) 출판부문 사보와 간행물 혁신상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2년 설립된 스티비 어워드는 전세계 기업/기관의 비즈니스 성과와 사회적 기여도를 평가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불리기도 한다. 어워드명인 스티비(Stevie)는 그리스어로 ‘왕관을 쓴(crowned)’이란 뜻이다.


올해는 아시아 태평양 15개국에서 900여점이 출품됐으며, 시상식은 6월 1일 홍콩에서 열린다. 아울러 미국의 생방송 사이트 라이브스트림을 통해 전세계에 생중계 된다.


이번 심사에서 ‘롯데푸드 60년사’는 국내 식품산업과 궤를 같이한 자사의 역사를 충실히 정리하고, 사사 구성과 디자인에 진일보한 모습을 보여 최고의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60년의 역사를 충실히 기록한 ‘히스토리북’과 롯데푸드의 주요 브랜드 스토리를 다룬 ‘브랜드북’으로 나눠 각기 특성에 맞는 구성과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히스토리북은 정돈된 디자인 톤을, 브랜드북에서는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감성을 연출한 디자인을 사용해 구성원의 자긍심을 높이고, 독자들의 가독성을 극대화 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회사 역사상 처음 발간한 롯데푸드 60년사가 권위 있는 국제 어워드에서 인정받아 기쁘다”며 “내부 구성원과 독자를 배려한 부분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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